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겐 덩어리 ‘돼지껍데기’ 피부에 정말 좋을까?

  • Array
  • 입력 2012년 7월 2일 15시 25분


피부를 구성하는 주요 단백질 콜라겐. 피부에 탄력을 주고 주름개선에도 중요한 역할을 함으로써 미용을 생각한다면 반드시 주목해야 할 피부구조 성분이다. 노화가 진행될수록 콜라겐 역시 날마다 조금씩 분해되어 사라져, 피부가 꺼져 보이고 탄력 없이 얼굴선이 무너지는 원인으로 작용한다. 따라서 외부 요인을 통해 콜라겐을 따로 흡수할 필요가 있다.

많은 사람들이 콜라겐이 함유된 대표 음식으로 ‘돼지껍데기’를 인지하고 있다. 그렇다면 정말 돼지껍데기는 콜라겐 덩어리일까? 답은 ‘그렇다’이다. 하지만 문제는 돼지껍데기에 함유된 지방층이다. 40%의 단백질 성분과 60%의 지방 성분을 갖춘 고단백고지방 식품임으로 많이 섭취할 경우 비만을 야기시킬 수 있다.

또한 먹어서 섭취되는 콜라겐은 피부에 도달하기도 전에 몸 속 장기나 인대 관절에 먼저 사용된다는 단점이 있어 미용전문가들은 돼지껍데기로 팩을 만들어 피부에 직접 흡수시키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라고 조언한다.

이러한 가운데 돼지껍데기의 지방층을 완전히 제거한 콜라겐 덩어리로 마스크팩이 만들어져 눈길을 끈다. 지난 6월 25일 AURA 단미에서 출시된 ‘돼지껍데기 콜라겐 천연 마스크팩(이하 아우라팩)’이 그것. 지방을 제거한 돼지껍데기에 천연모과엑기스, 감초엑기스, 장미추출물을 더해 만들어진 천연원료 제품으로 콜라겐과 콜라겐펩타이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탄력을 높이고 노화를 방지하는 기능을 갖췄다.

원하는 타입에 따라 선택 또한 가능하다. 주근깨 및 피부노화 예방에 효과적인 쌀겨와 쌀눈 가루가 포함된 ‘콜라겐 미강’, 화이트닝과 피부 트러블 방지에 효과적인 ‘콜라겐 율무’, 직접 띄운 누룩을 사용한 ‘콜라겐 피테라’, 피부영양과 보습에 효과적인 ‘콜라겐 해초팩’, 피부에 쌓여있던 오염 물질을 제거하고 당김효과를 주는 ‘콜라겐 머드’, 기미 완화와 미백 항균소염 기능을 갖춘 ‘콜라겐 행인’까지 다양하다.

아우라 단미 관계자는 “돼지껍데기는 콜라겐 덩어리라는 매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팩으로 만들기가 힘들고 번거로워 그동안 대중화되지 못했다. 이제 ‘아우라팩’으로 보다 쉽고 편리하게 노화방지, 각질제거, 모공축소, 미백효과 등의 효능을 얻어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우라 단미의 돼지껍데기 콜라겐 천연 마스크팩은 오픈마켓 G마켓, 11번가, 옥션에서 구입 가능하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