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격 호텔에서만 누릴 수 있는 혜택을 내 집에서…

  • 입력 2016년 3월 31일 10시 45분


코멘트
점점 높아지는 소비자들의 생활수준에 맞춰 다양한 주거요소를 반영한 아파트들이 최근 부동산 업계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과거 아파트 구매 시에는 상품의 입지가 가장 중요한 고려사항으로 꼽히곤 했다. 상품 자체가 대부분 대동소이한 상황에서 아파트가 자리한 주변의 기반시설의 정도에 따라 가격이 결정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교통의 발달로 접근성이 향상되고 입주 후 주거 가치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상품 자체의 ‘질’적인 요소를 접목하는 아파트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대표적인 예로 ‘호텔식 서비스’를 들 수 있다. 호텔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고급 호텔식 서비스가 아파트에 접목되면서 수요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는 것이다. 이뿐만 아니라 게스트하우스, 사우나, 스파, 실내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특화시설과 결합하여 높은 수준의 프로그램까지 제공함에 따라 주거 만족도 및 아파트 가치를 향상시키는 효과를 내는 단지도 늘고 있다.

이러한 아파트들은 부동산 과잉 공급 논란과는 무관하게 시장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다른 상품과 차별화되는 높은 품질의 유무형 서비스가 제공되는 단지로서의 희소성이 수요자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만족시키면서 오히려 견조한 시장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에는 이러한 상황을 반영하듯 신규 분양되는 아파트에도 조식 서비스 등이 반영되고 있다. 실제 삼성물산이 강남 개포동에 분양을 시작한 ‘래미안 블레스티지’의 경우도 입주민들에게 조식서비스를 제공하고, 특급호텔이 피트니스 센터, 사우나 등의 커뮤니티시설 서비스 관리를 맡는다.

이 외에도 오피스텔이나 레지던스 등의 수익형부동산에도 컨시어지 서비스가 속속 제공되는 추세다. 지난해 부산 일대를 후끈 달군 ‘해운대 엘시티’도 마찬가지다. 해운대 엘시티는 최고 101층의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다. 올 상반기 레지던스 분양을 준비 중으로, 기존 6성급 호텔에서 제공되는 고급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해 입주민들에게 생활 편의를 높일 전망이다. 또 지난해 분양한 오피스텔인 ‘마포 공덕 블루마리’ 역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 상품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부동산 관계자는 “과거 고소득층 수요자를 잡기 위해 건설사들이 도입한 택배배달 및 휘트니스센터 운영 등의 소극적 수준의 주거서비스가 최근에는 조식제공, 하우스키핑 등 호텔식서비스로 더욱 진화하고 있다”며 “수요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진 만큼 이에 걸맞은 서비스 콘텐츠가 적용된 단지들이 더욱 주목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두산중공업이 서울숲 인근에 선보인 최고급 아파트 ‘트리마제’가 본격적인 호텔식서비스를 적용한 주거명품으로 강남권 수요층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어 화제다.

강남 압구정에서 한강을 바라보면 서울숲 바로 옆에 한창 골조공사가 진행중인 트리마제가 한눈에 들어온다. 성동구 성수동 1가 547-1번지 일대에 조성되는 이 아파트는 숲과 강을 끼고 있는 친환경적인 입지위에 VVIP 입주민들을 위해 명품 주거 서비스를 기획, 제공한다는 특징을 가진다. 최상류층의 눈높이에 맞춰 엄선한 호텔식 서비스아이템과 특화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 획기적이고 차별화된 주거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우선 단지 내 승,하차 전용 공간인 드랍존 맞은편에는 입주민들의 각종 서비스 예약 등 비서 역할을 담당할 컨시어지 센터가 마련된다. 린넨(세탁대행), 세대내 청소를 도와주는 하우스키핑, 세차, 발레파킹, 포터(짐 운반) 등의 서비스 역시 고급 호텔과 비견될만한 수준으로 제공될 예정으로 해당 서비스에는 전문인력을 배치하여,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세심하게 고려하였다.

특히, 컨시어지 센터 맞은편 로비와 연결된 카페테리아에서는 고급뷔페를 운영하는 외식업체를 선정, 조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카페나 레스토랑과 연계해 케이터링 수준의 음식을 제공하는 여타 단지와 달리 트리마제는 설계 단계부터 조리실을 별도로 마련할 정도로 조식 서비스의 ‘질’적인 부분에 공을 들였다.

프리미엄 커뮤니티시설도 트리마제 만의 강점이다. 커뮤니티시설은 약 28m 길이 규모로 특화 설계된 대형 실내골프연습장과 사우나 시설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비즈니스라운지, 북카페, 레슨룸, 고급 스파 등이 들어서며, 한강조망이 가능한 스카이 게스트하우스(19층, 6실)도 별도로 마련된다.

아파트 계약자들의 여가생활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제공된다. 단지에서 차량으로 한 시간내 거리에 있는 27홀 회원제 골프장인 홍천 클럽모우 골프장과의 제휴로 입주 후 5년까지 주중 그린피 할인 혜택도 지원된다.

한편 아파트는 지하 3층, 최고 47층 4개동, 총 68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현장 인근인 성동구 성수동1가 547-1번지에 있으며, 입주 예정일은 2017년 5월 예정이다.

(사진제공= 트리마제 문의 02-3442-4747)
(사진제공= 트리마제 문의 02-3442-4747)


동아경제 기사제보 ec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