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X서 햄버거 먹던 여성 연락됐다…“아버지 찾기 그만”
KTX 내에서 햄버거를 먹고 이를 지적하자 “우리 아빠가 누구지 아냐”며 욕설을 퍼부은 여성 승객의 영상을 올린 글쓴이가 여성과 연락이 닿았다며 더이상 여성의 아버지를 찾지 말아 달라는 후속글을 남겼다. 지난 2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KTX 햄버거 진상녀’이라는 제목의 …
- 2021-03-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KTX 내에서 햄버거를 먹고 이를 지적하자 “우리 아빠가 누구지 아냐”며 욕설을 퍼부은 여성 승객의 영상을 올린 글쓴이가 여성과 연락이 닿았다며 더이상 여성의 아버지를 찾지 말아 달라는 후속글을 남겼다. 지난 2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KTX 햄버거 진상녀’이라는 제목의 …

서울 한강 이남 11개구 전세 아파트의 중간 가격이 역대 처음 7억 원선을 넘어섰다. 최근 전세물건이 늘고 있지만 가격이 상승세가 꾸준히 이어지면서 세입자 부담이 커지고 있다.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이 2일 내놓은 ‘주택가격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 한강 이남 11개구의 아파트…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의 정점으로 지목된 양승태 전 대법원장과 박병대·고영한 전 대법관에 대한 1심 공판이 약 한 달 뒤로 연기됐다. 2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5-1부(부장판사 이종민 임정택 민소영)는 3일 오전 10시 열릴 예정이던 양 전 대법원장 등에 대한 공판…

정부의 의료정책을 비판해 왔던 수도권 A의대 B교수가 SNS에 아들자랑을 했다가 ‘아빠찬스’ 논란에 휩싸였다. 2일 의료계에 따르면 A의대 해부학과 B교수는 전날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자신의 아들이 지방 C의대 정식 교수(조교수)가 됐다며 몹시 자랑스러워 했다. 여기까지는 좋…

미국인 10명 중 4명은 여전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에 거부감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일(현지시간) 더힐에 따르면 미 하버드대 미국정치연구소(CAPS)·해리스 폴이 이날 일부 공개한 여론조사에서 미국인 41%는 여전히 코로나19 백신을 맞을 의향…

지난 2월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주택가격 상승률이 2008년 6월 이후 12년8개월 만에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수도권 상승세가 치솟은 가운데 서울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은 처음으로 9억원을 넘어섰다. 한국부동산원이 2일 발표한 ‘2월 전국 주택가격 동향조사’에 따르면 2월 전…

여권이 추진 중인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을 두고 윤석열 검찰총장이 “검찰 폐지 시도”라며 이례적으로 강한 비판을 쏟아 낸 가운데, 대검찰청도 국가범죄 대응능력이 저하되면 민주주의가 퇴보하는 결과가 초래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검 측은 2일 “(현재 추진되는 중수청은) 중대범죄에 대…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의 권위 있는 음악 시상식 ‘그래미 어워즈’ 주간에 열리는 온라인 자선 공연에 출연한다. 2일 그래미 어워즈 주관사 미국 레코딩 아카데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이 단체의 자선 기관 뮤직케어스(MusicCares)가 12일(현지시간) 펼치는 온라인…

인천 서구의 한 아파트에서 부패가 심하게 된 채 발견된 60대 남성이 지병을 사망해 3개월 동안 방치된 것으로 조사됐다. 인천 서부경찰서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부검 결과 A 씨(65)의 사망 시점이 3개월 이상 됐다는 1차 구두 소견이 나왔다고 2일 밝혔다. 사망 원인은 미상이다. …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처장이 2일 ‘김학의 불법 출국금지 의혹’ 사건과 관련해 검사의 범죄 혐의가 발견될 경우 사건을 공수처로 가져가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학의 불법 출금 사건’을 중단시킨 혐의를 받고 있는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이 사건을 공수처로 이첩해야 한다…

방역당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의 65세 이상 고령층 접종과 관련 “각국에서 진행 중인 논문과 임상시험 결과가 종합적으로 충분한 자료가 쌓이면 언제든 (접종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정경실 코로나19예방접종대응추진단 예방접종관…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2일 코끼리를 의인화한 글을 소개하며 검찰개혁 의지를 간접적으로 내비쳤다. 추미애 전 장관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커다란 검은 점을 지닌 코끼리 한마리가 나타났습니다. 진짜 코끼리가 검다! 방금 내 눈으로 보았네. 뭐? 거짓말 마, 코끼리는 희다. 사…

지난해 중국에서 200명 넘는 억만장자가 새로 탄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자들은 주식붐에 신규 상장 홍수가 더해지며 팬데믹(전염병 대유행)에 따른 경기 침체를 상쇄하고도 남았다. 2일 중국판 ‘포브스’로 불리는 후룬 리포트가 발표한 2021년 세계 부호명단에서 중국인 259명이 추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2일 직을 걸고서라도 중대범죄수사청 설치를 막겠다고 한 윤석열 검찰총장을 겨냥해 “법치(法治)로 포장된 검치(檢治)를 주장하면 검찰은 멸종된 검치(劍齒) 호랑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 전 장관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검찰은) 노무현 정부 시절 ‘경찰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순조롭게 첫 발을 내딛인 가운데 서울 지역 접종센터 가동을 위한 준비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2일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달 26일부터 요양병원과 요양시설 종사자·입소자 등을 중심으로 백신 접종이 시작됐다. 이날 0시 기준 총 292…

제주에서 대낮에 초등학생과 여성을 상대로 잇따라 주먹을 휘두른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제주 동부경찰서는 공원에서 초등학생과 여성을 때린 혐의(아동복지법 위반, 폭행)로 20대 남성 A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2일 밝혔다. A씨는 지난달 28일 낮 12시께 제주시 화북동의…

서훈 국가안보실장과 제이크 설리번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2일(이하 한국시각) 통화를 갖고 현재 검토 중인 미국의 대북정책을 공유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서 실장과 설리번 보좌관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약 1시간 동안 바이든 행정부 출범 후 두 번째 전화 통화를 갖고 한반도 정세…

여당이 신설을 추진하는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을 놓고 검찰이 “사실상 검찰 해체 수순”이라며 강하게 반발하는 가운데 윤석열 검찰총장이 대구를 방문해 어떤 발언을 할지 관심이 쏠린다. 2일 대구고검 등에 따르면 윤 총장은 3일 대구고검·지검을 방문해 직원들과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

하버드대 학부생회가 지난달 28일 밤 회의에서 존 마크 램지어 법학대학원 미쓰비시 일본법 연구 교수에 대한 규탄 성명을 채택했다고 대학신문 하버드 크림슨이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 성명은 램지어 교수가 논쟁적인 기고문 ‘태평양 전쟁 시기 성 서비스 계약’에서 “2차 세계대전…

이인영 통일부 장관이 부처 창립 52주년을 맞아 “‘통일부의 존재 의미’에 대해 현재적 가치로 답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장관은 이날 통일교육원에서 개최된 ‘통일부 창립 52주년 기념행사’에서 축사를 통해 “변화된 환경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통일의 방향과 통일부의 역할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