깐깐한 딘치족, 한 끼를 먹더라도 ‘슈퍼푸드’

  • 스포츠동아
  • 입력 2016년 11월 17일 05시 45분


두유는 한 팩만으로도 든든한 생활에너지를 제공해 식사대용으로 충분하다. 여기에 아보카도까지 곁들이면 식물성 단백질과 영양이 풍부해 한 끼 식사는 물론 포만감까지 줘 다이어트 음료로도 손색없다.사진제공|매일유업
두유는 한 팩만으로도 든든한 생활에너지를 제공해 식사대용으로 충분하다. 여기에 아보카도까지 곁들이면 식물성 단백질과 영양이 풍부해 한 끼 식사는 물론 포만감까지 줘 다이어트 음료로도 손색없다.사진제공|매일유업
딘치(Dinch)족을 위한 가볍고 건강한 식음료 제품이 인기다. 딘치는 디너(Dinner)와 런치(Lunch)의 합성어. 바쁜 라이프스타일로 식사 개념이 모호해져 하루에 두 끼를 먹는 새로운 식문화를 뜻한다. 바쁜 직장 여성, 젊은 주부 등 여성 딘치족들 사이에서 하나를 먹더라도 배를 든든히 채울 수 있는 ‘슈퍼푸드 식음료’가 주목 받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을 살펴봤다.

설탕 0%…한 팩으로 한끼 식사 끝


● 매일유업 ‘매일두유 99.89’

매일유업의 매일두유는 설탕 0%, 두유액 99.89%를 함유한 ‘매일두유 99.89’를 선보여 여성 딘치족들 사이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매일두유 99.89’는 슈퍼푸드 콩 그대로의 두유액 99.89% 로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이 적고 포화지방산이 없다. 또한,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해 한 팩만으로도 체내 균형은 물론 든든한 생활에너지를 제공해 식사대용으로도 손색없다. 특히 이 제품은 설탕 0%에 콩의 고소한 맛을 강조해 단맛에 익숙한 기존 두유 소비자들의 편견을 깼다. 한편 최근 매일두유는 뉴질랜드 아보카도 협회와 손을 잡고 ‘매일두유 99.89’와 당분이 낮고 영양가가 높은 슈퍼푸드 ‘아보카도’를 활용한 ‘매일두유 아보카도 스무디’ 레시피를 소개했다. ‘매일두유 99.89’ 소용량(190ml) 1팩과 아보카도 1/2개를 잘 손질해 함께 믹서에 갈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식물성 단백질과 영양이 풍부해 한 끼 식사는 물론 포만감까지 줘 다이어트 음료로도 손색없다.


35kcal 저칼로리 ‘몸짱밀크’

● 블루다이아몬드 ‘아몬드 브리즈’

아몬드 전문 기업 블루다이아몬드가 선보인 아몬드 밀크 ‘아몬드 브리즈’도 출시 이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아몬드 브리즈’는 100% 캘리포니아산 프리미엄 아몬드를 갈아 물과 혼합한 식물성 음료로, 35kcal의 저칼로리를 자랑한다. 체중 감량 및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아몬드를 사용해, 다이어트와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일명 ‘몸짱밀크’로 불리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라떼를 만들 때 우유 대신 아몬드 브리즈를 사용하는 이들도 있는데, 아몬드의 고소하고 진한 풍미가 커피의 맛을 더욱 풍부하게 해 주며 칼로리도 낮출 수 있어 건강한 커피 메뉴를 즐길 수 있다는 평이다.


가마솥 공법으로 삶아 식감 아삭

● 동원 F&B ‘바로 먹을 수 있는 병아리 콩’

동원 F&B는 슈퍼푸드 병아리콩을 캔에 담은 ‘바로 먹을 수 있는 병아리콩’을 출시했다. 병아리콩은 단백질과 칼슘, 식이섬유가 풍부해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슈퍼푸드다. 하지만 6시간가량 불리고, 30분 이상 삶아야 먹을 수 있어 번거로운 측면이 있었다. ‘바로 먹을 수 있는 병아리콩’은 콩을 따로 불리거나 익힐 필요없이 바로 꺼내어 먹을 수 있어 간편하다. 또 국내 전통 방식의 ‘가마솥 공법’으로 삶아 콩이 으깨지지 않고 식감이 아삭하게 살아있다.


인공 감미료·첨가물을 뺀 웰빙 스낵

● 돌 ‘렌틸콩 라이스칩 위드 블루베리잼’

돌(Dole)에서 출시한 ‘렌틸콩 라이스칩 위드 블루베리잼’은 건강한 라이스 칩을 달콤한 블루베리 잼에 찍어 먹을 수 있는 웰빙 스낵이다. 인공 감미료나 첨가물없이 99.8%의 백미와 렌틸콩만을 사용해 만들었다. 주재료인 렌틸콩은 미국 건강 잡지 헬스지에서 선정한 세계 5대 건강제품으로, 100g당 소고기 134g분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