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탐방] 신흥대학교 English Clinic

  • Array
  • 입력 2013년 2월 18일 10시 28분


신흥대학교 국제어학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영어회화 능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원어민 교수와의 대화 및 자기 영어진단을 통한 영어 능력 향상과 자신감을 확보하고자 ENGLISH CLINIC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발음과 에세이 교정 및 영어자기소개, 영문 이력서 작성 방법도 배울 수 있다. 월~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모든 방문 학생은 ‘방문학생카드’를 작성해야 한다. 개인별 이용시간은 25분으로 제한하고 그룹 방문 또한 2명 이내로 제한한다.

상담하는 원어민 교사는 요일과 시간별로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그 중 Staphanie 상담 교사를 만나 진솔하고 유익한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Q. English Clinic은 무엇입니까?
A. 영어를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기회”의 장소입니다. 자유로운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면서 영어 회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외국인들과 친해지면서 글로벌한 인맥을 쌓을 수 있습니다.

Q. 주로 어떻게 진행하시나요?
A. English Clinic을 찾아오는 학생들마다 각각 다른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학생들과 어떠한 주제에 대해 중심적으로 이야기하기도 하며, 신문이나 잡지에서 혹은 책에서 궁금한 점을 질문하기도 합니다. 또한 매주 금요일에는 play game day를 하고 있습니다. 카드 게임 또는 보드 게임을 같이 하기도 하며 드라마나 영화의 나오는 대사를 영어로 배워보기도 합니다.

Q. 가장 기억에 남는 학생이 있으십니까?
A. 호주로 이주할 계획이 있는 학생이 있는데 이곳에 자주 찾아서 기억에 남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다른 선생님들도 기억합니다. 그 학생은 항상 열심히 하려고 하며 적극적인 태도로 영어로 말하려고 노력합니다. 열정적인 자세가 인상적이었습니다.

Q. 영어를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조언을 하신다면..
A. 영어 능력을 향상 시키고자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영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동안 배워왔던 영어를 사용하려고 하며 한국에 있는 외국인들과 영어로 이야기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재미있는 영어 책을 읽고 TV프로그램을 시청하고, 또는 음악을 듣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012년 많은 학우들이 ENGLISH CLINIC을 찾아 주었다. 2013년에도 신입생 및 재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해본다.

◇ 인터뷰 진행: 진학사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