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는 코스닥시장본부장이 코스닥시장위원장을 겸임하도록 하는 내용의 정관 개정안을 다음 달 임시주주총회에 상정한다고 6일 밝혔다. 겸임 위원장은 지난달 코스닥시장본부장에 취임한 김재준 본부장이 맡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 1400여 개 새마을금고를 이끄는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직이 비상근으로 바뀌고 7억 원 정도인 연봉도 크게 줄어든다. 6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안전행정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새마을금고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해 시행령을 마련하고 있다.
신발 편집숍 ABC마트는 고용노동부로부터 ‘고용 창출 100대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고 6일 밝혔다. 제품을 5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1만 원 할인 쿠폰을 주는 이 행사는 8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LG전자는 6일 새 전략 스마트폰 ‘G3’가 미국 정보기술(IT) 전문매체인 GSM아레나가 블로그를 통해 진행하는 소비자 선호도 설문조사에서 삼성전자 갤럭시S5, 소니 엑스페리아 Z2, HTC 원M8 등을 크게 앞서고 있다고 밝혔다. G3는 갤럭시S5와 비교한 조사에서는 이날 오전 현재 1만5000여 표를 얻어 3000여 표에 그친 갤럭시S5를 앞섰다.
현대자동차는 5일(현지 시간) 러시아공장이 러시아 정부가 주관하는 ‘러시아 국가품질상’ 대기업 부문(종업원 1000명 이상)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러시아 진출 외국 기업으로는 첫 수상이다. 이곳에서는 ‘쏠라리스’, ‘리오’ 등 현지 전략 모델을 만든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