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12일]'신년특집-잘 먹고 잘 사는 법' 外

  • 입력 2002년 1월 11일 17시 37분


◆신년특집-잘 먹고 잘 사는 법<다큐·SBS 밤10·50>

한국의 음식 문화에 대한 고정 관념을 점검해보고 대안을 제시한 3부작 다큐의 두번째 ‘기적을 만드는 식사’편. 한국의 생활 습관에서 비롯되는 당뇨 고혈압을 각각 앓고 있는 환자 3명을 자연음식으로 치료해가는 과정을 6개월 동안 밀착 취재했다. 또 세계적으로 관심을 끌고 있는 유기농 제품을 소개한다.

◆!느낌표<오락·MBC 밤9·45>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에서는 선정도서 ‘봉순이 언니’의 작가 공지영씨와 책의 배경이 된 서울 아현동을 찾아간다. ‘신동엽의 하자하자’에서는 대일 외국어 고등학교를 찾아가 닭고기로 만든 특별한 아침을 준비한다. ‘다큐멘터리 이경규 보고서’ 너구리 부부의 은신처에 특수카메라를 설치해 생생한 모습을 공개한다.

◆목표달성 토요일<오락·MBC 오후 6·10>

‘스타 서바이벌 동거동락’은 합숙 14주째를 맞아 김성수 최진영 유리 채리나가 게스트로 참가해 퀴즈 풀기와 노래 부르기 등 게임을 벌인다. ‘애정만세’에서는 여대생 김꽃님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이지훈 김동완 이성진 성시경 등 연예인들이 제주도에서 구애작전을 펼친다.

◆아버지처럼 살기 싫었어<드라마·KBS2 오후7·50>

철구는 화연에게 용서를 구하고 미숙을 찾아간다. 미숙은 병세가 악화돼 중환자실로 옮겨지고 철구의 마음은 죄책감으로 혼란스럽다. 덕구는 철구와 화연의 파혼에 안도하며 다른 계략을 준비한다. 한편 수진은 한별에게 덕구가 아버지임을 말해주고, 덕구는 이에 분노한다.

◆장미의 이름<오락·SBS 밤9·50> ‘결정 맛대 맛’에서는 영양만점 장어구이와 천연 조미료로 담백한 아귀살을 양념한 아귀찜의 맛대결을 펼친다. 탤런트 강성연 채정안, 개그우먼 안선영이 맛의 묘미를 선택한다. ‘장미 클리닉’에서는 요가만으로 30㎏을 감량한 원정혜 박사에게 스태미나 요가를 배운다.

◆역사스페셜<다큐·KBS1 밤8·00> 사이버박물관 개관 특별전 첫 시간으로 치열했던 행주산성의 전시 상황으로 떠나본다. 임진왜란 3대첩의 하나인 행주대첩은 조선군 2300명이 3만명의 왜군을 상대로 싸운 전투였다. 당시 한일간 최첨단 무기들을 소개하고 한번에 화살 200개, 총알 200개까지 발사되는 화차의 위력을 직접 시연해본다.

◆이소라의 프로포즈<오락·KBS2 밤12·30> 골든디스크에 이어 방송 3사의 대상을 휩쓴 그룹 ‘god’의 스페셜 무대를 마련한다. 올해 가장 주목받는 연기자로 떠오르는 실력있는 30대 배우 조재현과 진솔한 만남을 갖고, 저음의 목소리가 매력적인 김동률이 무대를 꾸민다. 뮤지컬 ‘명성황후’의 주인공인 메조소프라노 이태원도 출연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