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다롭고 복잡한 온라인 원서접수, 한번에 해결!

  • 입력 2011년 9월 22일 17시 42분


수시모집의 비중이 높아지면서 지난 16일 마감된 전국 주요 대학의 입시 전형에서 올해는 수시 전형의 실제 모집인원이 평균 33대 1이라는 역대 최고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정시 모집인원을 앞지르는 등 입시 전형에서의 변화가 예고되고 있다.

올해부터 수시에서 ‘합격 후 등록하지 않은 인원’을 추가로 뽑을 수 있는 미등록 충원 기간이 생겨났기 때문에 수시 추가합격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게다가 정부에서 수능을 쉽게 출제할 것이라는 방침을 밝히면서 최상위권 학생들이 정시 지원을 다소 기피하는 현상과 함께 논술 등 다양한 형태의 수시 전형이 확대됨에 따라 수험생들의 중복 지원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주요대학의 수시 원서 접수가 추석연휴를 전후로 마감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최대 인터넷 원서접수 사이트인 ‘유웨이어플라이’가 포털 사이트 검색어 1위를 기록하는 등 대입 수시전형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기도 했다.

지난 12년 연속 인터넷 원서 접수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유웨이어플라이(대표 유영산)는 국내 최대 인터넷 원서접수 사이트로써 수시 전형을 포함하여 대학 입시 원서를 쉽고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원서 접수가 마감될 때까지 안심할 수 없는 수험생들에게 실시간으로 경쟁률을 확인할 수 있어 인기다.

또한 자칫 복잡하고 어렵게 여겨질 수 있는 인터넷 원서접수 초보를 위한 접수 가이드 ‘초보자 도우미’가 마련돼 있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접수를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2012학년도 ‘파워경쟁률’ 메뉴는 수험생들은 원서를 쓰기 전에 실시간으로 대학별 경쟁률 확인이 가능해 합격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인터넷뿐 아니라 모바일로도 언제 어디서나 모집 군 경쟁률은 물론, 지난해 경쟁률, 미달학과 정보까지 한자리에서 비교해 볼 수 있는 ‘모바일 경쟁률’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복잡하기 쉬운 전형료 결제를 유웨이캐쉬나 계좌이제, 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 등 다양한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으며 여러장의 원서를 한번에 결제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수시모집 원서 접수 및 경쟁률 확인은 유웨이어플라이 홈페이지(www.uwayapply.com)에서 가능하며, 고객센터(1588-8988)을 통해 문의 할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