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브리핑]LG 옵티머스 뷰 8월 8일 日 출시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2년 7월 30일 03시 00분


코멘트
■ LG 옵티머스 뷰 8월 8일 日 출시

LG전자는 최근 일본 이동통신사 NTT도코모를 통해 롱텀에볼루션(LTE) 스마트폰 ‘옵티머스 뷰(Vu:)’의 예약판매를 시작하고 다음 달 8일 정식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제품은 LG전자가 일본의 LTE 서비스 시작에 맞춰 현지 시장에 세 번째로 내놓는 것이다. 4 대 3 비율의 5인치 화면을 채택했으며 일본 지상파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 시청, 적외선 통신 등의 특화 기능을 갖췄다.
■ 파리바게뜨, 中 다롄-톈진점 오픈

SPC그룹은 중국 다롄(大連)과 톈진(天津)에 파리바게뜨 매장을 개점했다고 29일 밝혔다. 두 곳 모두 주택 밀집지역에 자리잡고 있어 마케팅 효과가 클 것으로 분석된다는 게 SPC 측의 설명이다. SPC 측은 “중국 내 파리바게뜨 매장은 현재 94곳으로 8월 중에 100곳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IBK기업銀, 하반기 영업점장 회의

IBK기업은행은 27일 충북 충주연수원에서 지점장 8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하반기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열었다. 기업은행은 이 자리에서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 미래 성장기회 선점, 수익성 제고를 하반기 주요 과제로 정했다.
■ 동아오츠카 휴전선 횡단 발대식


동아오츠카는 한국스카우트연맹과 ‘휴전선 155마일 횡단’ 발대식을 28일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었다. 이 행사는 선발된 ‘청소년 평화 메신저’ 155명이 27일부터 8월 3일까지 강화도 연미정을 출발해 통일대교와 도라전망대를 거쳐 고성 통일전망대까지 155마일(249km)을 걷고 유격훈련 등 군 생활을 체험하면서 평화통일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 삼성엔지니어링 환경기자단 발대식

삼성엔지니어링은 최근 서울 강동구 상일동 본사 사옥에서 ‘제4기 꿈푸 환경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환경기자로 위촉된 초중고생 40명은 6개월간 삼성엔지니어링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온라인 환경교육사이트 ‘꿈꾸는푸른교실’에 환경기사를 쓰게 된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학생들이 기사를 취재하고 작성하는 과정에서 환경의 중요성을 스스로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지멘스, 발전 설비 공급계약


한국지멘스는 포스코에너지와 고효율 발전 설비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지멘스는 포스코에너지에 H클래스 가스터빈, 증기터빈, 발전기 등이 단일축에 연결된 일축형 발전설비 3기를 공급한다. 이번 계약에 따라 건설되는 천연가스발전소는 420MW의 설비용량에 61%의 발전 효율을 달성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 두산重, 담수증발기 2기 사우디로

두산중공업은 사우디아라비아 마라픽 얀부 해수담수화플랜트에 설치할 다단효용방식(MED) 담수증발기 2기를 대형 바지선에 선적해 현지로 보냈다고 29일 밝혔다. 폭 22m, 높이 18m, 길이 62m, 중량 1800t으로 부식에 강하고 강도가 높은 듀플렉스 소재를 사용했다. 하루 담수 생산량은 5만5000t으로 15만 명이 쓸 수 있다.
#경제#기업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