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인프라에 상품 완성도까지… ‘서충주신도시 월드메르디앙 엔라체’ 공급

  • 동아경제
  • 입력 2021년 6월 17일 10시 50분


코멘트
‘서충주신도시 월드메르디앙 엔라체’ 투시도
‘서충주신도시 월드메르디앙 엔라체’ 투시도
이달 충청북도 충주시에 들어서는 ‘서충주신도시 월드메르디앙 엔라체’가 교통, 자연, 문화, 교육 등을 모두 갖춘 우수한 주거여건으로 주목받고 있다.

우선 ‘서충주신도시 월드메르디앙 엔라체’는 풍부한 교통망을 자랑한다. 단지 옆에 위치한 첨단산업도로와 3번 국도를 통해 충주시내권까지 차량으로 약 20분대에 진입할 수 있으며, 충주 IC, 중앙탑 하이패스 IC, 중부내륙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등 풍부한 도로 교통망에 충북선 주덕역 등 철도 교통망까지 갖췄다. 여기에 청주국제공항까지 인접해 있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전국 곳곳으로 이동할 수 있다.

쇼핑, 자연, 여가 등 생활여건도 잘 마련돼 있다. 단지 주변으로 롯데슈퍼, 홈마트 등 상업시설과 우체국, 은행 등 편의시설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고, 도담다담공원, 그린나래공원, 성마루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손쉽게 누릴 전망이다. 중앙탑사적공원을 비롯한 수안보온천, 남한강, 탄금호 국제조정경기장 등 관광자원도 풍부하다.

서충주신도시가 충주기업도시, 메가폴리스, 첨단산업단지, 바이오헬스국가산업단지(계획) 등을 갖춘 자족도시로 조성되는 만큼 ‘서충주신도시 월드메르디앙 엔라체’ 입주민은 직주근접도 가능할 전망이다.

‘서충주신도시 월드메르디앙 엔라체’는 안심 학세권으로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단지 바로 옆에 충주대소원초중학교가 있어 도보로 안전하게 등하교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오는 2023년 서충주신도시 내에 들어서는 용전고까지 개교하면 교육여건이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서충주신도시는 교통이면 교통, 교육이면 교육 등 각종 주거여건이 잘 형성돼 있어 이번에 공급되는 ‘서충주신도시 월드메르디앙 엔라체’도 생활 편의성이 뛰어날 것으로 에상된다”며 “여기에 서충주신도시 내에서도 첨단산업단지에 위치하는 이 단지는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에 따라 기타지역 청약 시 전국에서 신청할 수 있어 타 지역에서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서충주신도시 월드메르디앙 엔라체’는 상품 완성도까지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친환경 특화단지로 조성되는 단지는 차 없는 중앙광장과 물놀이 바닥분수 등을 설계해 안전함과 쾌적함을 동시에 잡을 계획이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맘스라운지&키즈존 등 단지 내에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되는 만큼 멀리 나가지 않고도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세대당 1.53대의 넉넉한 주차공간까지 확보돼 주차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세대 내부에도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할 계획이다. 전 세대가 국민평형으로 잘 알려진 전용 84㎡로 구성되는 것은 물론 4Bay 혁신평면을 적용해 채광과 통풍, 개방감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순환형 특화평면 설계, 가변형 벽체, 수납공간 등이 있어 공간 효율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첨단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주거 공간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충주신도시 월드메르디앙 엔라체’는 충청북도 충주시 대소원면 본리 649번지에 들어서며 시공은 우석건설이 맡았다. 단지 규모는 지하 1층~지상 15층, 총 274세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타입별로는 84㎡A 202세대, 84㎡B 72세대다.

한편, ‘서충주신도시 월드메르디앙 엔라체’의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충주시 연수동에 마련되며 6월 중 오픈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