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주만이 아는 프랜차이즈의 경쟁력!

  • Array
  • 입력 2013년 7월 19일 09시 53분


프랜차이즈 수가 포화상태로 들어서면서, 프랜차이즈들의 창업자 유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예비 창업자들은 어떤 프랜차이즈가 더 좋은 프랜차이즈인지 판단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프랜차이즈의 마케팅에 의존할 수밖에 없다.

일단 프랜차이즈를 통해 창업하게 되더라도, 점포가 얼만큼 경쟁력 있게 성장할 수 있는지 확신할 수 없다. 또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동안 본사와 끈끈한 파트너쉽을 유지하기도 쉽지 않은게 사실이다.

최근 점주들에게 높은 신임을 얻어 기존의 가맹점주에게 두 개씩 가맹점을 내어주는 프랜차이즈 본사가 있다. 냉면 프랜차이즈 육쌈냉면이다.

고기를 즐기는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고기를 먹을 때 꼭 찾는 메뉴가 바로 냉면이다. 그러나 냉면집에서 냉면만 먹게 되는 경우, 약간 아쉬운 감이 있지만 고기를 따로 시켜 먹기엔 부담스럽다.

육쌈냉면은 이러한 고객니즈를 포착하여 냉면과 함께 숯불고기가 같이 나갈 수 있는 메뉴를 개발하였다. 저렴한 가격으로 냉면과 숯불고기를 함께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다양한 직업층의 고객들이 모두 부담 없이 매장을 찾아올 수 있도록 했다.

냉면과 고기는 뗄레야 뗄 수 없는 맛의 궁합이다. 저렴한 가격과 고객의 입맛까지 사로잡아 어떤 상권에서도 고객이 몰려 비수기 없이 꾸준한 장사가 가능하다. 이러한 경쟁력을 포착하여 기존의 육쌈냉면 가맹점주들이 하나 둘씩 두 번째 육쌈냉면 가맹점을 내기 시작했다. 첫 번째 가맹점의 성공으로 두 번째 가맹점을 내는데 자신감이 붙은 것이다.

외에도 육쌈냉면은 새로운 창업자와 동시에 기존의 가맹점주를 통해서도 창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특이한 케이스의 프랜차이즈임이 틀림없다.

새로운 창업자를 유치하기 위한 경쟁도 중요하지만, 프랜차이즈 본사를 믿고 가게운영을 하는 기존의 가맹점주와의 관계에서 더 큰 신뢰를 쌓을 수 있는 브랜드가 앞으로 더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 있는 브랜드가 될 것이다.

한편, 육쌈냉면 창업 관련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www.yookssam.com, 전화 1566-6392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