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Life]가정의 달이 좋다, 카드이벤트가 많아…

  • Array
  • 입력 2012년 4월 26일 03시 00분


코멘트

《어린이날(5일)과 어버이날(8일)이 몰려 있는 5월은 ‘가정의 달’이다. 하지만 1일은 ‘근로자의 날’, 15일은 ‘스승의 날’이자 ‘세계 가정의 날’이고 21일은 ‘성년의 날’이자 ‘부부의 날’다. 14일은 연인에게 장미를 선물하는 ‘로즈데이’다. 31일은 세계보건기구(WTO)가 정한 ‘금연의 날’이다. 이쯤하면 5월은 ‘기념일의 달’로 불러야 할 듯하다.》

5월만 되면 신경 쓸 게 많다. 부모와 자녀 선물도 걱정이지만 연인과 배우자에게도 섭섭지 않게 해야 한다. 물가가 오르면서 비용도 부담이고 기분 좋은 한 달을 보내기 위한 프로그램을 짜는 것도 바쁜 일상 탓에 여간 어렵지 않다. 이 때문에 카드사들에게 5월은 ‘마케팅의 달’로 통한다. 기본 부가서비스는 물론 기념일에 특화된 혜택을 집중적으로 내놓기 때문이다. 카드사들의 이벤트를 적절히 활용해 ‘기념일의 달’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방안을 알아보자.

○ “5월은 푸르구나. 우리들은 자란다.”

5월은 어린이들이 제일 신난다. 어린이들이 가장 가고 싶어 하는 곳은 놀이공원이다. 신한카드는 어린이날에 5대 테마파크 입장료를 20% 추가 할인해주기로 했다. 기본 서비스로 제공되는 할인 혜택과 중복 할인이 가능하다. 비씨카드도 전달 사용실적에 상관없이 롯데월드 입장권을 20%씩 할인해주고 있다. 비씨글로벌카드나 비씨그린카드 고객이라면 최대 40%까지(동반 3인은 최대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저녁에는 외식도 해야 한다. 삼성카드는 빕스, 베니건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레스토랑에서 결제하면 할인으로 차감된 포인트의 33.3∼50%를 되돌려 주는 ‘페이백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자녀를 데리고 봄철 나들이를 간다면 차량 점검도 필수다. 삼성카드 고객은 전국 스피드메이트에서 △엔진오일 1만5000원 할인 △향균필터 1만 원 할인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www.samsungcard.com)에서 쿠폰을 출력 받아 방문하면 된다.

자녀 선물도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살 수 있다. 비씨카드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선물을 사려는 고객들에게 최대 20% 할인 혜택을 주고 있다. 비씨모바일카드로 결제하면 주요 11개 인터넷 쇼핑몰에서 월 1회, 최대 2만 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매주 일요일 ‘CJmall’에서 비씨카드로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체크카드를 쓰는 고객도 할인 혜택을 놓쳐서는 안 된다. KB국민카드는 가족이나 연인들이 주로 만나는 토요일에 집중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토요스페셜 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KB국민 체크카드로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에서 5만 원 이상 결제하면 5000원, 교보문고와 올리브영에서 2만 원 이상 결제하면 2000원, 배스킨라빈스에서 1만 원 이상 결제하면 1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 “이번 어버이날에는 뭘 드려야 하나”

최근 어버이날 선물로는 공연 티켓이 인기다. 중장년층이 주요 고객으로 등장하면서 다채로운 공연도 풍성하다. 다음 달 8, 9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리는 ‘이미자 디너쇼’ 티켓을 삼성카드로 사면 10% 할인받을 수 있다. 7일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조영남 디너쇼’와 7일 센트럴시티에서 열리는 ‘김세레나 디너쇼’, 8일 열리는 ‘남진 디너쇼’도 같은 할인 혜택을 준다. 15일 서울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열리는 뮤지컬 ‘캐치 미 이프 유 캔’ 관람권도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한 장을 공짜로 더 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도 회원 가운데 추첨을 통해 뽑힌 500명에게 뮤지컬 ‘닥터 지바고’ 공연권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 롯데카드를 30만 원 이상 쓴 고객 가운데 추첨으로 뽑힌 사람에게 뮤지컬 티켓을 2장 줄 예정이다. 다음 달 6일까지 홈페이지(www.lottecard.co.kr)에서 응모하면 되고 당첨자 발표는 같은 달 9일이다.

신한카드는 어버이날에 10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 가운데 30명을 추첨해 정관장 선물세트를 나눠줄 예정이다. 부부의 날(21일)에도 5명을 추첨해 100만 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증정한다. 다음 달 31일까지 홈페이지(www.shinhancard.com)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최근에는 현금을 대체하는 선물용으로 기프트카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신한카드는 자녀나 연인, 배우자에게 맞춰 다양하게 디자인된 기프트카드를 선물용으로 판매하고 있다. 홈페이지나 ARS(1544-7500), 신한은행 영업점에서 살 수 있다. 롯데카드도 ‘롯데상품권카드’를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포인트를 최대 1만 점까지 추가로 적립해주고 있다.

유성열 기자 ryu@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