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일원동은 새 강남 벨트인가… 래미안 루체하임 분양 돌입

  • 동아경제
  • 입력 2016년 6월 3일 19시 19분


코멘트
3일 서울 송파구 문정동 래미안갤러리를 찾은 관람객들이 래미안 루체하임 본보기주택을 둘러보고 있다.
3일 서울 송파구 문정동 래미안갤러리를 찾은 관람객들이 래미안 루체하임 본보기주택을 둘러보고 있다.
“일원동은 새 강남 벨트인가”…래미안 루체하임 분양 돌입

“개포 래미안 블레스티지의 뜨거웠던 분양 열기가 루체하임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승완 삼성물산 분양1사무소 차장은 ‘래미안 루체하임’ 본보기주택 개장 첫 날인 3일 현장분위기를 묻는 취재진 질문에 이 같이 대답했다. 지난 3월 청약을 마친 래미안 블레스티지는 높은 경쟁률(33.6대 1)을 기록하면서 서울 강남구 개포동 택지개발지구 재건축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 아파트. 한 차장은 “이번 루체하임은 개포지구 재건축 후속 아파트로 블레스티지보다 분양가가 상대적으로 낮지만 입지 조건은 더욱 좋은 편”이라며 “특히 교통·교육·의료시설 접근성이 뛰어나 실거주자들에 최적의 조건”이라고 말했다.

루체하임의 평균 분양가격은 3.3㎡당 3730만 원. 주변시세가 약 2700만~2800만 원인 것을 감안하면 만만찮은 가격대지만 새아파트라는 이점과 추후 개발 호재 등이 고려됐다는 게 삼성물산 측의 설명이다.

서울 강남구 개포 택지개발지구 내 일원현대 재건축 단지에 들어서는 루체하임은 지하 3~지상 25층, 12개 동, 전용 49~168㎡ 총 850가구로 조성된다. 일반분양은 타입별로 △59㎡ 141가구 △71㎡ 57가구 △84㎡ 66가구 △101㎡ 19가구 △121㎡ 48가구 △118㎡(168㎡) 1가구 등 총 332가구다.

서울 문정동 삼성물산 래미안갤러리 본보기주택에는 총 3개(59㎡·84㎡·121㎡) 유닛이 마련됐다. 우선 59㎡는 안방 안쪽으로 부부욕실 또는 드레스룸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전용 84㎡는 타입에 따라 더블 드레스룸(A·C타입) 또는 팬트리(B타입)가 제공돼 수납공간이 여유롭다. 전용 101㎡ 이상부터는 주방 넓이를 넓힌 와이드다이닝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이는 식당과 주방을 분리, 쾌적하고 고급스런 공간연출이 가능하도록 설계한 것.

내부 마감재 수준을 높인 부분도 눈에 띄었다. 각 세대 내에는 독일 유명 주방가구 노빌리아(Nobilia), 최고급 호텔 등에 쓰이는 독일의 그로헤(Grohe) 수전·이탈리아산 원목마루·수입 욕조 등이 적용되고, 주방 상판 및 벽에는 엔지니어드스톤을 사용한다.

또한 천장 높이도 우물천장까지 2.4m로 높여 공간감을 더했고 세대별 전용 창고도 입주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지하주차장에 마련될 전용 창고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 물품 보관을 위한 주부들의 필수 공간.
래미안 루체하임은 서울 강남구 개포 택지개발지구 내 일원 현대 재건축 단지에 들어서 2018년 11월부터 입주가 진행될 예정이다.
래미안 루체하임은 서울 강남구 개포 택지개발지구 내 일원 현대 재건축 단지에 들어서 2018년 11월부터 입주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 래미안 루체하임의 강점은 뛰어난 입지와 생활환경을 꼽을 수 있다. 도보 5분 거리에 지하철 3호선 대청역과 분당선 대모산입구역이 있고, 이용하면 양재대로·영동대로·동부간선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단지 바로 옆에 일원초등학교와 중동중학교, 중산고등학교와 자사고인 중동고등학교도 가깝다. 또 길 건너편에는 삼성서울병원이 있고 대모산이 가까워 쾌적하다. 다만, 단지 정문 바로 앞에 왕복4차선도로가 있어 교통 흐름으로 인한 소음은 감수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일원동 인근 한 공인중개사는 “연내 SRT 수역이 개통 예정이며 영동대로와 코엑스~잠실운동장 일대 국제교류복합지구, 삼성동 한전 부지개발, 문정 법조타운 등 개발이 진행 중이다”며 “강남 끝, 조용했던 일원동이 개포동 재건축과 더불어 새로운 강남 벨트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분양 일정은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9일 2순위다. 당첨자 발표는 15일이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