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가치 높은 아파트 ‘e편한세상 오포3차’ 잡아라

  • 입력 2014년 11월 12일 14시 38분


코멘트
- 실거주에 이어 투자가치까지 갖춘 아파트 인기, 중소형,입지,분양가,브랜드 4가지 요소 갖춘 e편한세상 오포3차 분양예정으로 눈길
- 300m만 가면 분당 ... 분당생활권 공유하는 e편한세상 오포3차 59~80㎡ 중소형으로만 구성되어 관심 높아


DTI,LTV 규제완화를 시작으로 부동산 시장 경기가 회복되면서, 실거주는 물론 투자가치 좋은 아파트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이번 부동산 대책은 서민 주거안정에 초첨을 맞춘만큼 주택거래를 활성화시키겠다는 정부의 의지가 담겨있다”며 “대책에 발맞춰 건설사들이 분양물량을 쏟아내고 있는 만큼 불황에도 시세변동이 적고 실거주에 좋은 중소형,입지,분양가,브랜드 4가지 요소 갖춘 아파트를 눈 여겨 보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이 4가지 키워드를 갖춘 아파트는 수요층이 두텁기 때문에 불황에는 가격 하락폭이 적고 호황에는 시세를 리드하는 것이 장점이 있다. 특히, 중소형아파트보다 중대형아파트가 관리비 부담 및 환금성이 좋아 선호하는 수요자들이 많을 뿐 아니라 집값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부동산써브에 따르면 전용 85㎡ 이하 중소형 아파트의 3.3㎡당 평균 매매가는 2006년 이후 꾸준히 오르고 있으나, .중대형 아파트의 3.3㎡당 평균 매매가는 998만원으로 이 업체가 2006년 조사를 시작한 이후 처음 1천만원 밑으로 떨어졌다. 중대형 아파트값이 계속 떨어지는 사이 중소형 아파트값은 소폭 상승해 중대형-중소형 아파트간 가격차이가 좁혀지고 있는 상태다.

여기에, 대형건설사의 브랜드 프리미엄이 더해진 아파트라면 금상첨화다. 브랜드 아파트는 향후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수 있고, 불황에도 시세가 흔들림이 없기 때문이다.

이 4가지 요소의 특장점을 모두 갖춘 대림산업의‘e편한세상 오포3차’가 이달 11월 분양을 예정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e편한세상 오포3차는 분당과 가장 가까운 광주시 오포읍에 분당 전세가로 공급될 예정이다. 특히, 경기도 광주에는 지난 5년간 중소형 평형의 공급이 없었던 지역으로 실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매우 높다.

대림산업이 광주시 오포읍 신현리 715-1번지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오포3차는 지하2층 지상15층, 7개동, 전용면적 59~80㎡로 총 336세대 중 147세대가 일반 분양된다.

이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분당 생활권이지만 분당 전세가로 공급된다는 점이다. 또, 경기도 광주에서 보기 드문 전체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됐을 뿐 아니라 분당과 인접한 광주지역에서 전용 60㎡이하의 공급은 최초라 더욱 주목을 끈다. 더불어 이전에 공급된 e편한세상 오포1차, 2차와 함께 e편한세상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다.

e편한세상 오포3차는 분당에서 불과 300m정도 떨어져있는 입지에 위치한다. 분당 아파트의 입주년도가 20년이 넘어가고, 판교 아파트의 매매값이 천정부지로 치솟으면서 광주 오포지역은 분당과 판교의 대체주거지로 자리매김 했다. 특히, 집값은 분당 전셋값 수준으로 책정될 예정이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e편한세상 오포3차는 뛰어난 입지적 조건만큼 교통여건도 탁월하다. 분당(서현역), 판교IC에서 차량으로 15분, 율동공원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해 분당시내 및 강남으로의 접근성이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분당시내, 서울, 용인, 수원 등으로 가는 다양한 노선의 시내버스 및 광역버스가 있어 대중교통도 편리하다. 또, 판교까지 바로 이어지는 57번 국도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있다.

주거여건도 좋다. 단지에서 분당 태재고개만 넘으면 분당 율동공원 및 분당중앙공원이 있어 여유롭고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분당 서울대학교병원, 동국대 분당한방병원, AK플라자, 롯데백화점, 이마트 등 생활 편의시설이 가깝다.

e편한세상 오포3차는 대림산업의 특화된 설계가 돋보이는 아파트다. 차별화된 단열설계 기술로 결로 발생을 줄이고, 모든 창호를 이중창시스템으로 만들어 단열과 보온이 뛰어나다. 또, 대림산업의 에너지 관리 시스템(EMS)을 통해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가 가능하도록 한다. 에너지 관리 시스템은 홈페이지와 월패드를 연계해 에너지 사용량이 초과하면 경고메세지가 뜨게 하는 등 에너지 절약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특히, 최근 사회적인 문제로까지 대두되고 있는 층간소음 방지에도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기준보다 10㎜더 두꺼운 30㎜의 바닥차음재를 적용하고, 가족들이 많이 모이는 거실이나 주방공간은 바닥차음재를 60㎜까지 두껍게 설치해 층간소음 방지 및 난방에너지 절약을 돕는다.

한편, e편한세상 오포3차는 견본주택 개장에 앞서 현장전망대를 오픈했다. 현장전망대는 입지 및 주변개발 상황, 실제 분당과의 거리, 입주 후 누릴 수 있는 조망권의 간접 체험 등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또 공인인증서를 지참하면 청약모의체험도 가능하다. 현장전망대는 실제 아파트가 들어서는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신현리 715-1번지에 운영 중이며, 사전예약자의 경우 우선상담이 가능하다.

판교 테크노밸리 수요자들을 위해 판교역 인근에서도 지난주부터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분당구 삼평동 653번지 푸르지오 시티 1층에 마련된 홍보관에서는 e편한세상 오포3차의 청약 및 분양상담을 받을 수 있고 마찬가지로 사전예약자는 우선상담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주시 역동 198-15번지로 경안중학교 인근이다. e편한세상 오포3차의 입주는 2016년 10월 예정이다.

문의 031-762-0770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