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 「목요 리포트」 〈KBS1 밤10.15〉
「개발로 신음하는 산하」. 국토 이용관리법의 완화 개정으로 준농림지역의 농지전용이 허가되면서 농촌파괴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전형적인 농촌속에 건립된 고층아파트와 호텔들의 무분별한 개발로 전통적인 한국의 농어촌 경관은 사라지고 있다. 경제성 극대화를 이유로 마구잡이로 이루어지고 있는 개발의 실태를 진단하고 도시와 농촌의 이원화된 국토관리체계의 문제점을 파헤쳐본다.
▼ 「세계의 병원」 〈MBC 밤11.00〉
「독일 아헨병원」. 유럽의 각 나라들을 연결하고 있는 아헨병원. 미로형의 내부 구조 때문에 하루종일 병원을 헤매다 그냥 돌아가는 환자가 생긴다. 그러나 유능한 의료진과 첨단의료 시설, 환자에 대한 최상의 서비스는 유럽 최고수준이다. 국민의 건강을 국가가 책임지는 국가의료서비스 체계 아래 유기적으로 연결돼 있는 독일의 병원들을 소개한다.
[오락]
▼ 「이문세의 라이브 쇼―테마파크」〈SBS 오후 7.05〉
이번주 주제는 술. 우리가 술자리에서 섭취하는 칼로리는 얼마나 되는지 소주 맥주 양주와 그에 따른 안주의 칼로리를 알아본다. 그리고 살이 찌는 것이 술때문인지 안주때문인지를 따져보고 다이어트요령도 들려준다. 「테마실험」에서는 술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임상실험 결과를 알아본다. 또 음주의 단계에 따라 달라지는 사람들의 반응을 지켜본다.
[드라마]
▼ 「달팽이」〈SBS 밤9.45〉
교통사고를 당할 뻔한 윤주를 구한 뒤 동철은 기절해 병원에 실려간다. 윤주는 동철이가 위험을 무릅쓰고 자신을 구하려는 행동을 한 것에 대한 부담감으로 어찌할 바를 모른다. 한편 동철은 자기도 모르게 윤주의 집으로 찾아간다. 윤주는 남편 병도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동철의 상처를 치료해준다. 동철은 그녀가 자신과 같은 영혼을 소유한 것이 틀림없다며 좋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