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가 자연을 품었다, 에코 힐링 아파트‘거제 STX 칸’

  • Array
  • 입력 2012년 7월 6일 15시 46분


-방, 특화욕조, 친환경마감재 등 건강 특화로 아파트 새로운 기준 제시-형 순위 내 청약마감…일부 잔여세대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 중

단지 내 다목적 체육관과 아토피프리 산책로를 조성하는 한편 세대 내에는 친환경 마감재와 특화욕조로 입주민의 건강지수를 높이는 등 아파트에도 건강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자연을 통해 치유를 얻는 에코 힐링(Eco-healing) 열풍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건설업계도 신평면 경쟁에 이어 입주민의 건강까지 책임지고 나선 것. 같은 값이면 다양한 휴식공간과 주거쾌적성을 모두 갖춘 친환경 건강단지에 대한 실수요자의 관심이 부쩍 높아졌기 때문이다.

STX건설이 경남 거제에서 분양 중인 지역주택조합아파트 ‘거제 STX 칸’의 경우 건강특화 아파트로 주목받고 있다.

우선 거제 STX 칸은 탁월한 입지환경을 자랑한다. 거제의 중심 도로인 14번 국도를 따라 자리잡은 이 곳은 백암산을 품에 안고, 사곡만을 바라보는 자연 경관 덕분에 웬만한 요양지나 관광지보다 경치 좋기로 유명하다. 덕분에 주변의 풍부한 녹지와 바다를 누리는 청정생활이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피톤치드 넘치는 숲속산책로와 자연을 따라 걷는 테마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며, 자연형 생태계류와 폭포 등도 함께 조성해 자연을 마주하며 심신의 치유를 얻는 에코 힐링을 극대화했다. 단순히 인공적으로 조성한 자연이 아닌, 입지조건을 극대화해 누릴 수 있는 자연 친화형 입지 및 조경이라는 점에서 타사와 차별된다.

또한 거제 STX 칸은 거제 내 아파트 중 유일하게 커뮤니티시설에 찜질방을 설치해 입주민의 피로회복에도 신경을 쓴다는 복안이다.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테니스장도 갖춰 입주민의 건강 수준을 한 단계 높일 계획이며 세대 내 욕조에는 반신욕, 족욕 등 특화기능을 적용해 집에서도 주민들이 편안한 휴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입주민의 건강을 위해 벽지, 바닥재, 내장재 등 친환경 소재를 마감재로 계획, 주택성능등급 평가항목 중 ‘실내공기오염 저방출 자재의 적용’ 항목에서 최고 등급도 획득했다. 조합원과 실수요자 대부분이 삼성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 종사자로 건강에 대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거제 STX 칸은 지상 최대 24층 14개동 총 1,030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로 개방적인 탑상형 주동설계로 탁 트인 바다 조망을 누릴 수 있다. 전체 공급가구의 100%를 전용면적 84㎡ 이하의 중·소형 세대로 구성했으며 분양가는 3.3㎡당 평균 680만원이다. 전 평형 순위 내 청약마감을 했으며 일부 잔여세대에 한해 선착순 동호수 지정계약을 통해 거제 최고의 에코 힐링 아파트 거제 STX 칸을 소유할 수 있다.

분양문의 : 055-634-202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