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선전철 흥덕지구 경유 확정… 분양시장 ‘관심고조’

  • 입력 2015년 11월 17일 10시 00분


코멘트
부동산시장이 살아난 요즘 ‘부동산 투기’를 우려할 정도로 흥덕지구에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

용인시 흥덕지구는 기흥구의 대규모 지구단위계획에 따라 조성되는 신도시급 택지지구이다. 최근 인덕원~수원 지하철의 용인 흥덕역(가칭) 경유 확정을 비롯 용인 일대 대기업 이전, 투자 등 연이은 겹호재로 많은 부동산 수요자들이 흥덕지구로 몰려들고 있는 것.

지난 9월 태광그룹이 수원신갈IC와 흥덕지구 인근의 기흥구 신갈동 일원 약 100만㎡의 부지에 직접투자 1조원을 투입하는 기업 유치 논의를 하며 투자 계획이 확정시 됐다. 이 사업은 오는 2020년까지 일명 ‘태광 콤플렉스 시티’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기흥지역 랜드마크 창출과 함께 큰 경제효과가 올 것으로 보인다.

이에 더해 삼성전자 서초사옥의 주요 지원 기능이 수원으로 옮겨가며 용인시 부동산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서초사옥에 있는 본사 기능을 주소상의 본사인 수원 영통구로 이전시키면서 대다수의 인력이 수원본사로 이전할 계획이다. 이에 다수의 고소득층의 이동이 계획되면서 주변 부동산 시장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교통까지 호재를 맞고 있다. 인덕원~수원 간 지하철의 용인 흥덕역(가칭) 경유가 확정되면서, 주변 부동산 시세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 복선전철은 지난해 11월 동탄 1호선 미추진을 전제로 기획재정부의 타당성 재조사를 통과했으나 흥덕지구는 경제성 등의 이유로 반영되지 못했지만 끈질긴 노력과 설득 끝에 확정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호재는 실제로 부동산 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흥덕지구 인근 부동산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용인시에 여러 호재들이 겹치면서 신규 분양시장에 수요자들이 더 많은 문의가 오고 있다”며“이런 호재가 있는 지역들은 집값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 이런 지역 신규 분양물량에 대한 경쟁력이 높을 수 밖에 없다”고 전했다.

이런 용인시 호재에 가장 혜택을 본 지역은 바로 용인 흥덕지구다. 태광그룹의 투자지역이 바로 흥덕지구 인근인 기흥구 신갈동이며, 흥덕지구를 지나는 지하철역까지 확정되면서 교통까지 호재를 입은 것. 또한, 삼성전자 고소득층의 이동으로 인한 용인시의 강남이라 불리는 흥덕지구에 거주하려는 수요가 많아질 것으로 흥덕지구의 미래가치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상황 속에 용인 흥덕지구에 위치한 ‘트리플힐스’가 1,2,3단지 분양을 단기간에 성공적으로 마감하고 마지막 분양단지인 4단지 중 ‘트리플힐스 디자이너스 나오이 ZONE’을 분양중에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2개 타입으로 32세대가 공급되는 ’트리플힐스 디자이너스 나오이 ZONE’은 공동설계 및 공동시공으로 건설되기에 한집 한집의 멋을 간직한 단독 주택들이 조화를 이른 품격 높은 주거공간을 선보인다. 시공 또한 일본 나오이와 오랜 시간 협업하고 있는 홈포인트코리아가 직접 시공을 통해 불필요한 반복 작업과 오류를 줄이고 가격 경제성과 품질 향상이라는 윈-윈의 구조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그간 전원주택단지의 가장 큰 단점인 입주후 사후관리에 대한 걱정이 없다. 트리플힐스 디자이너스 나오이 ZONE은 시공업체인 홈포인트 코리아에서 직접 사후관리까지 총괄하면서 주택 준공 후까지도 책임지고 관리한다.

분양관계자는 “수도권 지역에 중소규모의 땅을 전원주택단지로 개발해 분양하는 곳은 많지만, 이처럼 대규모 단독주택용지는 유일하다”며 “약 9700㎡ 부지, 5개 단지로 구성된 트리플힐스는 흥덕지구를 대표하는 브랜드단지로서 아파트 못지 않은 삶을 누릴 수 있게 할 계획, 그 중 트리플힐스 디자이너스 나오이 ZONE은 트리플힐스 내 가장 빛나는 입지와 단독주택단지 차별성 때문에 실수요자는 물론, 임대수익을 노린 투자자들의 방문도 이어지고 있다” 고 전했다.

디자이너 설계 외에도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먼저 입지로는 인근에 분당서울대학교 병원, 수원 아주대학교 병원 등 대형종합병원이 인접해 있으며, 죽전 신세계백화점, 농협하나로마트, 죽전 이마트, 영통홈플러스 등 기존 전원주택지에서는 찾기 힘든 인프라를 자랑한다.

교육환경도 좋다. 사업지 인근에 석현초, 흥덕중, 흥덕고가 위치해 있어 도보통학이 가능한 우수한 학군이 형성돼 입주민 자녀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교통으로는 경부고속도로 수원IC가 차량으로 약 3분 거리에 위치하고 용인서울고속도로 흥덕IC,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 이용이 편리해 타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대중교통 또한 편리하다. 분당선 청명역, 신갈역이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있으며, 인근 신분당선 신설역(2016. 02)이 개통예정으로 강남역까지 환승 없이 이용 가능하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1120-1번지 NIS빌딩 4층에 위치한다.

문의 031 -211 -8250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