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뷰]최고가 알아본 최고의 가구를 만나는 공간, 에이스에비뉴

  • 동아일보
  • 입력 2019년 4월 2일 03시 00분


코멘트

유럽 현지가격 ‘그대로’ 품격은 ‘고스란히’


서울·대전·대구 이어 부산점 오픈해 전국망 구축

‘최고는 최고를 알아본다’는 말이 있다. 한 분야에서 특정 수준의 경지에 오르면 서로의 진가를 판단할 수 있는 혜안이 생기기 때문일 것이다. 국내 대표 침대 브랜드 에이스침대 역시 ‘최고’의 파트너들을 만났다. 내로라하는 유럽의 프리미엄 가구를 엄선해 선보이는 ‘에이스에비뉴(ACE AVENUE)’를 통해서다. 에이스침대는 2008년 프리미엄 가구 편집숍 에이스에비뉴를 론칭했다. 반세기를 넘는 긴 세월 동안 최고 품질의 침대를 만들며 노하우를 쌓아온 업계 1위 에이스침대가 깐깐한 시선으로 최고의 가구만을 선별해 놓은 갤러리형 전시장이다.


에이스에비뉴가 ‘큐레이션’한 최고의 장인 브랜드들


에이스에비뉴 부산점 브랜드 쇼룸(BAXTER)
에이스에비뉴 부산점 브랜드 쇼룸(BAXTER)
에이스에비뉴는 나무, 가죽, 금속 등 가구의 핵심을 이루는 소재에 집중하고, 그를 오랫동안 연구해온 ‘장인’ 같은 브랜드에 주목했다.

에이스에비뉴에 입점한 브랜드는 알플렉스(arflex), 리바1920(RIVA1920), 박스터(baxter), 포라다(porada), 마이 홈 컬렉션(my home collection) 등 세계 유수의 가구 브랜드이다. 안성호 대표가 직접 골라낸 이 브랜드들은 밀라노 가구박람회 시 수많은 가구 브랜드 중 가장 많은 바이어가 몰리는 브랜드이기도 하다.

먼저 1947년 피렐리(Pirelli) 출신 3인의 기술자와 젊은 건축가의 협업으로 시작된 알플렉스는 새로운 소재와 혁신적인 디자인을 끊임없이 선보여온 브랜드다. 조 콜롬보 등 유명 디자이너의 제품을 위주로 디자인 중심의 ‘고급 모던 소파’ 트렌드를 만들며 모던 가구의 토대를 만든 브랜드이기도 하다.

에이스에비뉴 부산점 브랜드 쇼룸(BAXTER)
에이스에비뉴 부산점 브랜드 쇼룸(BAXTER)
가죽 소재를 이용하여 최고급 가구를 트렌디하게 생산하는 박스터는 이탈리아 가구 트렌드를 이끄는 브랜드 중 단연 최고로 손꼽힌다. 독특하고 세련된 스타일, 장인의 노련한 손길이 깃든 가죽 소파를 통해 진정한 휴식의 가치를 선사한다. 모던과 빈티지, 클래식 스타일이 공존하며 기품과 우아함, 절제미와 화려함 등 온갖 다양한 수식어로 감흥을 전달할 수 있는, 단순히 실용적인 아이템이 아니라 소비자의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원목에 대한 열정과 수작업을 통한 생산과정으로 나무 원자재를 예술품으로 승화시킨 포라다는 1968년 설립되어 그들이 갖고 있는 우수한 목공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포라다만의 스타일을 확고히 뿌리내리며 국제 가구 시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였다. 현대적이며 아름답지만 그 기능과 기술에 있어서는 전통적인 방법을 유지하며 현대와 고전 사이의 적절한 균형에 초점을 맞춘 브랜드라 할 수 있다.

에이스에비뉴 부산점 브랜드 쇼룸(ARFLEX)
에이스에비뉴 부산점 브랜드 쇼룸(ARFLEX)
이 밖에도 희귀성 있는 좋은 품질의 수종을 바탕으로 우수한 원목가구를 생산하는 리바1920, 실용적인 메트로폴리탄 스타일의 마이 홈 컬렉션 등을 선보이고 있다.


현지 가격 그대로 적용해 거품 없는 가격


에이스에비뉴 부산점 브랜드 쇼룸(RIVA1920)
에이스에비뉴 부산점 브랜드 쇼룸(RIVA1920)
에이스에비뉴 매장에 들어서면 놀라게 되는 두 가지 요소가 있다. 먼저 갤러리에 온 것 같은 쇼룸의 레이아웃과 인테리어다. 각 브랜드를 위한 널찍하고 여유로운 공간 구성을 토대로 제품 하나하나를 마치 전시품과 같은 존재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두 번째는 최고의 가구들을 최저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독특하고 특별한 가격 정책. 에이스에비뉴는 매장에 선보이는 제품들의 가격을 당일 환율에 따라 유럽 현지 매장과 같은 가격으로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명품 수입가구를 국내에서 구매 시 각종 세금과 프리미엄 때문에 발생하는 비용은 아끼고, 현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에이스침대는 ‘세계 유명 기구 브랜드의 트렌드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소개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에이스에비뉴의 운영 취지에 따라 서울과 대전, 대구 등 전국 주요 거점에 매장을 선보이며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부산 해운대에 네 번째 매장 오픈

여기에 4월 초, 해운대의 고급 아파트 단지와 백화점, 쇼핑몰 등이 위치한 부산 최대의 부촌 중 하나인 해운대구 우동에 4번째 매장인 부산점이 오픈했다. 5층 규모의 건물 하나를 어두운 마감재를 활용한 감각적이고 위엄 있는 인테리어를 활용해 매장 전체에서 모던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에이스에비뉴 부산점 브랜드 쇼룸(ARFLEX)
에이스에비뉴 부산점 브랜드 쇼룸(ARFLEX)
에이스에비뉴 각 매장은 층별로 브랜드만을 위한 갤러리처럼 연출하고 있다. 특히 새로 오픈한 부산점에서는 이러한 점이 극대화되어 구조적인 형태를 통한 공간 전개에서 풍부한 공간미를 느낄 수 있다. 기존 수입가구 시장의 가격 거품에 대한 불신과 걱정을 해소하고자 했던 에이스침대 안성호대표의 신념으로 완성된 에이스에비뉴에서 나의 ‘최애’가 될 브랜드를 만나보자.
#에이스침대#에이스에비뉴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