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푸틴 회담… 15일 알래스카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5일(현지 시간) 미국 알래스카주에서 정상회담을 갖는다. 트럼프 대통령 재집권 뒤는 물론이고, 2022년 2월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후 양국 정상의 첫 대면 회담이다. 교착 상태에 빠진 우크라이나 전쟁의 ‘출구’가 마련될지…
- 2025-08-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5일(현지 시간) 미국 알래스카주에서 정상회담을 갖는다. 트럼프 대통령 재집권 뒤는 물론이고, 2022년 2월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후 양국 정상의 첫 대면 회담이다. 교착 상태에 빠진 우크라이나 전쟁의 ‘출구’가 마련될지…

러시아와의 정상회담을 앞둔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도 알래스카로 초청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라고 밝힌 가운데, 우크라이나에서는 휴전 담판에서 배제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미국 NBC는 10일(현지 시간) 익명의 소식통 3명을 인용해 …

영국 경찰이 앵무새가 흉내낸 마약 거래 은어 영상을 단서로 대규모 마약 조직을 적발했다. 수감 중이던 두목은 원격 지휘로 거래를 이어왔으며, 총 15명이 체포돼 징역형을 받았다.

스페인 공항서 여권 문제로 10살 아들을 공항에 혼자 두고 떠난 부부가 경찰에 아동 유기 혐의로 입건돼 논란이 일고 있다.

미국과 러시아가 종전 관련 정상회담을 열기로 한 가운데, 볼로미디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러시아에 영토를 건내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9일(현지시간) 텔레그램에 “우크라이나 영토 문제에 관한 답은 우크라이나 헌법에 근거한다”며 “우크라이나인들은 점령자(러시아)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오는 15일(현지 시간) 알래스카에서 회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8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인 트루스소셜을 통해 “매우 고대하던 미국 대통령인 저와 푸틴 대통령의 회담이 다음 주 금요일인 15일 위대한 알래스카주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15일(현지 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미국을 방문해 회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8일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매우 고대하던 미국 대통령인 저와 푸틴 대통령의 회담이 다음주 금요일, 15일 위대한 주인 알래스카에서 …

프랑스의 75년 만의 최악 산불이 7일(현지 시간) 일단 진화됐다. 불은 지난 5일 프랑스 남부 오드 지방에서 시작됐으며 덥고 건조한 날씨로 빠르게 번졌다. AP통신과 BBC 등에 따르면 이번 불은 프랑스가 2006년 국가 화재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 이래 가장 큰 화재로 기록됐다. …

우리 공군이 적의 핵심시설을 빠르게 타격할 수 있는 ‘공중발사 탄도미사일’(ALBM)과 적의 변전소를 마비시키는 ‘정전유도탄’ 개발을 추진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두 무기체계 모두 적의 핵심시설을 타격, 마비시키기 위한 신무기다.

미국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이후 첫 대면 정상회담 개최에 합의했지만, 러시아는 여전히 우크라이나의 실질적 항복을 요구하고 있어 성과 도출이 어려울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CNN은 7일(현지 시간) “러시아 대통령이 최근 ‘러시아군이 발을 내딛는 곳은 어디든 러시아’라는 극단…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빠르면 다음 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만날 가능성이 크다”고 6일 밝혔다. 유리 우샤코프 러시아 대통령실(크렘린궁) 보좌관 또한 7일 “실무자들이 관련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러시아 관영 타스통신 등이 전했다. 뉴욕타임스(NYT)는 트럼…
![‘39% 관세’ 맞고 미국 간 스위스 대통령… 트럼프는 만나지도 못하고 빈손 귀국[지금, 이 사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8/07/132146033.1.png)
카린 켈러주터 스위스 대통령(62·사진)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부과한 39%의 고율 관세를 낮추기 위해 미국 워싱턴을 찾았지만 정작 트럼프 대통령을 만나지도 못한 채 빈손으로 귀국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스위스의 주요 수출품인 의약품에도 최대 250%의 관세 폭탄을 예고한 상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빠르면 다음 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만날 가능성이 크다”고 6일 밝혔다. 유리 우샤코프 러시아 대통령실(크렘린궁) 보좌관 또한 7일 “실무자들이 관련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러시아 관영 타스통신 등이 전했다.뉴욕타임스(NYT)는 트럼프…

스페인 패션 브랜드 자라가 과도하게 마른 체형을 부각한 광고를 냈다가 영국 광고심의기관의 제재를 받았다. 6일(현지시간) 영국 광고표준기관(ASA)은 ‘자라(ZARA)’가 광고에 마른 모델을 등장시켰다는 이유로 2건의 광고에 금지 조치를 내렸다. 자라는 문제가 된 이미지를 삭제했다. …
![스웨덴 총리 “AI에 국정 자문 구해” 밝혔다 곤욕[지금, 이 사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8/06/132140022.4.jpg)
“나는 인공지능(AI)을 꽤 자주 사용한다. 같은 사안을 두고도 다른 사람들이라면 어떻게 생각했을지 AI에 묻곤 한다.” 울프 크리스테르손 스웨덴 총리(62)가 3일 현지 경제지인 다겐스인더스트리와의 인터뷰 중 이같이 말했다가 큰 곤욕을 치르고 있다. 정부의 민감한 내부 정보가 AI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전쟁의 휴전에 미온적인 러시아를 향해 “8일부터 대(對)러 경제 제재를 시행하겠다”고 강조하고 있지만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협상에 임하지 않을 것이라고 로이터통신이 5일 보도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러시아가 휴전에 동의하지 않으면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스티브 위트코프 미국 중동특사가 회담한 6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휴전 논의에 큰 진전이 있었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위트코프 특사가 방금 푸틴 대통령과 매우 생산적인 회담을 진행했다”며 “큰…

우크라이나 오데사 해변에서 러시아 음악이 흘러나오자 피서객 10여 명이 집단 난투를 벌였다. 전쟁 이후 심화된 사회적 긴장이 드러난 사건이다.
![“우린 챗GPT를 뽑지 않았다”…스웨덴 총리 “AI에 국정자문” 발칵 [지금, 이 사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8/06/132137936.1.jpg)
“나는 인공지능(AI)을 꽤 자주 사용한다. 같은 사안을 두고도 다른 사람들이라면 어떻게 생각했을지 AI에 묻곤 한다.”울프 크리스테르손 스웨덴 총리(62·사진)가 3일 현지 경제지인 디겐스인더스트리와의 인터뷰 중 이같이 말했다가 큰 곤욕을 치르고 있다. 정부의 민감한 내부 정보가 A…

글로벌 패스트 패션 브랜드 자라(Zara)가 건강이 의심될 정도의 마른 모델이 등장했다는 이유로 영국에서 광고 금지 조치를 당했다고 BBC방송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영국 광고표준위원회(ASA)는 자라의 공식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에 게재된 2개의 광고가 “사회적으로 무책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