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노스 샌드위치는 기존의 차가운 샌드위치와 달리 121도의 퀴즈노스 컨베이어 오븐에 60초간 구워내어 따뜻하면서도 바삭한 식감을 제공해 ‘따뜻한’ 음식에 익숙한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에 잘 맞는다. 모든 원재료의 국산화를 이뤄 원재료의 안정적인 공급망을 확보했으며, 원가의 인하를 통해 점포의 수익을 향상시켰다. 전량 수입이던 퀴즈노스만의 ‘아티산 브레드’도 1년에 걸친 개발 실험을 통해 국산화에 성공했다.
퀴즈노스 고객들이 가장 먼저 인정하는 것은 바로 다른 경쟁업체에서 경험할 수 없는 맛과 품질이다. 특히 스테이크류에 쓰는 육류는 원물을 그대로 시즈닝하여 사용함으로써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했는데, 스테이크 분류의 샌드위치는 고객 만족도가 가장 큰 제품들이다. 치킨과 햄류는 전량 국내산을 쓴다.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의 수입산 유혹이 있었지만, ‘브랜드의 가장 큰 무기는 맛과 품질’이라는 모토 아래 현재까지 국내산을 고집하고 있다. 퀴즈노스의 핫하고 쿨한 2색 매력
퀴즈노스는 2014년 여름을 겨냥해 ‘HOT&COOL’을 슬로건으로 하여 두 가지 상반된 매력의 샌드위치 ‘핫페퍼치킨(HotPepperChicken)’과 ‘쿨터키(CoolTurkey)’를 30일 출시한다.
퀴즈노스는 매년 여름 ’쿨터키’ 시리즈로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왔으나, 올해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자극적이고 중독성 있는 매운맛의 ‘Hot’한 샌드위치와 퀴즈노스의 여름 스테디셀러 ‘쿨터키’의 메인 메뉴 중 하나를 동시 출시했다.
지난 가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불고기 샌드위치 ‘코리아트래디셔널’에 이어 ‘핫페퍼치킨’도 청양고추와 국내산 양파를 베이스로 만든 매운 소스를 써서 ‘한국적인 매운맛’을 냈다는 평가이다. 미국 QA팀, 협력업체들과 3개월간 공동개발한 ‘스파이시청양소스’는 청양고추의 특징인 확 쏘면서도 여운이 남는 매운맛으로 질리지 않으며, 여름 보양식인 ‘치킨’과 잘 어울려 ‘이열치열’이 확실한 메뉴를 완성했다. 매장별 맞춤마케팅, 재미 만점
퀴즈노스는 일반 제품 위주의 홍보에서 탈피해 고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한 고객 마케팅에 힘쓰고 있다. 프로 농구팀인 SK 나이츠를 공식 후원하고 프로야구 방송 협찬을 통한 스포츠 마케팅, 영화 ‘밤의 여왕’에서의 PPL 등 매체를 통한 마케팅뿐만 아니라 각 매장의 점주, 매니저들이 현장에서 쌓은 노하우로 각각의 점포에 맞는 매장별 맞춤 마케팅을 본사에 건의해 진행하고 있다.
예를 들어 서울대 내에 위치한 퀴즈노스 서울대 기숙사점은 본사에서 진행한 신제품 및 연말 프로모션에 적극적으로 참여함과 동시에 학생 할인 및 버스 광고 등의 지역마케팅을 통하여 꾸준한 매출 신장을 하고 있으며, 잠실 롯데백화점 내에 위치한 롯데잠실점은 주말에 가족 중심의 고객이 많은 점을 감안해 꾸준한 시식회, 시음회 등을 통하여 고객을 유도해 올 상반기 온갖 악재 속에서도 작년 매출 대비 큰 상승을 이뤄냈다.
현재 계획 중인 미국 퀴즈노스 본사의 대대적인 리프레시 캠페인에 맞춰 퀴즈노스 코리아도 대형 여행사와의 제휴, 드라마 협찬 광고, 온라인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홍보에 힘쓸 예정이다. 정통 이탈리아 로스팅의 프리미엄 커피, 늘어나는 점포
퀴즈노스 코리아에는 프리미엄 원두를 취급하는 ‘Q-caf´e’ 브랜드를 운영한다. 퀴즈노스는 단순히 샌드위치만을 파는 매장이 아닌, 커피의 수요와 편안함을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작년 초부터 인테리어 디자인을 최신 caf´e스타일로 변경했다. 국내 카페 스타일의 트렌드를 맞추기 위해 미국 본사 디자인팀과의 공동 협력으로 카페형의 플레그숍 인테리어를 새롭게 개발했다. 이 결과 고객으로부터도 레드 계열의 포인트 등이 고급감을 한층 살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4월 오피스 매장인 시청다동점을 오픈하면서 커피 고객 확보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매장 안쪽에 카페 테이블을 설치하였으며, 오전 시간대 아메리카노 할인 등의 행사를 적극적으로 펼친 결과 음료 매출이 30%가 넘는 쾌거를 이루었다.
퀴즈노스는 최근 서울과 지방에 시청다동점, 대학로점, 전주한옥마을점 등 안정적인 신규 개점의 성과를 이루어내고 있다. 특히 퀴즈노스에서는 오픈 전 매장 점주 교육 부분에 초점을 맞춰 미국 본사에서 운영하는 ‘큐 대학교(Q-University)’의 커리큘럼을 그대로 적용하여 3주간의 교육과 실습을 통해 개점 교육 프로세스를 철저히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이수하지 못할 경우 오픈 일자를 늦춰서라도 추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퀴즈노스 코리아는 향후 매장 형태를 로드숍 형태의 카페 스타일, 백화점·대형마트 등에 입점하는 특수매장 중소형 규모의 익스프레스 스타일, 테이크아웃 매장으로 10평 미만의 소규모 형태인 키오스크 스타일 등 3가지 스타일로 구분해 가맹점을 원하는 창업주들의 니즈에 맞춰 나갈 예정.
‘Your Success is My Business(고객의 성공이 곧 우리의 사업)’의 뜻을 가진 ㈜유썸(USUMB)퀴즈노스코리아의 김영덕 대표는 “프리미엄 샌드위치의 대표 주자로서, 고객은 물론 점주에게도 인정받는 기업으로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