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게 1.24t, 둘레 6.4m…‘괴물 호박’ 신기록 세운 英형제
50년간 호박 재배에 인생을 바친 영국 쌍둥이 형제가 1.28톤짜리 괴물 호박을 길러내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형제는 “호박 재배는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스포츠”라고 말했다.
- 2025-10-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50년간 호박 재배에 인생을 바친 영국 쌍둥이 형제가 1.28톤짜리 괴물 호박을 길러내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형제는 “호박 재배는 세상에서 가장 친절한 스포츠”라고 말했다.

세계보건기구(WHO)와 미국 환경보호청(EPA)는 온수 수돗물로 라면이나 음식을 조리할 경우 납·구리 등 중금속을 섭취할 수 있다며 반드시 냉수를 사용할 것을 권고했다.

우울증, 운동 부족, 저체중, 당뇨병이 경도인지장애에서 알츠하이머 치매로 진행되는 주요 위험 요인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강성훈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신경과 교수 연구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데이터를 활용해 33만 명이 넘는 경도인지장애(MCI) 환자를 12년간 추적 관찰한 결과 이 같…

영국 45세 여성 앨리가 임신 중에도 하루 11km를 걷고 간헐적 단식·고단백 식단을 유지해 출산 직후에도 평평한 복부를 유지했다. 전문가들은 임신 중 다이어트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경고했다.

쌀은 한국인의 식탁에서 빠질 수 없는 주식이다. 하지만 최근 쌀 소비량은 꾸준히 줄고 있다. 건강식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쌀밥이 혈당을 높이거나 살찌기 쉬운 고탄수화물 식품이라는 생각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현미는 건강식, 백미는 덜 건강한 식품’이라는 인식도 널리 퍼졌다. 하지…

피부에 바른 지 20일 만에 털이 자라나는 새로운 탈모 치료제가 개발됐다. 국립대만대학교(NTU) 연구팀이 동물 실험에 성공했으며, 조만간 인체 임상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사나 약물 복용이 아닌 단순한 피부 도포 방식이어서, 탈모 치료의 새로운 돌파구가 될 가능성에 관심이 쏠린다.…

영국 과학자들이 베이컨이나 햄 등 가공육에 사용되는 보존제 ‘아질산염’이 암을 유발할 수 있다며 가공육 제품에 대장암 위험 경고문을 의무적으로 표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24일(현지 시간) 영국 가디언에 따르면 영국의 과학자와 보건 전문가들은 ‘아질산염 반대 연합’을 결성하고 최근 영국…

28일 오후 경북 경주시 건천읍 KTX 경주역 대합실. 커다란 배낭을 멘 외국인 남성이 안내데스크 앞에 섰다. 태블릿PC 화면에서 중국어를 선택한 뒤 마이크 버튼을 눌러 말을 건네자 곧 한국어 번역 문장이 모니터에 떴다.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21개 회원국 언어를 실시간으로…

“오늘은 마치 1000년 전처럼 우리 모두 술잔을 맞대고 아이디어를 나누는 밤이 될 것입니다.” 28일 오후 6시 경북 경주 화랑마을 어울마당.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 공식 환영 만찬이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의 환영사와 함께 시작됐다.…

국내 주요 기업들이 경북 경주에서 열린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에서 혁신 기술과 미래 비전을 공개하면서 기술 외교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화면이 두 번 접히는 ‘트라이폴드폰’의 실물을 최초로 공개했고, 현대자동차는 신형 수소전기차인 ‘디 올 …

28일 오전 제주 한라산의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며 올가을 첫 상고대가 관측됐다. 상고대는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질 때 수증기가 주변 물체에 달라붙어 생기는 서리의 일종이다. 이날 서울 인천 대전 등에도 첫 서리가 내렸다. 29일 아침 최저기온은 1∼9도, 낮 최고기온은 15∼20도…

카카오톡이 글로벌 대표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를 품었다. ‘챗GPT 포 카카오(ChatGPT for Kakao)’는 외부 앱을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 내에서 오픈AI의 최신 모델인 ‘챗GPT-5’를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28일부터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

LG전자, SK엔무브, 미국 GRC가 손잡고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용 액침냉각 시장을 공략한다. 액침냉각은 데이터센터 서버의 발열을 관리하는 첨단 기술로 3사가 협력해 시장 주도권을 잡겠다는 전략이다. 세 회사는 27일 경기 평택시 LG전자 칠러사업장에서 액침냉각 솔루션 공동 개발…

“내년 4월까지 ‘각 세종’에서 직접 액체 냉각(DLC·Direct Liquid Cooling) 방식을 검증하고 2027년 증설되는 2차 구역의 서버실에는 DLC를 적용하려고 합니다.” 27일 세종시 집현동 도시첨단산업단지에 있는 네이버의 대규모 데이터센터 ‘각 세종’의 현장 간담회에…

인공지능(AI)으로 생산성이 높아지면서 빅테크 기업들이 인력 재편에 나서고 있다. AI로 인해 자동화된 영역에서 대규모 구조조정을 단행하는가 하면 AI 경쟁에서 생존하기 위해 사내 인력을 재구성하는 움직임이다. 28일 로이터와 블룸버그 등 외신에 따르면 아마존은 물류, 결제, 클라우…
![[Tech&]LG유플러스, APEC 정상회의 성공 위한 네트워크 준비 완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28/132656067.1.jpg)
2025년 10월 31일부터 이틀 동안 경북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는 2만 명의 정상, 기업인, 관광객이 모이는 세계적 무대다. LG유플러스는 5세대(5G) 네트워크와 무료 와이파이를 통해 안정적 연결을 제공하고 행사 성공을 뒷받침하기 위한 만반의 준…
![[Tech&]삼성SDS, 오픈AI와 손잡고 ‘AI 풀스택’ 역량으로 기업 업무 혁신 선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28/132656063.1.jpg)
삼성SDS가 인프라·컨설팅·플랫폼·솔루션 전 영역을 아우르는 ‘인공지능(AI) 풀스택(Full-stack)’ 서비스 전략을 앞세워 기업 업무의 AX(AI Transformation) 혁신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오픈AI와 글로벌 AI 클라우드 인프라 개발 및 서비스 파트너십 체결최근 삼…
![[헬스캡슐] “노화는 피부 아닌 몸속 염증서 시작” 外](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28/132650145.1.jpg)
■ “노화는 피부 아닌 몸속 염증서 시작”피부과 전문의 박병순 원장은 노화의 원인을 피부가 아닌 혈액과 면역세포에서 찾는다. 그는 20여 년간 재생의학을 연구하며 “노화는 겉이 아니라 몸속 염증에서 시작된다”고 말한다. 염증이 퍼지면 피로와 우울, 면역 저하가 이어지고 결국 피부 노화…

줄기세포 전문기업 미라셀㈜이 광생물 자극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셀-케어 시스템 ‘크로마 엠셀’을 개발·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로마 엠셀은 미라셀의 줄기세포 분리·농축 장비 ‘스마트엠셀’과 함께 사용하는 시스템으로 추출된 세포에 맞춤형 빛에너지를 조사해 세포의 생리적 활성을 극대화하는 고…
![퍼플에이아이, 뇌졸중 진단 ‘3종 인공지능’ 포트폴리오 완성 [헬스케어 소식]](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28/132650873.1.jpg)
의료 인공지능(AI) 전문기업 퍼플에이아이가 뇌중풍(뇌졸중) 진단 분야의 새로운 혁신 주자로 부상하고 있다. SK C&C의 AI 헬스케어팀이 분사해 설립된 퍼플에이아이는 서울대병원과 아주대병원 영상의학과 교수진이 공동 창업한 딥테크 의료 스타트업이다. 응급 뇌질환 진단용 AI 의료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