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韓 15% 상호관세 무효, 품목관세 유지…관세 환급 지원”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해 오피스텔 단지 외벽도장 작업자가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한 현대엔지니어링이 외벽도장로봇 신기술을 앞세워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에 앞장선다. 이번에 외벽도장로봇 신기술을 정부로부터 인정받았다. 보스턴다이나믹스를 필두로 로보틱스 분야를 미래 방향성으로 설정한 현대자동차그룹 전략에…

상미당홀딩스의 데일리 웰니스 브랜드 ‘잠바’가 딸기 시즌 한정 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딸기 한 잔으로 완성하는 건강한 뷰티 루틴’을 주제로 생딸기에 딸기 콜라겐펄을 더한 제품이다. 해초 성분으로 만들어진 딸기 콜라겐펄은 피부 탄력 유지에 도움을 주는 콜라…

마이다스그룹의 HR 솔루션 전문 기업 마이다스인이 기업 맞춤형 AI 채용 비서 ‘에이치닷 채용 에이전트’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반복 업무는 AI가 담당하고, HR 담당자는 전략적 인재 판단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진 셈이다.에이치닷 채용 에이전트는 마이다스인의 채용 관리…

지난해 지역 경제는 반도체·조선업 호황으로 충북·울산 등은 성장했으나, 건설경기 부진으로 12개 지역은 역성장하며 업종 간 극명한 온도 차와 지역 격차를 보였다.

올해 서울 아파트 거래가 노원구에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대출 규제 강화 이후 15억 원 이하 중저가 단지로 수요가 이동하면서 외곽 지역 거래가 늘어난 영향으로 풀이된다. 20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이날까지 서울 아파트(분양권 포함) 거래 상위 …

이재명 정부
이재명 대통령은 20일 “기존 다주택에 대한 대출 연장이나 대환도 신규 다주택 구입에 가하는 규제와 동일해야 공평하지 않을까요”라며 “기존 다주택에 대한 대출 연장 및 대환 현황과 이에 대한 확실한 규제 방안 검토를 내각과 비서실에 지시했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X(옛 트위터)…

‘국가대표 AI’를 선발하기 위한 정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독파모)’ 프로젝트에서 모티프테크놀로지가 정예팀으로 추가 선정됐다. 모티프테크놀로지는 앞서 선정된 LG AI 연구원, 업스테이지, SK텔레콤과 함께 2차 평가에 참여하게 된다.20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독파모 프로젝…

정부가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중단 등 규제 방침을 예고한 가운데 서울 아파트값 상승 폭이 3주 연속 둔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 과천시 아파트값은 88주 만에 하락 전환했다.20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이달 셋째 주(16일 기준) 서울 아파트값은…

코스피가 20일 하루 새 5,700을 찍고 단숨에 5,800대에 진입하며 ‘6,000피’에 가까워지기 시작했다. 미국이 이란을 상대로 한 군사 개입 가능성을 시사하는 등 중동 정세 불안감이 높아진 가운데 에너지, 방산, 조선 관련주를 중심으로 오르며 전날에 이어 상승 랠리를 지속했다.…

이재명 정부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 대한 고강도 규제 대책 마련을 주문하자 금융감독원이 다주택자 대출 현황을 파악하기 위한 태스크포스(TF)를 꾸렸다. 20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감원은 이날 오전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의 지시로 ‘다주택자 대출 대응’ TF를 설치하고 킥오프 회의를 진행했다.이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