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이 선보인 트로트 뮤직비디오 ‘우상향 인생’이 이달 11일 공개된 이후 2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 회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우상향 인생’은 변동성 장세 속 투자에 지친 이들에게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특히 이번 곡은 작사부터 음원 제작, 뮤직비디오 후반 작업까지 전 과정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했다. 뮤직비디오는 실제 배우가 립싱크로 출연해 대형 스튜디오에서 실사 촬영을 진행했고 파도·물·불꽃 등 다양한 영상 효과는 모두 AI 영상 제작 툴을 통해 구현했다.
이 콘텐츠에 대한 주요 시청층은 2030세대였다. 전체 조회수 중 약 77%가 MZ세대의 시청인 것으로 집계됐다. 유튜브 댓글에는 “중독성 있어서 몇 번을 돌려봤는지 모르겠다” “누가 내 마음을 이렇게 잘 아나” “내 주식도 우상향으로 갔으면” 등 진심 어린 반응들이 이어지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과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음악을 매개로 긍정적인 투자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증권은 매년 수능 시즌 수험생을 위한 응원송인 ‘수능송’을 제작하고 ‘연금아 내게로-어이유’ ‘투자할 때 듣기 좋은 노래 모음’ 등 다양한 주제의 음악 콘텐츠를 통해 음악 기반의 브랜딩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삼성증권 유튜브는 금융투자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전달하는 ‘투자네컷’, 재테크와 관련한 다양한 스토리를 전달하는 ‘도파민을 자극하는 돈 이야기’ 등을 통해 최근 유튜브 이용자들의 취향을 공략하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