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지구 일산 위시티블루밍, 가을 전세난 ‘여기선 걱정 뚝’

  • 동아닷컴

7000가구 입주로 전셋값 일시적으로 하락해 인기 급상승

올 가을 전세난이 예상되는 가운데 대규모 입주 아파트가 해결사로 떠오르고 있다.

연일 상승하는 수도권 전셋값에 비해 대규모 입주가 시작되는 단지는 일시적인 주택공급의 증가로 전세값이 안정세를 보이기 때문이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요즘 수도권에서 가장 눈에 띄는 단지가 있어 화제다. 바로 일산 식사지구에 7000여 가구의 대규모인 일산 위시티가 그 주인공.

위시티는 일산자이 4683가구와 일산 위시티블루밍 2350가구로 이루어진 대단지다.

위시티가 전세난 해결사로 떠오른 이유는 규모뿐 아니라 학군이 잘 형성돼 있기 때문이다.

위시티에는 지난 3월 특목고로 개교한 고양국제고와 외국어 체험실과 원어민 교사 수업이 진행되는 원중초, 양일초·중이 있다. 특히 자율형공립고 저현고도 위시티에 개교했다.

여기다 인근에는 동국대 동국대약학대학이 올 3월 첫 입학생을 맞이해 위시티는 서울 강남 8학군 못지 않은 학군이 형성돼 있다.

[[교육 경쟁력 갖춘 단지 설계]]

위시티에서도 위치가 좋은 위시티블루밍은 고품격 명품 설계가 도입돼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위시티블루밍은 단지 내 지상을 차 없는 길로 만들었다. 이곳에는 최상의 조경과 함께 국내외 유명한 작가들의 작품인 세계 위인들의 상징물들이 배치돼 있다.

단지 곳곳에는 라벤더, 국화, 레몬밤 등의 아름다운 꽃들을 심어 입주민이 마음의 안정과 집중력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지상에 차가 없다 보니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교를 다니고 마음껏 뛰어 놀 수 있어 꿈과 이상을 키울 수도 있다.

이뿐 아니다. 위시티블루밍 단지 내 커뮤니티센터에는 독서실, 북카페, 어린이집 등이 마련돼 있어 다른 단지와 비교할 수 없는 교육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일산 위시티블루밍은 강남 8학군을 뛰어넘는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며 “학생을 둔 전문직 종사자들을 중심으로 이 단지의 전세,매매 문의가 꾸준하다”고 평가 했다.

인근 W공인 관계자는 “이 단지에 대규모 입주가 시작되면서 일시적으로 하락한 전세값에 가을 이사를 앞둔 고객들이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저렴한 분양가에 티비 출연도 인기 한 몫]]

식사지구 위시티블루밍은 128㎡(39평형)에서 204㎡(62평형)까지 중대형으로 이루어진 단지다.

이 단지의 132㎡대(40평형대) 전셋값은 2억~2억5000만원대를 이루고 있다. 이는 인근 서울지역은 물론 인근 수도권 지역에 비해 저렴한 것으로 전세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일산 위시티블루밍은 최근 시작된 숀리의 다이어트 프로그램인 ‘빅토리’ 도전자들의 숙소로 쓰이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숀리와 그 도전자들의 꿈이 이루어지는 아파트로 불리며 그 인기에 한층 높아지고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저현고 특목고 입시설명회도 관심]]


한편 9월 5일 오후 3시에는 일산 식사지구에 위치한 저현고에서 ‘2012 특목고 입시설명회’가 열려 학부모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입시설명회는 경기북부 지역 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외국어고, 국제고, 자율형사립고 등의 ‘자기주도 학습전형’에 대한 설명로 이뤄진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사전등록 없이 방문 후 바로 참여할 수 있다.

매매, 전세, 입주문의 031-968-5511.


<고양국제고등학교 전경>

<고양국제고등학교 전경>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