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 드레브 372, 서울 대표 하이엔드 단지로 우뚝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8월 23일 03시 00분


코멘트

DL이앤씨, 북가좌6구역에 ‘아크로’ 제안
테라스하우스 등 다채로운 주거형태 적용
프리미엄 조경-커뮤니티 ‘삶의 품격’ 높여

DL이앤씨(디엘이앤씨)가 서울 서대문구 북가좌6구역 재건축사업에 전사적 역량을 총동원해 하이엔드 주거단지를 완성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특히 이번 수주를 위한 남다른 각오를 담아 최상위 주거 브랜드 ‘아크로’를 적용하고 단지명을 ‘아크로 드레브 372(ACRO Dereve 372)’로 정했다.


‘드레브 372’의 뜻은 프랑스어로 ‘꿈의 집’을 뜻하는 ‘메종드레브’와 북가좌6구역을 상징하는 고유한 번지수 372가 결합된 것으로 북가좌6구역만을 위한 희소성과 상징성을 담은 유일무이한 랜드마크를 완성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DL이앤씨의 ‘아크로 드레브 372’는 독창적인 외관 디자인에서부터 전 가구 판상형 구조, 초대형 중앙공원 조성 등 모두가 꿈꾸고 바라는 좋은 집의 기준을 제시하며 완벽한 주거 가치를 선사할 예정이다.

세계적 거장 7인과의 콜라보… 대한민국 대표 랜드마크 실현

DL이앤씨는 북가좌6구역을 인근 단지와 차별화하는것은 물론이고 최고의 랜드마크로 조성하기 위해 세계적인 거장 7인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추진한다. DL이앤씨는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거장들의 예술적 감성을 ‘아크로 드레브 372’의 일상에 적용해 시대의 영감을 자극하는 창조적 주거 단지를 완성할 계획이다. 솟아오른 나무의 형상을 한 유선형의 측벽 시그니처 디자인을 비롯해 최고급 알루미늄 패널로 구현된 웨이브 파사드와 조화롭게 배치된 커튼월 룩으로 ‘아크로 드레브 372’ 고유의 차별화된 단지 경관을 제안한다. 또 다양한 층수의 주동을 조화롭게 배치하고 각 주동을 수놓은 조명과 유연한 곡선 디자인이 어우러져 서울 서북권의 새 스카이라인을 형성할 예정이다.

100% 판상형 구조, 다채로운 주거 형태 제안

DL이앤씨는 철저한 사이트 분석으로 모든 가구가 각각의 조망을 누릴 수 있도록 1970채 전체를 100% 판상형, 100% 남향, 100% 조망형으로 배치해 주거만족도와 자산가치를 함께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단지 주변의 불광천뷰와 공원뷰, 한강&DMC뷰 조망 가능 가구수를 대폭 늘린 단지 배치를 통해 최상의 조망권과 일조권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전 가구 평면을 기본 4베이에서 6베이까지의 판상형 구조로 적용하고 펜트하우스를 비롯해 개인정원이 제공되는 테라스하우스, 한 가구가 3개 층으로 구성되는 트리플 테라스하우스까지 다양한 주거 형태를 적용해 인근 다른 단지와는 본질적인 차별화를 담아냈다. DL이앤씨는 당사만의 특허 평면인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를 기본으로 서비스 면적이 극대화된 4베이 이상의 평면구조를 설계해 실제 사용면적을 조합 원안에 비해 약 1만2600m²(약 3820평) 늘렸다.

삶의 품격을 높여줄 프리미엄 커뮤니티와 조경


하늘과 맞닿은 느낌을 주는 주동 최상층에는 끝없는 하늘을 정원 삼아 누릴 수 있는 고품격 ‘트리플 스카이 커뮤니티’가 들어선다. 조망을 만끽하며 운동할 수 있는 스카이 피트니스와 한강을 바라보며 피로를 풀 수 있는 스카이 프라이빗 스파, 파노라마뷰가 펼쳐지는 스카이 게스트하우스, 한강 조망권을 영구히 누릴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된다.


단지 중앙에는 특별한 조경계획이 가미된 약 4만 m²(1만2000평) 규모의 초대형 공원이 들어선다. 대규모 수경시설과 함께 축구장 크기의 5배 규모에 달하는 중앙공원 ‘보타닉 파크 플라자’를 조성해 생활 속 여유를 만끽하는 최상의 단지 품격을 완성할 계획이다. 이 밖에 다채로운 가든 컬렉션과 4가지 테마의 드라마틱한 산책로를 조성해 프리미엄 조경의 자부심을 선사한다.

DL이앤씨만의 완벽한 스마트 주거 솔루션 제시

DL이앤씨는 북가좌6구역을 꿈의 단지로 조성하기 위해 4가지 스마트 주거 시스템을 적용한다. 첫 번째는 걱정 없이 안전한 집의 구현으로 1등급 내진설계, 화재 감지 시 자동으로 전기·가스가 차단되는 디지털 화재 감지 시스템, 단지 내 공기질 정보를 알려주는 ‘웨더 스테이션’ 등 각종 재해에 대비한 최적의 솔루션이 제공된다. 두 번째는 소음 없이 조용한 집을 구현해 디-사일런트(D-Silent) 바닥구조 특허기술과 층간소음 알리미 시스템, 팬분리형 렌지후드 시스템 등을 통해 층간소음 및 생활소음 저감의 획기적인 대안을 제시한다. 세 번째는 관리비가 저렴한 집을 구현해 각종 제로 에너지 기술 및 무인 운영 시스템을 제안한다. 마지막으로 주차가 편리한 집을 위해 가구당 2대의 주차공간, 초광폭형 주차장 조성 및 드롭오프존 설계,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구축한다. 또 인공지능(AI) 주차유도 시스템 및 스마트 주차 관제 시스템 등을 적용해 하이엔드 라이프에 걸맞은 편의성을 제시한다.

DL이앤씨 관계자는 “북가좌6구역은 풍부한 인프라와 광역 교통망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서울 서북권의 핵심 주거지역”이라며 “DL이앤씨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아크로 드레브 372’를 대한민국 대표 랜드마크로 완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크로 드레브 372#dl이앤씨#북가좌6구역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