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량 임차인이 찜한 곳, 천호역 푸르지오 시티 상가 인기

  • 동아닷컴
  • 입력 2014년 7월 30일 15시 14분


코멘트

전문 업종으로 층 구성, 광고효과 및 대표상권으로 자리매김
천호뉴타운 개발 순항에 인근 수익형 부동산도 덩달아 훈풍

층마다 전문 업종이 모여있는 상가가 수익형 부동산 투자자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하나의 업종으로 층이 구성되면 그 자체만으로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고객 확보가 용이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사업을 구상하고 있다면 업종 특성에 맞춰 수혜를 기대할 수 있는 지역과 상권에 자리하는 것이 좋다.

실제로 상가는 집객력과 업종에 따라 나뉘는데 1층은 편의점, 커피전문점 등 빠른 이용이 가능한 생활밀착형업종이, 2층은 전문 식당가, 3층은 전문클리닉 등의 업종이 선호된다. 이처럼 업종에 따라 나뉘게 되면 상점들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일대 상권 형성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물론 중심상권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어 안정적이다.

특히 ‘천호역 푸르지오시티 상가’는 천호뉴타운 개발에 따른 수혜까지 함께 기대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가장 사업속도가 빠른 2구역 인근으로 자리하기 때문에 이 일대 수익형 부동산을 중심으로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는 것. 이에 따라 현재 1층과 3층의 상가는 분양이 마감됐으며 현재 2층 식당가만 남아 있는 상태다.

또한 지하철 5-8호선 천호역 상권은 물론 천호동 로데오 거리가 인근에 있어 2층 식당가의 경우 대형 프렌차이즈가 입점할 시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상가투자에 있어 입지의 가치를 판단할 때 업종별 유입 상황을 파악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며 “특히 역세권 상가의 경우 탄탄한 수요는 물론 유동인구로 인해 상업시설이 수혜를 받을 수 있어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입지다”라고 말했다.

서울 강동구 천호동에 들어서는 천호역 푸르지오 시티 상가는 연면적 4만5868㎡이며, 지상 1층 17개, 2층 14개 3층, 11개 등 총 42개 점포로 구성돼 있다. 유동인구가 많은 강동구 중심상권의 메인블록에 위치한 상가로 고객 접근성이 탁월하고 가시성이 우수해 계약률을 더욱 높이고 있다. 분양을 시작한 동시에 계약률이 80%를 넘어설 정도다.

특히 천호역 푸르지오 시티 상가는 개발 순항중인 천호뉴타운 수혜를 기대해볼 만하다. 천호뉴타운 바로 앞의 강동구 최대 상권지역인 지하철 5-8호선 천호역 앞에 위치해 있는 역세권 상가이다. 또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천호대로, 외곽 순환로 등의 도로망이 가까워 차량으로 서울 및 수도권으로 진출입이 쉽다. 때문에 강동구 내 인구는 물론 인근 주거지역인 경기 구리, 하남, 남양주 유입인구까지 확보할 수 있는 최고 상권으로 꼽힌다. 더불어 천호역 푸르지오 시티 상가 주변으로 이마트, 현대백화점, 아울렛, 로데오거리 등 대형복합쇼핑몰들도 밀집해 있어 유동인구 집중 구역이다.

건물 내 특화 시설 도입도 눈에 띈다. 1층 공개 공지와 건물 옥상 정원 등으로 녹지 공간이 풍부하며 100% 자주식 주차장 설계로 대기시간 없이 입출고가 자유로운 장점이 있다. 또한 태양광발전시스템을 적용해 친환경 설계까지 선보인다.

수요자들의 부담감을 낮춘 계약조건도 주목할 만 하다. 중도금 40% 무이자와 계약금 이자지원으로 초기투자금에 대한 이자수익까지 투자 메리트가 높다. 분양가도 10년전 분양가로 내세웠다. 또한 1년 후 준공이기 때문에 2~3년을 기다려야 하는 다른 상가와 달리 바로 임대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천호뉴타운 개발에 따른 수혜지역으로 강동구 일대가 들썩이고 있다”며 “뉴타운 사업이 완료되면 배후 수요가 더욱 많아지기 때문에 안정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천호역 푸르지오 시티 상가에 투자 문의가 쏟아지고 있어 빠른 선점이 필요한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천호역 푸르지오 시티 상가 분양 홍보관은 지하철 5•8호선 천호역 7번 출구 앞에 위치해 있다. (문의 02-471-5566)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