공유하기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서 패배한 뒤 탈당 및 정계 은퇴를 선언하고 하와이로 떠났던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17일 귀국했다.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의 ‘위헌 정당 해산’ 가능성 등을 언급하면서도 보수진영 재편에 대해선 말을 아꼈다. 홍 전 시장은 이날 오후 인천국제공항에서 기자들과 만나 “…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를 둘러싼 재산 증식 등 각종 의혹 제기가 이어지는 가운데 여당에서 “도덕성을 검증하는 인사청문회는 비공개로 열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은 “국민에게 숨기고자 하는 치부가 있다는 것”이라며 “야당일 때의 검증 기준을 그대로 적용하라”고 비판…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새롭게 선출된 여야 원내 사령탑이 17일 첫 대면에서 주간 정례 회동을 약속했다. 여야 협치 복원에 시동을 걸었다는 평가지만,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과 국회 상임위원장 배분 등을 둘러싼 이견이 커 협상이 쉽지 않을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더불어민주당 김병기 당 …

김용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7일 송언석 신임 원내대표가 제안한 ‘혁신위원회 구성’을 놓고 “생각은 존중하지만 혁신위를 통한 당내 혁신은 다음 당 지도부에서 결정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김 비대위원장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검수완박 시즌2, 검찰청 폐지 및 …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이 17일 오전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일정, 증인 신청 등을 두고 협상했지만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 김 후보자 인사청문을 위한 국회 특별위원회(인청특위)는 이날 오후 4시에 다시 여야 간사 회의를 열기로 했다.인청특위 위원장을 맡은 국민의힘 이…

국민의힘은 17일 더불어민주당의 검찰해체 4법에 대해 “헌법을 조롱하고 무시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송언석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국민의힘 법사위원 주최로 열린 ‘검수완박 시즌 2: 검찰청 폐지 및 수사·기소 분리의 문제점’ 세미나에서 “검찰총장과 검찰은 헌법이 규정하…

6·3 대선 패배 이후 야당으로 전환된 국민의힘 첫 원내사령탑에 범친윤(친윤석열)계로 꼽히는 송언석 의원(3선·경북 김천·사진)이 선출됐다. 송 의원은 16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총 106표 중 과반인 60표를 얻어 30표를 얻은 김성원 의원(3선·경기 동두천-양…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가 2002년 서울시장 선거 출마 당시 불법 자금 2억 원을 받은 혐의로 징역형의 집행유예 판결을 확정받은 데 대해 “정치검찰의 표적 사정”이라고 16일 말했다. 당시 김 후보자 본인이 아니라 중앙당에서 지원을 요청했고, 선거 캠프 실무자들이 영수증을 발급하지 않…

“우리는 정권을 잃은 야당이자 절대 열세인 소수당이고, 그 한계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국민의힘 송언석 신임 원내대표는 16일 선출된 직후 “한순간도 웃을 수 없다. 어깨가 너무 무겁고 내 모든 것을 바쳐 열심히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재명 대통령에게 역대 최다 득표 당선이…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16일 첫 당 지도부 회의 일성으로 “이재명 정부를 강력하게 뒷받침하는 불침의 항공모함이 되겠다”라고 했다. 김 직무대행은 이날 우원식 국회의장을 만나 “최악의 시기에 정부를 인수해 과제가 많다”면서 추가경정예산안(추경) 및 예산결산…
이재명 대통령의 후임 당 대표를 뽑기 위한 더불어민주당 전국당원대회(전당대회)가 8월 2일 열린다.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을 지낸 정청래 의원(4선)이 가장 먼저 출사표를 낸 가운데 박찬대 전 원내대표(3선)도 출마에 무게를 두고 막판 고심 중이어서 친명(친이재명)계 중진 의원들 간 경쟁…

“우리는 정권을 잃은 야당이자 절대 열세인 소수당이고, 그 한계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국민의힘 송언석 신임 원내대표는 16일 선출 직후 “한 순간도 웃을 수 없다. 어깨가 너무 무 겁고 내 모든 것을 바쳐 열심히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재명 대통령에게 역대 최다 득표 당선이…

6·3 대선 패배 이후 야당으로 전환된 국민의힘 첫 원내사령탑에 범친윤(친윤석열)계로 꼽히는 송언석 의원(3선·경북 김천·사진)이 선출됐다. 송 의원은 16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총 106표 중 과반인 60표를 얻어 30표를 얻은 김성원 의원(3선·경기 동두천-양…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16일 첫 당 지도부 회의 일성으로 “이재명 정부를 강력하게 뒷받침하는 불침의 항공모함이 되겠다”라고 했다. 김 직무대행은 이날 우원식 국회의장을 만나 “최악의 시기에 정부를 인수해 과제가 많다”면서 추경(추가경정예산안) 및 예산결산…

국민의힘 송언석 의원(3선·경북 김천)이 새로운 원내대표로 선출됐다.송 의원은 16일 치러진 국민의힘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의원총회에서 총 투표 수 106표 중 60표를 얻어 당선됐다. 함께 경쟁한 김성원 의원(3선·경기 동두천-양주-연천을)과 이헌승 의원(4선·부산진을)은 각각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