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분양현장]세종시 ‘1-1생활권’ 최적의 입지에 첨단 아파트가 온다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4월 8일 03시 00분


코멘트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세종 3차’ 본보기집 7일 오픈
교통 편리하고 도시개발 핵심지역… 교육·자연환경도 좋아

봄기운이 완연하다. 한낮에는 여름의 느낌도 묻어난다. 이사철인 봄이면 당장 이사를 할 예정이 없더라도 새로운 보금자리에 관심이 커지게 마련. 뜨겁게 달아오르던 부동산 시장이 조금씩 합리적으로 조정되고 있는 국면이기는 하지만 이 계절은 새집 마련 정보에 눈과 귀가 쏠리는 게 당연한 일.

젊고 새로운 도시, 학군도 좋고 교통도 편리한 곳, 게다가 행정 일정상 자연스럽게 성장할 수밖에 없는 세종시의 목 좋은 곳이라면 누구나 호기심이 생길 수밖에 없다.

현대엔지니어링이 4월 8일 ‘힐스테이트 세종 3차’의 본보기집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세종시 1-1생활권 L2블록에 조성되며, 1-1생활권 최초의 메이저 브랜드 단지다. 지하 2층에서 지상 18층, 14개 동으로 총 667채(전용 100∼134m²) 규모다. 타입별로 △전용 100m²A타입 476채 △전용 100m²B타입 126채 △전용 100m²C타입 18채 △전용 100m²D타입 18채 △전용 100m²E타입 18채 △전용 123m² 4채△전용 134m² 7채다.

엘리트 교육환경, 고품격 힐링생활권, 최적의 입지

‘힐스테이트 세종 3차’는 1-1생활권 내에서도 최적의 입지에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주변으로 특화교육시설이 자리한 엘리트 교육환경과 풍부한 녹지를 갖춘 힐링 생활권을 자랑한다. 먼저 ‘힐스테이트 세종 3차’는 주변으로 엘리트 학군을 자랑한다. 지난해 11월 세종시 최초로 혁신유치원으로 지정된 두루유치원과 두루초, 두루중학교 등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지난해 11월 과학중점학교로 지정된 두루고등학교도 인근에 있다.

또한 단지가 조성되는 주변 일대가 풍부한 자연환경을 작춘 고품격 힐링 생활권으로 불린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단지 남측으로는 가락뜰 근린공원이 있으며, 북측으로는 생태체험학습장과 국사봉 누리길이 자리하고 있다. 특히 단지에서 둘레길 6코스(고운뜰길)와 7코스(국사봉누리길)를 이용하기 편리하다. 또한 일부 가구에서는 약 9만7000평 규모의 고운뜰 근린공원의 조망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단지 바로 옆으로 고급 단독주택 용지가 자리하고 있는 것도 호재다. 고급 주거지가 위치한 지역의 경우 탁월한 개방감과 주거 쾌적성으로 그렇지 않은 지역에 비해 집값이 높게 형성되기 때문이다.

교통망 개선과 편의시설 개발도 이뤄지고 있다. 7월부터 운영되는 신설 버스 노선 중 ‘꼬꼬버스’로 명칭을 확정 지은 BRT순환노선 1, 2호선이 단지 바로 옆에서 출발한다. 조치원∼대전 반석역을 잇는 광역노선 1개 역시 인근을 지나 이용이 편리하다. 더불어 단지 바로 앞으로는 상업시설과 함께 복합커뮤니티센터(2016년 10월 준공 예정)가 들어선다. 복합커뮤니티센터는 보육시설, 체육시설, 도서관 등 다수의 편의시설로 구성된다. 특히 복합커뮤니티센터에는 주민센터가 조성되는 만큼 행정서비스 이용도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힐스테이트만의 특화설계, 품격 있는 브랜드 아파트


‘힐스테이트 세종 3차’는 이러한 입지적 장점에 힐스테이트만의 특화설계를 적용해 품격 있는 주거환경을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단지는 복층형 및 테라스형 설계(일부 가구), 알파룸 및 4베이 위주 설계를 비롯한 수납공간 특화평면을 선보인다. 특히 판상형, 타워형은 물론이고 테라스, 복층형, 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평면구성을 통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힌 것이 눈에 띈다.

다양한 힐스테이트 최첨단 시스템도 선보인다. 에너지 절감 시스템으로는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태양광발전 시스템, 실별온도 제어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이어 안전 시스템으로는 저층부가스배관 방범커버, 지하주차장 LED 조명제어 시스템, 비상콜버튼 등과 함께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되며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드롭오프존(차량 대기 장소)도 마련된다.

청정 시스템으로 천정형 카세트형 시스템 에어컨(유상 옵션), 음식물 쓰레기 탈수기 등이 적용되며, 편의 시스템으로는 가구 내 통합형 월패드, 10인치 스마트 주방 TV 등과 단지 내 전자책 도서관, 무인택배 시스템, 무인경비 시스템 등이 제공된다. 여기에 힐스테이트만의 스마트 시스템도 적용될 예정. 힐스테이트 유비쿼터스 시스템인 HAS(힐스테이트 스마트폰 앱) 등을 통해 일상생활의 편리함을 높였다. 스마트폰 앱으로는 가구 내 조명 제어, 난방 제어, 일괄소등 제어, 환기 제어, 보안 확인, 가스밸브 제어 등이 가능해 더욱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주변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조경설계 눈길


단지는 주변으로 가락뜰근린공원, 고운뜰근린공원이 위치한 힐링 생활권에 조성되는 만큼 이와 어우러진 조경 특화설계를 선보이는 점도 특징이다. 먼저 ‘힐스테이트 세종 3차’는 주변 근린공원 점유 주거지역과 어우러지게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또 주차장을 100% 지하화해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를 선보인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가든, 슬로가든, 건강마당, 물꽃쉼터, 숲속놀이터, 문화마당, 모험놀이터, 잔디마당, 바다놀이터, 활력마당, 새싹놀이터 등 조경특화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게 구성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유아 및 남녀 도서실, 맘스카페, 작은도서관이 들어서는 스터디 존과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 공간이 들어서는 헬스존이 마련된다. 또 보육시설, 게스트하우스가 각각 들어설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세종 3차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1-1생활권 내에서도 자연환경, 교육, 교통, 생활인프라 등을 모두 갖춘 최적의 입지에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라며 “이러한 입지적 장점에 힐스테이트 브랜드만의 특화설계가 더해진 고품격 브랜드 아파트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세종 3차’의 본보기집은 세종시 대평동 264-1(세종고속시외버스터미널 맞은편)에 마련되어 있으며, 입주는 2018년 5월 예정이다. 문의 1522-0667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
#화제의 분양현장#현대엔지니어링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