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일자리-공공기관 이전 등 굵직한 호재에 미래가치 ‘껑충’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8월 25일 03시 00분


코멘트

충남내포신도시 디에트르 에듀시티
홍성역-내포역, 차로 15분 거리
인근에 대형 종합병원과 명문 학군

충남내포신도시 디에트르 에듀시티는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24개 동, 총 1474가구의 대단지로 들어선다. 대방건설 제공
충남내포신도시 디에트르 에듀시티는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24개 동, 총 1474가구의 대단지로 들어선다. 대방건설 제공
꾸준히 들려오는 굵직한 호재에 ‘충남내포신도시 디에트르 에듀시티’가 수혜 단지로 예상되며 크게 주목받고 있다.

차로 약 15분 거리에는 예산수덕사 나들목과 홍성역, 현재 추진 중인 내포역(가칭)이 있다. 철도 교통망으로는 서해선복선전철(2024년 개통 예정), 장항선복선전철(2026년 개통 예정), 서해선-경부선(KTX) 직결 사업(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신청) 등의 호재가 있어 추후 홍성역 기준 서울까지 약 1시간 이내의 교통망 형성이 기대된다. 도로 교통망으로는 서부내륙고속도로 개통(2024년 말 예정) 시 서해안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으로 진입하는 것이 더 수월해질 전망이다.

단지 바로 앞으로는 공공기관 부지가 조성돼 있는데 내포신도시는 현재 수도권 공공기관 34개 이전(추진 중)과 관련한 대규모 호재를 갖추고 있다. 차로 10분 거리에는 2만3000여 명의 고용 유발 효과가 기대되는 미래 신산업 국가산업단지 부지와 내포도시첨단산업단지, 충남도청·충남경찰청 등 공공기관이 밀집한 행정타운 등이 있어 우수한 직주 근접 여건을 갖출 예정이다.

충남 내포신도시를 포함해 인접 지역에 없는 대형 종합병원도 내포신도시 아파트 단지 중 직선거리 기준으로 최단 거리에 들어선다. 24시간 소아응급진료센터를 포함해 약 550병상 규모로 계획된 명지병원이 2026년 3월 개원 예정으로 추후 의료 인프라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도보 약 5분 거리 내에는 내포초(병설유치원), 내포중, 홍성고로 이뤄진 지역 명문 학군이 위치한다. 내포초의 경우 횡단보도를 건너지 않고 통학이 가능해 안전한 통학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도보 약 10분 거리에는 충남도서관, 내포 최대 학원가가 있어 하교 후 면학 분위기도 좋다. 홍예공원, 메가박스, 충남도립미술관(2025년 예정), 하나로마트, 사계절CC(9홀 골프장 예정)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24개 동, 총 1474가구의 대단지로 들어선다.

충남내포신도시 디에트르 에듀시티 조감도.
충남내포신도시 디에트르 에듀시티 조감도.


특화 설계, 차별화된 커뮤니티, 여유로운 주차 대수 주목
전용면적별로는 84㎡A, B, C 타입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84㎡A, B 타입은 대방건설의 특화 설계인 6.1m 광폭 거실이 주목할 만하다. 전용면적 84㎡C 타입은 전 세대 정남향 배치로 우수한 채광을 갖췄고 실용적인 수납공간을 통해 공간 활용도가 높다는 점이 눈에 띈다.

충남내포신도시 디에트르 에듀시티 단지 내 조경.
충남내포신도시 디에트르 에듀시티 단지 내 조경.

단지 내에는 내포신도시 아파트 최초로 도입되는 실내수영장을 비롯해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플레이 라운지,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등이 적용된 초대형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각 가구 내에는 고성능 헤파 필터가 적용된 전열 교환 환기 시스템이 제공되며 단지 내 무인 차량 위치 인식 시스템, 주차 유도 시스템, 대기 전력 차단 시스템 등 첨단 시스템을 갖춰 편리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가구당 주차 대수는 1.73대로 여유로운 주차 공간을 누릴 수 있다. 전체 주차 공간의 약 40%(1026면)를 확장형 주차 공간(길이 5.2m, 너비 2.6m)으로 확보했고 전기차 충전소 130개소(예정)를 갖춰 대형차주, 전기차주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한시적 계약 혜택 제공 중
현재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인데 한시적 계약 혜택을 통해 신규 계약자는 계약금 5%, 중도금 전액 무이자, 최대 1300만 원대(타입별 상이) 무상 옵션 시공 등을 받을 수 있다. 분양가는 최저 3억4000만 원대부터 책정돼 있다.

시공은 대방건설이 하며 본보기집은 충남 홍성군 홍성읍 신경리에 운영 중이다.


윤희선 기자 sunny03@donga.com
#화제의 분양현장#분양#부동산#충남내포신도시 디에트르 에듀시티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