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지구 도보 10분 거리… 공급가는 30% 이상 저렴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3월 12일 03시 00분


코멘트

[화제의 분양현장]마곡골든시티

서울 부동산 시장에서 떠오르는 강서구 마곡지구의 질 높은 생활권을 비롯해 역세권, 학세권을 두루 누릴 수 있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마곡골든시티’가 인기다. 입지적 장점에 더해 마곡지구의 다른 아파트에 비해 20∼30% 이상 저렴한 공급가 덕분이다.

마곡지구는 개발면적만 366만 m²에 이르는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도시개발사업으로 손꼽힌다. 현재 LG사이언스파크를 비롯해 국내 대기업의 연구개발(R&D) 단지와 외국계 글로벌기업, 정보기술(IT) 강소기업이 마곡지구로 모이면서 한국판 실리콘밸리로 완성되고 있다는 평가다.

마곡지구에 좋은 일자리가 공급되고 고급인력도 몰리면서 산학연 기술혁신의 거점공간으로 스마트시티, 친환경녹색성장 중심도시로의 성장성도 뚜렷하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현재 마곡지구가 국내 도시개발사업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마곡지구와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마곡골든시티는 강서구 핵심 입지는 물론이고 주요 개발 호재와 각종 인프라를 공유한다. 이뿐 아니라 최근 재평가가 이뤄지고 있는 발산지구와도 가까워 더블존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인근 김포공항 주변 개발 수혜지로서의 가능성도 눈여겨봐야 한다고 말했다.

마곡골든시티 59㎡A 타입
마곡골든시티 59㎡A 타입
마곡골든시티 84㎡A 타입
마곡골든시티 84㎡A 타입
마곡골든시티는 46m², 59m², 84m² 등 인기가 높은 중소형 면적 위주로 총 7개동 503채가 공급될 예정이다. 중소형 단지는 구매 시 비교적 공급가 부담이 적고 실수요층이 탄탄해 환금성이 좋은 것이 장점이다.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9호선 공항시장역, 5호선 송정역과 도보 5분 거리로 더블역세권 입지이며 올림픽대로, 수도권 제1순환도로도 가까워 서울 도심과 경기권역, 수도권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좋다. 이와 함께 100m 거리에 송정초가 있고 공항중, 방화중도 500m 이내에 있어 걸어서 다닐 수 있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롯데몰,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등 주요 쇼핑몰이 가깝고 서울식물원, 서남물재생센터공원, 마곡그린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도 충분히 누릴 수 있다.

합리적인 공급가도 눈길을 끈다. 지역주택조합 사업으로 진행되는 마곡골든시티의 공급가는 3.3m²당 1800만 원대부터이다. 지역주택조합 사업의 특성상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고 일정 조건만 갖추면 아파트 조합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마곡골든시티는 이런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전에 모집된 입주자에 맞춰 특화 설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남향 위주의 친환경 단지를 구현하고 지상에 차를 없애 안전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조합 관계자는 “강서구는 마곡지구의 인기와 함께 서울 아파트 시세를 견인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마곡골든시티는 마곡지구를 인접한 고품격 소형 아파트로 계획되고 있어 실수요자는 물론이고 투자자들의 관심도 한몸에 받고 있다”고 말했다.

마곡골든시티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주택홍보관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고 이달부터 추가 조합원 모집을 위한 홍보관이 마련돼 있다. 홍보관은 강서구 공항대로 206 나인스퀘어 3층에 있으며 사전 예약 방문제로 운영한다.

윤희선 기자 sunny03@donga.com
#화제의 분양현장#분양#부동산#마곡골든시티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