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KCSI 1위 기업]김치를 오래오래 맛있게…2017년형 삼성 ‘지펠아삭 M9000’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10월 12일 03시 00분


코멘트

김치냉장고 부문 / 삼성전자


서병삼 사업부장
서병삼 사업부장
 삼성 김치냉장고 ‘지펠아삭 M9000’은 ‘메탈그라운드’ 기술로 국내 김치냉장고 시장을 선도해오고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메탈그라운드’는 김치를 온도 변화가 적은 땅속에 보관해 김치의 맛을 살린 조상들의 지혜처럼 냉기 전달과 보존 능력이 뛰어난 메탈 소재를 적용해 ±0.3도의 뛰어난 정온유지 성능으로 땅속 저장 환경을 완벽에 가깝게 구현한 삼성전자만의 기술이다.

 2017년형 삼성 ‘지펠아삭 M9000’은 기존 ‘메탈쿨링커튼’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메탈쿨링커튼+(플러스)’가 새롭게 적용되면서 △메탈쿨링커버 △메탈쿨링선반 △풀메탈쿨링서랍 등으로 구성된 ‘메탈그라운드’의 빈틈없는 정온력과 우수한 보냉 효과의 ‘메탈쿨링김치통’으로 신선함과 편리함을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

 좌측 상단에 적용됐던 디스플레이를 에지 디자인의 미러 핸들에 일체형으로 새롭게 적용한 ‘에지 미러 핸들 디스플레이’로 고급스럽고 깔끔한 디자인을 완성시켰다.

  ‘메탈쿨링커튼+’는 냉기 토출구를 통해 강한 냉기가 뿜어져 나와 외부 온기 유입과 내부 냉기 유출을 방지, 온도 상승을 억제해 주어 잦은 개폐에도 고내 온도 편차가 적어 보관 온도에 민감한 김치의 맛을 지켜준다.

  ‘메탈쿨링김치통’은 뚜껑을 제외한 전면이 스테인리스 소재로 제작되어 냉기를 오래 보존해 김치를 더 차갑고 아삭하게 보관해 주고, 낮은 기체 투과율로 더욱 강력한 밀폐가 가능해 부패균의 발생을 감소시켜 장기간 보관에 용이하다.

 또한 납, 비소 등 중금속이 검출되지 않은 친환경 메탈 소재를 사용해 세계적 권위가 있는 미국 국제위생안전 인증기관(NSF·National Sanitation Foundation)으로부터 식품안전용기 인증을 받아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생선이나 육류를 보관할 때도 냄새나 양념으로 인한 변색 걱정이 없으며 세척이 편리해 더욱 깔끔한 사용이 가능하다.

 2017년형 삼성 ‘지펠아삭 M9000’에는 이화여대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한 ‘저온쿨링숙성’이 적용돼 저장 초기에 6도의 온도에서 건강에 좋은 효소와 유산균을 활성화시켜 가장 맛있는 상태의 김치로 최대 6개월까지 맛을 유지할 수 있고, 김치를 바로 저장했을 때보다 아삭함이 살아나 더욱 오랫동안 풍미 있는 김치를 맛볼 수 있다.

 그 밖에도 △고기나 생선을 최적 온도로 보관할 수 있는 서랍식 ‘밀폐전문실’과 △별미김치와 묵은지, 육류 숙성이 가능한 전문숙성 기능과 보관기능 △정기적으로 냉기를 쏘아주어 김치의 아삭함을 유지시켜주는 ‘아삭김치’ 모드 등 삼성 ‘지펠아삭 M9000’이 자랑하는 우수한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