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3,006
구독
세계 최초로 개인 맞춤형 ‘크리스퍼’(유전자 가위) 치료를 받은 생후 10개월 아기의 사례가 전해졌다. 희귀질환을 앓고 있던 이 아기는 현재 3번의 크리스퍼 치료를 받고 건강을 회복하고 있다. 이번 성공 사례로 개인맞춤형 정밀 치료의 범위가 크게 확대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미국 필라델…
오픈AI가 소프트웨어 개발을 돕는 코딩에 특화된 인공지능(AI) 에이전트(비서)를 출시하며 빅테크와 본격적인 경쟁을 예고했다. 오픈AI는 16일(현지 시간) ‘코덱스’라는 AI 코딩 에이전트를 챗GPT 프로와 엔터프라이즈, 팀 구독자들에게 ‘연구용 미리보기’ 형태로 우선 제공한다고 …
《삼성 TV는 끝없는 고민과 기술 혁신으로 TV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며 TV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뛰어난 화질, 감각적인 디자인, 다채로운 콘텐츠 등 소비자가 TV에 바라는 것을 앞서 제안하고 TV 발전의 역사를 이끌어가고 있다.지난해 인공지능(AI) TV를 처음으로 공개하…
국내 반도체 대기업 핵심 기술을 해외로 유출한 혐의를 받는 남성이 출국 직전 붙잡혔다.서울경찰청 산업기술안보수사대는 16일 40대 남성 A 씨를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영업비밀 국외누설 등) 혐의로 구속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A 씨는 글로벌 반도체 기업에 …
14일 중국 베이징에서 개막한 제12회 국제경찰장비전시회에서 현지 경찰관들이 로봇 개, 구(球) 모양의 로봇, 휴머노이드 로봇(왼쪽부터)과 함께 순찰 훈련을 하고 있다. 중국 공안부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중국과 미국, 캐나다 등 11개국 30개 기업이 참가했다.
첨단 기술을 활용해 노후 건물의 안전 관리에 나서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인건비 부담을 줄이면서도 각종 사고에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어서다. 15일 에스원에 따르면 이 회사가 운영하는 통합관제 솔루션 ‘블루스캔’의 올 1분기(1∼3월)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73% 증가했다. 블…
지난해 설립된 정부 산하 인공지능(AI)안전연구소가 실시간 딥페이크(AI 합성 이미지) 탐지 기술 개발에 착수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비롯한 정부 부처, 공공기관, 민간에 오픈소스로 배포해 딥페이크 영상 범죄 피해를 줄이겠다는 것이다. 14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과학기술정…
국내에서 처음으로 고성능 그래픽처리장치(GPU)를 탑재한 국가 슈퍼컴퓨터 6호기가 도입된다. 슈퍼컴퓨터 6호기는 내년 상반기(1∼6월) 내 대전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에 구축될 예정이다. 정부는 슈퍼컴퓨터 6호기 도입을 시작으로 인공지능(AI) 컴퓨팅 인프라 구축 계획을 본…
“잘했어요! 골반 이동을 개선하면 비거리가 향상될 수 있습니다.” 1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연례 최대 기술 콘퍼런스 ‘아마존웹서비스(AWS) 서밋 서울 2025’에 마련된 생성형 인공지능(AI) 체험 공간 중 하나인 ‘AI 골프 코치’ 부스에서 한 참가자가 스크린 앞에서 스…
SK그룹이 자회사 간의 리밸런싱(사업 재편)에 나섰다. 반도체 인공지능(AI) 분야의 선택과 집중을 위해 그동안 분산되어 있던 관련 사업을 한곳에 모으고 사업 효율을 끌어올릴 방침이다. SK그룹 지주회사인 SK㈜는 이사회를 열고 사내독립기업(CIC)인 SK머티리얼즈와 SK C&C가 운…
삼성전자가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얇은 ‘갤럭시 S25 엣지’를 공개하며 초슬림폰 경쟁에 승부수를 던졌다. 삼성전자는 13일 오전 9시 삼성닷컴 등 온라인을 통해 ‘갤럭시 S25 엣지: 비욘드 슬림’ 행사를 열고 갤럭시 S25 엣지를 공개했다. S25 시리즈에 속…
두산이 인공지능(AI) 사업을 위한 전담 부서를 새로 만들고 미국 스탠퍼드대와 공동 연구를 진행하기로 했다. 두산은 그룹의 ‘피지컬 AI’를 담당하는 ‘PAI(Physical AI) Lab’을 지주 부문에 신설한다고 13일 밝혔다. PAI Lab은 로봇, 건설기계, 발전기기 등 두산…
“당신이 조깅 중이든, 운전 중이든, 소파에 앉아 있든 ‘제미나이’는 언제든 당신을 도울 준비가 돼 있다.” 구글은 20일(현지 시간)로 예정된 연례 개발자 회의 ‘구글 I/O 2025’에 앞서 13일 온라인 행사 ‘안드로이드 쇼’를 열고 “이제 스마트폰을 넘어 안드로이드의 모든 기기…
네이버의 기업형 벤처캐피털(CVC) D2SF가 출범 후 10년간 스타트업 115곳에 투자해 5조 원이 넘는 기업가치를 창출했다. 양상환 D2SF 센터장은 13일 서울 서초구 D2SF 사옥에서 10주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현재 D2SF가 투자한 스타트업의 누적 기업가치는 현재 5조200…
1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한강공원에서 서울경찰청 기동순찰대 등 경찰관들이 웨어러블 로봇을 착용한 채 순찰을 하고 있다. 이 로봇은 하체근력 보조 기능이 있어 체력 부담을 줄여준다. 서울경찰청은 다음 달 30일까지를 특별범죄예방활동 강화 기간으로 지정하고 드론과 웨어러블 로봇 등 첨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