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 뚫리는 곳에 돈이 있다! 아파트 수혜 단지는?

  • Array
  • 입력 2011년 7월 27일 11시 43분


코멘트

지하철 1호선 부천역, 7호선 신중동역(가칭) 개통 임박으로 ‘더블 역세권’특별한 혜택으로 잔여세대 특별분양 중 … 샘플하우스 방문객 급증66층 초고층, 전용 117~255㎡ 총 572가구 … 계약금 5%, 전매가능

1기 신도시에 속하는 부천 중동신도시가 또 한번 주목 받고있다. 생활기반시설, 교육환경이 좋은 것은 물론이거니와 서울 강남과 직통으로 연결되는 황금노선 지하철 7호선 연장선 개통이 내년 10월로 다가오기 때문이다.

과거 사례에 비춰볼 때 강남과의 접근성 여부가 집값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 만큼 7호선 연장선 인근 아파트들이 지하철 개통 호재에 따른 수혜 단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미분양 아파트의 경우 다양한 혜택까지 제공한다는 점에서 향후 미래가치가 높다.

부천 중동신도시내 지상 66층, 238m 높이의 '리첸시아 중동'(부천 원미구 중동 1116번지 소재)은 초고층 명품 주상복합단지로 현재 잔여물량에 한해 특별분양 중이다.

내년 1월 입주를 앞두고 66층 위용을 드러낸 ‘리첸시아 중동’에 문의전화와 샘플하우스 방문자의 발길이 이어지면서 펜트하우스, 대형 면적형은 대부분 분양 마감이 되었으며 117㎡(구 48평)도 마감이 임박한 상태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샘플하우스를 둘러본 방문객들은 중동신도시가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특급 조망과 호텔급 커뮤니티시설, 더블역세권에 높은 기대감을, 다양한 분양 혜택에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고 밝혔다.

특히 ‘리첸시아 중동’이 위치한 중동신도시는 부천시의 대표적인 부촌으로 가장 높은 시세가 형성돼 있다.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CGV, 롯데시네마, 도서관, 부천시청, 중앙경찰서, 소방서 등이 밀집돼 있는 핵심주거지다. 교통여건도 좋아 서울지하철 1호선 부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내년 10월 지하철 7호선 연장선 ‘신중동역’ 개통으로 ‘더블 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중앙초교, 심원초/중교, 원미고교, 계남중교, 부곡초/중교, 심곡초교가 도보 통학거리에 있고, 주변에 밀집된 학원가 등으로 우수한 교육 환경이 갖춰져 있다.

최첨단 시스템으로 생활품격 업그레이드

`리첸시아 중동`은 특화된 디자인과 최첨단 시스템으로 주상복합건물의 품격을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카드인식 시스템이라고 불리는 능동형 태그를 통해 공동현관의 문을 자동으로 열 수 있도록 했다. 엘리베이터 역시 자동으로 호출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긴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를 대비해 유무선 비상콜 시스템과 단지 내에 등록된 차량의 주차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주차 위치인식 시스템 등도 적용돼 있다. 입주자의 지문이나 암호 시스템으로만 개폐가 가능토록 한 디지털 현관문 역시 전 세대에 일괄 적용됐다.

이밖에 검침원 방문 없이 전기, 가스, 수도 사용량 등을 관리실에서 원격 검침할 수 있고 외부차량의 출입을 통제하는 ‘주차관제 자동화 시스템’도 운영하고 있다. 또 천연가스로부터 전기와 열을 동시에 생산하는 ‘열병합 발전시스템’ 적용으로 에너지 비용을 최대 20%까지 아낄 수 있다.
또 지금까지 다른 아파트에선 볼 수 없었던 특급호텔에서나 제공 받을 수 있는 각종 편의시설을 집에서 누릴 수 있다.

지하 1층엔 입주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GX룸 등 운동시설과 미술품 등을 전시할 수 있는 문화 ‘갤러리’가 있어 몸과 마음이 즐길 수 있는 입주민들의 휴식처다. 3층에는 입주민 특화 시설로 실버룸하우스, 키즈룸, 어린이놀이터, 독서실, 문고, DVD룸, 게임룸, 노래방, 멀티미디어룸, 코인세탁실 등 어른에서 어린이들이 두루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이 마련됐다.

가장 눈에 띄는 곳은 63층 전 층에 마련된 커뮤니티공간이다. 63빌딩 전망대를 연상케하는 시원하게 펼쳐지는 조망권을 자랑하며 특급호텔의 격조 있는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이상봉 디자이너 참여
외관을 주상복합이 가지는 양면 개방형의 구조적 단점을 넘어, 3면 개방형 구조를 채택해 270도의 뛰어난 조망을 확보했으며 저층부(4층~15층)는 주상복합 최초로 외부공간에 테라스를 설치해 호텔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최고급 마감재로 시공했다.

실내 디자인도 유명 패션 디자이너인 이상봉 씨가 직접 참여하면서 분양 초기부터 숱한 화제를 뿌렸었다. 이 같이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리첸시아 중동’은 2010 대한민국 대표아파트 국토해양부장관상 ‘굿디자인’ 대상을, 2008년 상반기 GD마크 선정에서 무려 7개 부문이 인증을 받기도 했다.

샘플하우스 방문 발길 이어져
‘리첸시아 중동’ 샘플하우스(원미구 중동 1116번지)는 방문을 원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둘러 볼 수 있으며, 사전 예약도 가능하다, 샘플하우스 방문고객에겐 소정의 사은품도 증정된다.
지하 7층, 지상 66층 2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117㎡ 226가구 140㎡ 226가구 151㎡ 90가구 156㎡ 24가구 190㎡ 4가구 255㎡ 2가구 등 희소성이 높아지고 있는 중대형으로 구성됐으며 총 572가구다. 190㎡와 255㎡는 펜트하우스며, 255㎡ 2가구는 복층형 펜트하우스 구조다.

‘리첸시아 중동’ 분양조건은 계약금 5%, 일부세대 중도금 50% 무이자가 적용된다.

(분양문의 : 032-666-8801)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