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주거환경이 오피스텔에도? ‘퀸즈파크 배곧’ 수혜단지로 주목

  • 입력 2015년 10월 28일 11시 12분


코멘트
- 아파트 구매시 주요 요소로 작용했던 녹지환경이 오피스텔로 확산.. 투자가치 높아
- ‘퀸즈파크 배곧’, 단지내 광장과, 산책로, 수변공원, 예술공원 등 탁트인 조경 및 주거 쾌적성 확보
- ㈜문영종합개발, 중앙일보가 선정한 2015년 친환경건설산업대상 오피스텔 부문 대상 수여


최근 공원과 인접한 그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오피스텔이 주목 받고 있다. 쾌적한 주거 환경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며 주변에 녹지를 품은 오피스텔이 수요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이러한 오피스텔들은 산책과 조깅 등 건강한 여가생활 등 주거 만족도가 분양시장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어 투자가치도 매우 뛰어나다는 분석이다.

실제 용뫼산, 오산천, 구갈레스피아 등이 인접해 풍부한 녹지공간을 자랑하는 ‘기흥역 파크 푸르지오’ 오피스텔의 경우 총 204실 모집에 2729건이 접수돼 평균 13.38대 1, 최고 20.65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어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떠올랐다.

부동산 전문가는 “그린 프리미엄을 갖춘 오피스텔은 산, 공원, 강 등이 가까이 위치해 자연의 쾌적함을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 같은 지역에 분양되는 단지는 수요층이 두터워 오피스텔 투자를 고민하고 있는 투자자들에게는 적합한 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퀸즈파크 배곧 오피스텔, 풍부한 녹지, 차별화된 상품설계 선보여
이러한 가운데, 배곧신도시 내 풍부한 그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오피스텔이 활발한 분양을 진행 중이라 눈길을 끈다.

㈜문영종합개발이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정왕동 1771-1 상6-1-2) 일대에 분양하는 ‘퀸즈파크 배곧’은 단지내 광장과, 산책로, 수변공원, 더불어 예술공원의 연결점에 위치해 그린 주거 인
프라를 모두 갖췄다.

분양관계자는 “퀸즈파크 배곧 오피스텔의 입지적 장점에 대해 관심을 보이는 문의 전화가 끊이지 않고 있다”며 “요즘 같은 불황에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하고 있기 때문으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퀸즈파크 배곧 오피스텔은 지하 7층~지상 18층 규모로 전용 22~38㎡, 총 664실로 구성되며 총 7개의 타입을 선보여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높였다.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주차대수도 법정 대수를 훌쩍 넘는 674대로 설계했다.

배곧신도시의 높은 미래가치와 함께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선보인다. 전체 세대 중 약 77%를 투자 선호도가 높은 소형 면적으로 설계했으며, 약 33%는 투룸 구조를 포함한 아파트 구매에 부담을 느끼는 실거주 수요층이 선호하는 활용도 높은 평면으로 조성된다.

■신세계 아울렛, 서울대 국제캠퍼스 조성, 인근 산업단지 등 주변 인프라 풍성
신세계 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과 복합쇼핑몰, 롯데마트 등이 조성되며, 도보 5분거리에 서울대 국제캠퍼스와 서울대 치의학병원, 컨벤션센터(2018년 예정)가 완공을 앞두고 있어 직접적인 배후수요를 뒀다.

더불어 배곧신도시 내 연구R&D와 관공서와 배곧신도시를 둘러싸고 있는 남동인더스파크, 시회국가산업단지, 반월국가산업단지, 시화 멀티 테크노벨리(MTV)가 있어 약 35만여명의 탄탄한 근로자 배후수요 역시 확보했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제 3경인고속도로를 통해 강남 접근성이 뛰어나며, 평택~시흥 고속도로를 통한 인근 지역 진출입 역시 용이하다. 더불어, 국도 39호선, 42호선 우회도로 등이 개설 및 확충될 예정이라 시흥시의 광역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또 KTX 광명역과 지하철 4호선 오이도역, 수인선 달월역과 가깝고 영동고속도로 진입이 편리하며, 오이도역과 사업지구 일대를 연계한 버스전용차로도 신설해 대중교통 편리성도 높일 예정이다.

배곧신도시는 경기도 서해안에 연접한 약 490만㎡(149만평)으로 인천 송도신도시와 인접해 있으며, 2022년까지 배곧신도시와 인천 송도신도시를 잇는 교량 건설사업인 배곧대교가 건설되면 향후 송도신도시와의 접근성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이에 따른 향후 미래가치 역시 주목할만하다.

■ ㈜문영종합개발, 중앙일보가 선정한 2015년 친환경 건설산업대상 오피스텔 부문 대상 수여
한편 친환경 자재로 우수성을 인정받은 ㈜문영종합개발은 지난 7월 23일에 있었던 중앙일보(주최)의 2015년 친환경 건설산업대상에서 오피스텔 부문 대상을 수여 받았다.

친환경 건설산업대상은 우리나라 친환경건설기술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갖는 시상식으로 국내 건설 관련 업체의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 기술력과 개발 현황을 널리 알려 친환경 사업의 성장과 건설산업 발전에 기여하자는 취지다.

실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빙해 심사하는 만큼 수상 부문의 전문성도 뛰어나다. 심사위원들은 아파트,오피스텔,웰빙,주상복합,주거정비,에너지절감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됐으며 친환경 건축기술 적용과 효과를 엄격히 심사하는 만큼 ㈜문영종합개발의 상품 우수성도 인정받았다.

㈜문영종합개발이 짓는 퀸즈파크 배곧 오피스텔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1771-1 문화집회시설용지2 일대에 위치하며, 사전 예약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벽걸이 TV, 비데, 전자레인지, 밥솥, 접이식침대, 미니세탁기, 신발살균

기 등 생활 가전용품을 제공한다.

문의 1899-6055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