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 대표 브랜드 도드람은 농협중앙회가 진행하는 ‘젊은이가 찾아오는 축산대책’의 일환으로 ‘제 1호 도드람 축사은행’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도드람
도드람, ‘제 1호 도드람 축사은행’ 추진
한돈 대표 브랜드 도드람은 농협중앙회가 진행하는 ‘젊은이가 찾아오는 축산대책’의 일환으로 ‘제 1호 도드람 축사은행’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축사은행은 농협중앙회와 조합 차원에서 자금, 사양 관리 및 경영 기술 제공을 통해 초기 자기자본이 부족한 신규 축산인의 축산업 진입을 돕는 사업이다. 제 1호 도드람 축사은행 임차인은 강 권씨로 결정됐다. 강 씨는 경기도 안성시 소재에서 양돈업을 새롭게 시작한다.
도드람 축사은행은 시설 매입을 전제로 매입한 농장을 리모델링해 희망자에게 임대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최장 10년까지 임대가 가능하다. 임차인은 초기 투자 비용 대신 임대 기간 동안 농장 매입비용과 시설 리모델링에 따른 이자를 임대료 명목으로 납부하면 된다.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화이트’ 100만병 판매 돌파
풀무원다논이 지난 7월 선보인 ‘액티비아 화이트(Activia White)’가 출시 114일 만에 100만병 판매를 돌파 했다고 24일 밝혔다.‘액티비아 화이트’는 설탕과 합성첨가물을 일절 넣지 않은 기본에 충실한 요거트로, 시지 않고 담백한 요거트 본연의 맛을 살린 마시는 형태의 제품이다. 회사측은 ‘액티비아 화이트’의 인기 비결에 대해 “설탕 무첨가의 진정한 플레인 요거트라는 점이 국내 당류 저감 트렌드와 맞물려 소비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메고지고카페’ 아침 먹기 프로젝트 ‘굿모닝라이스’동참
라이스파이의 코리아 떡 카페 ‘메고지고카페가 아침 먹기 프로젝트인 ‘굿모닝라이스’에 동참한다.‘메고지고카페’는 지난 23일을 시작으로 5주간 매주 수요일 인기메뉴 중 하나인 인절미를 바쁜 직장인들의 아침식사 대용으로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한 업체에 전달한다고 밝혔다.‘메고지고카페’가 동참하는 ‘굿모닝라이스’는 정부 차원에서 진행하는 쌀 소비 촉진 사업 중 하나로 간편한 쌀 가공식품을 활용해 아침 먹는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기획된 프로젝트이다.
켈로그, 스낵바 시장 국내 첫 진출 ‘켈로그 에너지바 4종’ 출시
농심켈로그가 ‘켈로그 에너지바 4종’을 국내 첫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켈로그 에너지바’는 맛과 영양을 중시하면서도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추어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휴대를 용이하게 해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면서도 몸에 좋은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하는 바(bar) 형식의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켈로그 라이스 크리스피바 오리지널/초코’ 2종과 ‘켈로그 레드베리/크런치넛 에너지바’ 2종으로 총 4종이다.
매일유업, ‘허쉬 초콜릿 드링크’리뉴얼 출시
매일유업이 겨울을 맞아 ‘허쉬 초콜릿 드링크’의 맛과 패키지를 보강하여 ‘더 맛있어진 허쉬 초콜릿 드링크’를 리뉴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허쉬 초콜릿 드링크’에 코코아 파우더를 추가하여 소비자가 더욱 진하고 풍부한 초콜릿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제품 겉면에 부착되는 빨대 포장 비닐에 빨간색 스트라이프 띠를 둘러 시각적인 즐거움을 주는 패키지 포인트를 줬다.
광동제약, 제주삼다수 위탁판매계약 1년 연장
광동제약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 제주삼다수 위탁판매계약을 1년 연장하기로 했다고 24일 공시했다. 이에 따라 올해 12월 14일 만료 예정이던 광동제약의 삼다수 위탁판매 계약은 2017년 12월 14일까지 연장된다.
풀잎채, 따뜻한 고향정취 가득한 겨울 신메뉴 출시
프리미엄 한식뷔페 풀잎채가 추운 겨울을 맞아 고향정취 가득한 신메뉴 1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신메뉴는 옛날청국장, 메밀부추전, 가지강정, 밀감닭가슴살버무리, 매콤새콤비빔면, 매콤수제소시지볶음면, 우엉채주먹밥, 더덕주먹밥, 방앗간인절미, 군고구마 등이다. 해당 메뉴는 청국장, 메밀, 부추, 가지, 우엉, 더덕 등 오랜 세월 동안 우리 밥상에 오른 전통 식재료를 적극 활용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카페베네, ‘월리를 찾아라’ 콜라보레이션 MD 한정 출시
㈜카페베네가 인기 캐릭터 ‘월리를 찾아라!’와 콜라보레이션한 한정판 MD 4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카페베네의 월리를 찾아라 콜라보레이션 MD 상품은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월리 캐릭터를 활용한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차별화했을 뿐 아니라 한정판으로 제작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다이어리 세트와 텀블러 2종, 머그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다이어리 세트는 6000개, 텀블러 2종과 머그는 각 5000개 한정으로 선착순 판매돼 소진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동아닷컴 서중석 기자 mission@donga.com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