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신임 대표가 제1야당인 국민의힘에 대한 위헌정당 해산 추진에 대해 “못 할 것이 없다”고 5일 밝혔다. 정 대표는 이날 취임 인사차 우원식 국회의장을 비롯해 각 정당 대표들을 예방했지만 국민의힘과는 만나지 않았다. 정 대표는 이날 한 유튜브에 출연해 “통합진보당도 …

더불어민주당의 방송법 처리 시도에 반발해 국민의힘이 4일부터 개시한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에서 국민의힘 의원의 발언 시간이 민주당보다 짧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당내에선 “최후의 수단까지 동원하고도 무기력한 모습만 보이고 말았다”는 지적이 나왔다. 4, 5일 이틀간 이어진 방송법 개정…

더불어민주당 소속 4선 의원인 이춘석 국회 법제사법위원장(62·전북 익산갑)이 국회 본회의장에서 보좌진 명의의 차명 주식 거래를 했다는 의혹이 5일 불거졌다. 경찰이 즉각 수사에 착수하는 등 논란이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자 이 위원장은 민주당을 탈당하고 법사위원장도 사임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세제 개편안에 포함된 주식 양도소득세 대주주 기준 강화와 관련해 여당이 진행한 비공개 회의에서 “여론에 흔들려 정부안을 쉽게 바꾸면 안 된다”는 의견이 다수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그간 공개적으로 입장을 낸 의원 대부분이 ‘투자자 의견을 받아들여 기준 강화를 철회해야 한다’고 주…

국회 본회의장에서 주식 차명 거래를 했다는 의혹을 받은 이춘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변명의 여지없이 제 잘못”이라며 자진 탈당하고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사임서도 제출했다. 관련 보도가 알려진 뒤 약 8시간 반 만이다.5일 오후 민주당 권향엽 대변인은 “오늘 오후 8시경 이 의원이 정청래…

더불어민주당의 방송법 처리 시도에 반발해 국민의힘이 4일부터 개시한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에서 국민의힘 의원의 발언 시간이 민주당보다 짧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당내에선 “최후의 수단까지 동원하고도 무기력한 모습만 보이고 말았다”는 지적이 나왔다.4, 5일 이틀 간 이어진 방송법 개정…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춘석 국회 법제사법위원장(4선·전북 익산갑)이 국회 본회의장에서 보좌진 명의 계좌로 차명 주식 거래를 했다는 의혹이 5일 불거졌다. 정청래 대표가 긴급 진상조사를 지시하며 서둘러 진화에 나섰지만 국민의힘은 “즉각 법사위원장에서 사퇴하라”며 이 위원장을 금융실명법 위…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신임 대표가 제1야당인 국민의힘에 대한 위헌정당 해산 추진에 대해 “못 할 것이 없다”고 5일 밝혔다. 정 대표는 이날 취임 인사차 우원식 국회의장을 비롯해 각 정당 대표들을 예방했지만 제1야당인 국민의힘과는 만나지 않았다.정 대표는 이날 한 유튜브에 출연해 “통합…

올해 세제 개편안에 포함된 주식 양도소득세 대주주 기준 강화와 관련해 여당이 진행한 비공개 회의에서 “여론에 흔들려 정부안을 쉽게 바꾸면 안 된다”는 의견이 다수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그간 공개적으로 입장을 낸 의원 대부분이 ‘투자자 의견을 받아들여 기준 강화를 철회해야 한다’고 주…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5일 조국혁신당·진보당·사회민주당·기본소득당 등 진보 성향 야4당 대표를 예방했다. 국민의힘과 개혁신당 지도부는 만나지 않았다. 정 대표는 이날 조국혁신당 김선민 대표 권한대행에게 “지난 대선 시대정신은 내란 종식, 정권 교체, 민주 정부 수립이었다”며 “이…

본격화되는 8·22 전당대회를 두고 국민의힘 내에서 ‘3無 전당대회’로 흘러갈 수 있다는 우려가 감지되고 있다. 전당대회 국면에서도 쇄신 경쟁 및 구체적인 비전이 보이지 않고, 흥행도 없다는 지적이다. 일각에서는 “전당대회에 대한 당 안팎의 관심도가 떨어지면서 강성 당원에만 구애하는 …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을 맡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이춘석 의원이 보좌진 명의로 주식을 거래하는 모습이 포착돼 파장이 커지고 있다. 인공지능(AI) 정책을 담당하는 이 의원이 AI 관련 종목에 집중 투자했다는 점에서도 이해충돌 소지가 있다는 취지의 지적이 나왔다. 야당은 법사위원장 사퇴와 수…

주진우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는 5일 보좌관 명의로 차명 주식거래를 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춘석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을 형사 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주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위원장을 오늘 금융실명법 위반, 공직자윤리법 위반 혐의로 형사 고발할 예정임을 알…

더불어민주당 김한규 의원이 정부 세제개편안에 포함된 주식양도세 부과 대주주 기준 강화와 관련해 “세금이 얼마인지 문제가 아니라 민주당의 방향성 내지 이미지를 보여주는 문제”라고 5일 밝혔다. 이날 김 의원은 지난달 31일 세제개편안 발표 다음날 주가가 대폭 하락한 데 대해 “여러 요인…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는 5일 국민의힘 정당 해산 추진 여부에 대해 “못 할 것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정 대표는 이날 유튜브 방송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과의 인터뷰에서 “통합진보당도 박근혜 정권 때 내란예비음모 혐의로 정당이 해산되고 국회의원 5명이 의원직을 박탈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