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생들이 기숙학원으로 모이는 이유는?

  • Array
  • 입력 2011년 12월 12일 11시 51분


매일 계획을 세워 누구보다 열심히 공부하는데 도대체 왜 성적이 오르지 않는 걸까? 입시를 목전에 둔 학생이라면 한번쯤 가져봤을 만한 의구심이다. 자기보다 공부를 많이 하는 것 같지도 않은데 남의 성적이 오르는 것을 보면 억울하기까지 하다.

그렇다고 해서 억울함에 무작정 시간만 축내고 있다면 이는 더 어리석은 일이다. 문제는 확실한 자기 진단과 그에 맞는 적절한 처방을 내리고 그것을 실행에 옮기는 것이다.

20년 전통의 오랜 지도 경험과 노하우를 지니고 있는 ‘김영일 기숙학원’(대표 김용환, www.sjacademy.co.kr)에서 올 겨울 시즌을 맞아 재수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모집 중이다.

김영일 기숙학원의 강사진에 따르면, 보통 성적이 쉽게 오르지 않는 학생들은 공부하는 습관은 갖고 있지만 학습 방법이 잘못돼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우선적으로 해야 할 공부를 하지 못했거나 본인도 모르게 몇몇 과목에만 편중되기 쉽다는 것.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선 전반적인 공부 습관과 자기 학습 계획을 면밀히 분석해야 한다. 그리고 자신의 강점과 약점인 과목들을 분류한 뒤 각 단원들의 파악에 나서야 하며 마지막으로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서 관리하는 작업이 요구된다.

이러한 과정들은 학생 혼자서 하기에는 한계가 있고 전문가의 도움이 절대적이다. 김영일 기숙학원에서는 각 영역별로 수업을 담당하는 강사들이 학습 코칭을 맡는다. 매주 한 번씩 1대1로 학생들과 대면하는 것은 물론, 학생 개개인의 성향과 수준 및 상태를 고려해 계획을 수립하고 지속적인 관리까지 도와준다.

특히 김영일 기숙학원은 보다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여러 제도를 마련해 두고 있는데 그 중 ‘FOUR 100시스템’은 김영일 기숙학원만의 차별화된 학습 코칭 프로그램이다. 매주 개인별로 주어지는 의무 질문 시스템(100분)을 포함해 주간 평가(100분), 영수 심화학습(각각 100분)을 통해 약점을 보완하는 과정으로, 수업을 직접 담당하는 강사들이 각종 데이터를 바탕으로 진행하는 게 특징.

또 다른 자랑거리는 바로 통 큰 ‘장학제도’. 학원이 정한 기준에 도달한 학생이라면 누구나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우수 입학생 장학제도, 예비 장학제도, 생활우수상 등을 통해 수업료 30%부터 최대 전액 면제까지의 혜택이 기다리고 있다.

재수생들을 위해 올 겨울 모집이 시작되는 김영일 기숙학원의 선행반 1차 개강 일자는 12월 18일부터이며 2차는 2012년 1월 1일부터이다. 방학캠프 개강일자는 12월 30일이다.

한편 김영일 기숙학원은 지난 2002년, 대한민국 최초로 교육컨설팅이라는 개념 아래 설립된 이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적합한 길을 찾아주고자 하는 교육컨설팅 전문 기숙학원이다.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에 위치해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학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031-837-0050)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으로도 접수나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며 안내책자를 따로 신청해 받아볼 수도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