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분양성수기 시장, 희소가치아파트에 주목하라

  • Array
  • 입력 2012년 5월 10일 14시 20분


부산중대형아파트 오륙도 에스케이 뷰(SK VIEW) 가치 재조명

봄철 분양시장 화두는 아파트의 가치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아파트를 선택하게 되는 첫번째 기준을 가치라고 말한다. 대단지아파트의 경우 입지여건이 양호하고 인기브랜드이며, 그 지역아파트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서 시세를 주도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중소형의 인기로 건설업체들이 위험부담이 큰 대단지와 중대형아파트 공급을 확 줄이면서 희소가치까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중소형아파트 가격상승이 정점을 이루며 중대형아파트와 가격 차이가 줄어든 점도 중대형아파트를 찾는 이들이 늘어난 이유 중에 하나이다.

고급 중대형아파트의 희소가치가 계속 상승할 가능성이 높아 수요자들의 입질 또한 부쩍 늘고 있는 가운데, 중소형에서 찾을 수 없는 품격과 격조가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구미를 당기기에 충분한 부산중대형아파트 오륙도 에스케이 뷰(SK VIEW)의 가치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부산의 대표적 관광명소인 오륙도 인근에 자리잡은 지하 4층~지상 47층 15개동, 3000가구 매머드급 아파트 단지인 오륙도 에스케이 뷰(SK VIEW)는 지난 2009년 제13회 살기 좋은 아파트 대형업체 최우수상을 수상한 지역의 랜드마크아파트이다.

4~5층 높이의 라임스톤 계열의 석재로 지어진 아파트 주출입구 문주를 들어서면 Y자 타워형 구조로 설계된 각 건물 대부분이 남쪽을 향하고 있다. 80~100m에 이르는 동간 거리를 두고 있어 단지 전면에 펼쳐진 천혜의 부산 오륙도 앞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자연경관이 일품이다. 인근 이기대 자연공원에서는 광안대교의 야경과 낚시, 트레킹, 드라이브와 등산을 모두 즐길 수 있다.

오륙도 에스케이 뷰(SK VIEW)가 희소가치아파트로서 인정받는 데는 단지 내 빼어난 조경도 한 몫하고 있다. 조각공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전망정원, 소나무 군식과 자연형 수공간으로 특화된 솔숲정원, 바다를 바라보며 테니스, 단지 내 조깅 등 운동을 할 수 있는 푸른 바다 정원 등 다양한 테마공원이 조성돼 있다. 또한, 단지 내 약 600여그루의 벚꽃은 주변 이기대, 신선대의 벚나무 군락과 조화되어 지역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커뮤니티 시설 또한 차별된다. 단지 중앙 2층 높이의 뷰 플라자는 운동공간, 이벤트 공간으로 활용된다. 4000㎡규모로 입주자 전용 대형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유아풀이 갖춘 4개의 레인 수영장, 사우나 등이 있다. 뷰 플라자 주변으로 물 순환시설을 설치하는 등 고급 호텔급 환경을 조성했다.

생활인프라 역시 양호하다. 메가마트, 성모병원 등 각종 생활 편의시설과 광안대교가 인접하여 교통도 우수한 편이다. 오륙도초등학교, 오륙도중학교 등 지역의 명문학교도 자리 잡고 있어 아파트의 가치를 더해준다.

인근 부동산중개소 관계자는 “백운포 마리나항만 조성, 해파랑길 관광안내소 건립 등 부산 남구 발전과 함께 많은 개발 호재 또한 내재되어 있어 향후 가치가 뛰어날 것이다”고 말했다.

회사보유분에 있어 특별한 조건으로 특별판매중인 SK건설 분양사무실은 단지 내 주상가 101호에 있다. 문의는 051-625-0488이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