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자유로 수혜 ‘헤르만하우스02’ 서울 20분OK 타운하우스

  • Array
  • 입력 2011년 8월 27일 12시 25분


타운하우스가 새로운 부촌의 주거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으면서 기업가, 예술인, 연예인 등 부유층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타운하우스는 아파트와 단독주택의 장점이 결합된 주택으로 뛰어난 주거환경과 높은 커뮤니티, 장기적인 투자가치를 지닌 부동산 상품이다.

파주시 교하읍 동패리 위치한 ‘헤르만하우스02’는 삼성중공업에서 시공한 타운하우스로 대지면적 550~552㎡, 공급면적 328~329㎡, 지하1~지상2층 38가구로 구성됐다. 헤르만하우스02’는 삼성중공업에서 시공한 대표적인 고급타운하우스 브랜드로 마음먹고 만들었다는 게 현장관계자들의 전언이다.

디자인이나 공간구성에서 기존 주택과는 다른 차별성이 느껴진다. 우선 ‘헤르만하우스02’에 들어서면 높은 천장고가 시원한 개방감을 불러일으킨다. 또 각층마다 집안의 앞뒤로 창을 배치해 채광이 좋다. 지난 폭우 때 늦은 오후에 날씨가 흐린데도 불구하고 집안이 밝았다.

또 규격화 되지 않은 공간구성이 독창적이면서도 효율적으로 배치돼 있어 동선을 최소한 것이 특징이다. 각 방마다 화장실을 배치했고, 공간마다 구분을 해 수요자 욕구에 따라 쓰일 수 있도록 했다. 층마다 욕실공간이나 주방공간은 벽이 아닌 유리로 구분을 해 내부공간의 개방감과 공간 활용도를 높이려고 했다. 또한 불필요한 공간을 만들지 않은 것도 장점이다.

지하1층은 오픈되어 있어 채광이 뛰어나고 단지 ‘양지말’근린공원으로는 잔디마당과 연결돼 산책이나 공원조망 등이 가능하다. 주차장도 지상에 위치해 있지만 비를 맞지 않도록 설계돼 있어 주거편의성이 뛰어나다.

이와 같은 ‘헤르만하우스02’의 독창적 디자인은 타워팰리스, 조선호텔, 인천공항 등 한국의 주요 건축물을 설계한 리빙엑시스 최시영 대표의 작품이다. ‘헤르만하우스02’는 유명 건축가를 통해 디자인함으로써 건축 미학적으로도 차별화를 꾀했다.

내부 마감에도 심열을 기울였다. 지하1층 외벽은 대리석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각층의 창호는 빛은 투과시키지만 열은 투과시키지 않아 열효율이 높은 로이(low-e)코팅 유리 28T와 독일 론첼 목재로 창호를 마감해 외부와의 온도차가 나도 결로가 생기지 않게끔 했다.

또 각층마다 천장에 픽쳐레일(갤러리 레일)을 장착하도록 했고, 천장에 시스템에어컨을 부착 냉온풍이 가능하게 했다. 주택의 특별함을 더하고 층간이동이 편리하도록 엘리베이터도 설치돼 있다. 엘리베이터는 올라갈 때는 전기가 사용되지만 내려올 때는 유압식으로 내려오도록 설계해 운영비용 절감에도 신경을 썼다.

최근 분양한 ‘헤르만하우스02’는 타운하우스의 전형을 잘 보여주고 있다. 아파트와 같은 단지로 형성돼 있어 주거편의성이 뛰어나고, 단독주택과 같은 쾌적한 생활공간이 보장된다. 여기에 고급마감재와 넓은 주거공간, 개성 강한 디자인 등은 ‘헤르만하우스02’를 다른 타운하우스보다 돋보이게 한다.

‘헤르만하우스02’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풍부한 녹지다. 2만 3,140㎡ 규모의 ‘양지말 공원’이 단지를 감싸고 있어 개별 가구마다 전원생활이 가능하다. 또 단지 동쪽으로 파주교하신도시 3지구에 들어서는 수로공원 ‘청용두천’과 생태공원이 계획에 있어, 앞으로 주거환경은 더욱 쾌적할 것으로 보인다.

단지 내 녹지가 풍부한 공원이 들어서면서 집안 어느 곳에서든 녹지조망이 가능하고, 사계절마다 다른 조망을 느낄 수 있는 것이 매력이다. 또 동쪽으로 배치된 주택들은 마스터룸에서 ‘청룡두천, 수로공원이 예정 호수조망이 가능하다는 점은 앞으로 ‘헤르만하우스02’만의 매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주택 잔디마당을 조성해 마당이라는 한국전통 주거문화와 녹지를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만들었다.

서울 용산에서 차를 타고 강변북로를 따라 자유로에 들어서면 파주운정신도시와 연결된 문발IC까지 30분 정도면 도착한다. 여기에 단지 앞 청석로를 이용하면 제2자유로와 연결돼 서울 및 일산 접근이 더욱 수월해 졌다. 지난 1월에 개통되면서 교통 편의성은 더욱 높아졌다. 대중교통 이용도 쉽다. M7111번, 2300번, 1500번 9713번 등 서울 도심권이나 영등포 등으로 이동하는 버스노선도 풍부하다.

교육시설로는 단지 주변에 석곶초, 두일초.중, 교하 중.고 등으로 통학이 가능하다. 편의시설로는 걸어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교하지구 상업지구 내 상가나 하나로마트 을 이용하기 쉽고, 쇼핑시설로는 차량 10분 거리에 있는 신세계 첼시프리미엄,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아마트 탄현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대형병원의 경우 일산에 위치한 백병원, 동국대학병원 등이 차량으로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 파주시는 종합병원시설이 미비하였으나 경기도 부천 소재 심장혈관전문병원인 세종병원이 2015년까지 경기도 파주시에 50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 건립을 추진 중에 있으며, 2단계로 2020년까지 300병상의 노인진료센터, 100병상의 재활센터, 300병상의 요양병동, 보육시설 등을 추가로 문을 열고 3단계로 2025년까지 의학연구소와 간호교육센터를 설립계획하고 있다.

방문 예약 문의 : 031) 8071-5564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