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95주년/똑똑한 금융]30만원 넘어도 추가인증 없이 OK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4월 1일 03시 00분


코멘트
BC카드 광고모델들이 ‘BC카드 탭사인’ 카드를 홍보하고 있다. 이 카드는 모바일 쇼핑몰을 이용하고 결제할 때 사전에 모바일ISP
 애플리케이션에 등록한 실물 카드를 스마트폰 뒷면에 갖다댄 뒤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결제가 돼 편리하다. BC카드 제공
BC카드 광고모델들이 ‘BC카드 탭사인’ 카드를 홍보하고 있다. 이 카드는 모바일 쇼핑몰을 이용하고 결제할 때 사전에 모바일ISP 애플리케이션에 등록한 실물 카드를 스마트폰 뒷면에 갖다댄 뒤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결제가 돼 편리하다. BC카드 제공
 BC카드는 모기업인 KT와의 시너지를 통해 새로운 결제 서비스를 내놓으며 핀테크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BC카드의 ‘탭사인(Tap Sign)’은 ‘긁는’ 카드결제 방식을 ‘찍는’ 방식으로 바꿔 편의성을 더한 새로운 결제 서비스다. 모바일 쇼핑몰을 이용하고 결제할 때 사전에 모바일ISP 애플리케이션(mISP)에 등록한 실물 카드를 스마트폰 뒷면에 갖다댄 뒤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결제가 된다. 특히 온라인이나 모바일 쇼핑몰에서 30만 원 이상 결제하는 경우에는 공인인증서 인증이나 ARS 인증 등 추가 인증을 거쳐야 하지만 탭사인은 추가 인증을 받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

 탭사인 서비스는 지난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국내 카드사 중 유일하게 서비스 시연에 참여했다. 탭사인 시연을 관람한 구글, 에릭손 등 해외 사업자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였고 일부 회사들은 기술 협력을 제안하기도 했다. BC카드 관계자는 “탭사인은 실물 신용카드와 스마트폰을 결합한 결제 서비스로 안전하면서도 편리한 카드 거래를 가능하게 한다”고 설명했다.

 BC카드는 해외에서 ‘천송이 코트’ 구매를 가로막는 주범으로 꼽힌 ‘액티브X’로부터 자유로운 간편 결제 서비스도 내놨다.

 BC카드의 페이올(PayAll)은 한 번의 클릭만으로 결제가 되는 간편 결제 서비스로 이베이의 ‘페이팔’이나 아마존의 ‘원클릭페이’와 유사한 서비스다. 페이올에 가입한 뒤 온라인 쇼핑몰에 로그인해 결제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결제가 된다.

 페이올은 액티브X 등 별도의 결제 프로그램을 내려받지 않아도 돼 인터넷 익스플로러 외에 크롬, 사파리 등 모든 종류의 웹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휴대 기기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다.

 편의성을 인정받아 페이올 이용자도 크게 늘고 있다. 지난해 11월 금융당국의 약관 심의를 통과해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3월 현재 100만 건 이상이 가입했다. 페이올은 국내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G마켓, 옥션, 11번가를 비롯한 12개 온라인 쇼핑몰과 홈쇼핑 3사, 인터넷 서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BC카드 관계자는 “페이올 서비스는 보안성이 우수한 것은 물론이고 단 한 번의 클릭만으로 결제를 끝낼 수 있는 편리성까지 갖춘 서비스”라고 밝혔다.

 BC카드는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카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결제 서비스를 개발할 방침이다.

신민기 기자 minki@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