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 「네트워크기획―명창 박동진」〈KBS1 밤11.30〉
우리나라의 국창으로 불릴 만큼 한국판소리 역사의 큰 획을 그은 박동진 명창(82)의 소리인생을 담은 다큐멘터리.
비운의 소리꾼 김창진 스승에게서 중고제를 배우던 시절부터 죽음의 문턱을 넘나들며 깨우친 독공(獨功)의 재연, 최근 국립극장에서 펼쳤던 변강쇠 완창발표무대 등을 차례로 소개한다. 어렵게 발굴한 68년 흥보가 완창녹음테이프도 선보인다. 대전방송총국 제작.
▼ 「한마음 음악회」 〈MBC 밤12.10〉
서울 동성고등학교 편. 개교 90주년 기념공연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 16회 졸업생 김수환 추기경이 출연한다. 인생선배로서 또 사회의 지도층 인사로서 후배들에게 인생의 교훈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한다. 이밖에 윤복희 이선희와 「해바라기」가 출연해 다양한 노래를 들려준다. 테너 강무림도 출연한다.
▼ 「뉴스 추적」 〈SBS 밤10.55〉
전자파는 인간의 생체리듬을 파괴해 수면장애와 스트레스는 물론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현대인이 일상 생활에서 얼마나 전자파에 노출되는지를 측정하고 피해 사례와 의학적인 진단을 모색한다.
「징크스」 코너에서는 일부 대선주자와 사회저명인사, 운동선수들이 갖고 있는 징크스를 살펴보고 전문가의 조언을 듣는다.
▼ 「PD수첩」 〈MBC 밤11.00〉
「훈 할머니의 진실」. 한동안 뜨거운 화제가 되었던 훈 할머니. 훈 할머니는 과연 정신대였는가, 정말 한국인이었는가를 추적한다. 캄보디아 현지의 훈 할머니와 훈 할머니의 보호자 황기연씨, 당시 일본군 장교로 훈 할머니와 동거했던 다다쿠마와의 일본 현지 인터뷰 등 삼각취재를 통해 그동안의 경과와 의문점을 되짚어본다.
[오락]
▼ 「이문세의 라이브」〈SBS 오후6.35〉
「스타의 어머니」. 신인 그룹 「소호대」와 가셌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