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박람회도 실속 따지는 예비부부 늘어

  • Array
  • 입력 2012년 2월 3일 13시 07분


결혼은 두 사람이 만들어 가는 새로운 삶의 시작이라고 한다. 그만큼 준비해야 할 것도 신경써야 할 것도 많다는 의미를 갖기도 하는데, 문제는 이 ‘일생의 한번뿐인’ 결혼식을 위해 체크해야 할 것들이 너무 많다는 것이다. 웨딩홀, 메이크업, 혼수, 신혼여행, 예물 등 복잡하고 까다로운 절차를 수월히 진행하기 위해 예식 100일 전부터 시작되는 결혼준비 스케줄표와 결혼준비체크리스트라는 파일이 돌아다닐 정도다.

대다수의 예비부부들은 다양한 결혼정보를 얻기 위해 웨딩페어를 찾기도 한다. 하지만 넘쳐나는 웨딩박람회 속에 어느 곳이 실속있는가를 파악하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다. 실제로 웨딩페어를 주최하는 웨딩 관련 100대 대기업들 중 10년 이상 그 맥을 이어가는 회사는 5곳도 안 되는 실정이다.

이런 가운데 웨딩페어 10년의 노하우를 가진 웨딩컨설팅 업체 디자인웨딩(구 OK웨딩, www.designwedding.net)에서 주최하는 ‘2012년 디자인웨딩 웨딩페어’가 눈길을 끈다.

오는 2월 19일 홍제동 그랜드 힐튼호텔 컨벤션홀 전관에서 개최되는 ‘2012년 디자인웨딩 웨딩페어’에는 웨딩홀, 혼수, 신혼여행 등 결혼관련 각종 다양한 정보를 기본으로 전문적 웨딩플래너들을 투입해 일대일 맞춤 상담을 진행한다.

디자인웨딩 관계자는 “막막하고 어려운 결혼준비는 그만큼 확실한 안내자의 도움이 절실하다. 예비부부들은 일대일 상담을 통해 결혼준비 노하우와 전문지식들을 알차게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웨딩페어는 너무 많이 오른 결혼물가 때문에 걱정이 많은 예비부부들을 위해 SK, LG/GS/LS/LIG, 삼성전자, 하나은행, 신한 카드 ‘올댓서비스’ 등 화려한 제휴 혜택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신한카드와 기획한 올댓서비스(http://allthat.shinhancard.com/)를 통해서는 VIP웨딩 상품을 일반 웨딩상품 보다 10~20% 저렴한 가격에 제공받을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더 반가운 소식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무료 이벤트들이다. 캐리커처 서비스, 폐백/이바지 전시, 셀프와인 시음, 생화부케 전시, 네일컬러 서비스, 커플사진 촬영 등 풍성한 이벤트들이 예비부부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안길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 ‘2012년 디자인웨딩 웨딩페어’에 참가한 예비부부들에게는 2012 웨딩백서, 마이웨딩 최신호, 롯데면세점 5~15% 할인쿠폰이 증정되고, 선착순 입장하는 100커플에게는 토스터기가 무료로 제공된다.

‘2012년 디자인웨딩 웨딩페어’ 신청은 박람회 전용 랜딩페이지(http://weddingfair.designwedding.net)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한 예비부부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허니문 상품권, 3부 다이아몬드, 신랑 맞춤한복/ 맞춤예복, 신혼 침구세트/ 4인용 홈 세트 등 결혼 혼수와 예물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