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 라이프 속에서 편의시설의 프리미엄을 누려라 ‘한라비발디 플러스’

  • Array
  • 입력 2011년 7월 12일 12시 57분


- 신도시 내 아파트 상업지구 주변 아파트 가장 인기
- 대형 할인마트 주변 상업, 교통의 중심지로 부각
- 한라비발디 플러스, 홈플러스 입점 최대 수혜

신도시 내 아파트를 고를 땐 상업지역 주변 아파트를 분양 받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같은 신도시 내 아파트라도 상업지역과 인접한 아파트 값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아파트의 경우 단지규모나 브랜드에 따른 가격차이가 크다. 하지만 신도시와 같이 대규모 공공택지에 아파트가 대량 공급되는 곳의 경우는 브랜드보다는 상업시설의 이용이 편리한 곳이 더 인기다. 당연히 입주한 뒤 아파트 값도 더 높다. 대형 할인매장 등 생활편의시설은 기업의 목적에 따라 입지 및 인구 등을 고려해 입점 시점이 단기간에 결정돼 가격 상승효과가 더욱 크다. 주변에 대형 할인매장 등 유통시설이 풍부한 아파트는 대기 수요가 꾸준해 환금성도 뛰어나 높은 가격에 거래된다.

이에 따라 아파트 선택 시 생활편의시설 프리미엄이 중요한 기준으로 자리 잡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신도시 개발은 재개발이나 재건축과는 달리 대규모 택지를 조성해야 하기 때문에 도심에서 다소 떨어진 곳에 들어선다. 따라서 상업시설 이용의 편리함은 절대적인 선택의 기준이다.

실제 기존 신도시를 보면 상업지구 인근 아파트 값이 더 높다. 분당을 대표하는 상권인 서현동 일대는 전형적인 신도시 상권의 대표주자로 손꼽힌다. 가장 가까운 시범단지 삼성, 한신 아파트는 같은 면적의 금곡동 청솔대원 아파트보다 1억 원 이상 높다.

일산신도시도 마찬가지. 생활편의 시설이 밀집되어있는 중심상업지구 주변인 마두동 일대의 강촌마을, 호수마을이 가장 높은 가격상승을 보였다.

전문가들은 “신도시의 경우 상업지구를 중심으로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서고, 가장 활발하게 움직이다보니 지하철역이나 버스정류장도 상업지구 주변으로 생겨 자연스레 상업지구 주변 아파트값이 더 높아진다”고 말했다.

◇홈플러스 최대 수혜아파트 한라비발디

홈플러스 등 대형 할인마트가 들어서는 곳은 더욱 그렇다. 할인마트로 드나드는 유동인구가 늘어나고 자연스레 주변 상가들이 생겨나면서 하나의 상권이 형성된다. 또 대형 할인마트 들어서는 곳은 교통이 잘 발달되고, 인구 유입도 늘어, 앞으로 더 발전될 가능성도 높다.

대표적인 곳이 경기 파주 교하신도시 한라비발디 아파트이다.

오는 6월말 모델하우스를 오픈하는 이 아파트는 상업지구가 단지 바로 앞에 조성된다. 이곳엔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함께 교육관련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대형 할인마트인 홈플러스가 단지 주변으로 들어설 계획이다. 초등학교도 단지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학교도 신설될 예정이다.

◇자연과 함께하는 에코 라이프의 시작

이 뿐만이 아니다. 단지 내 녹지, 조경시설은 파주 교하신도시 내 ‘랜드마크’ 아파트로 손색이 없다. 우선 전체 동(棟)은 타워형의 남향위주 단지배치로, 일조·채광을 극대화했다. 단지 옆에는 근린공원 조성된다. 또 주차공간은 대부분 지하로 배치해 단지 내 녹지율만 50%에 달한다.

특히 단지 내에는 약 1500㎡의 잔디광장이 조성된다. 초록이 펼쳐진 드넓은 광장에서 때때로 문화공연도 펼쳐져 가족 또는 이웃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약 1000㎡의 전나무 삼림욕장도 조성된다. 이곳에선 자연 에너지인 피톤치드(Phytoncide)를 만끽 할 수 있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삶도 누릴 수 있다.

이밖에 왕벚나무, 이팝나무, 청단풍, 느티나무 등 4가지 테마가 있는 약2km의 산책로와 약 230m 길이의 생태수공간, 전동 옥상 녹화 등 가는 곳마다 발길이 닿는 곳마다 자연을 담은 공원을 만날 수 있어, 그린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특화 설계, 생활프리미엄 누려라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최고 수준이다. 휘트니스 시설에는 체력단련을 위한 헬스공간, GX룸 외에도 실내 스크린 골프와 퍼팅장을 조성했다. 또한 유아보육시설, 실내 놀이터, 어린이문고 및 독서실 등 단지 내 다양한 보육 및 어린이 놀이시설이 조성된다. 특히 실버룸(노인정)에는 혈압, 혈당, 체성분 측정 등이 가능한 헬스케어시스템을 갖춰 어르신들의 기초건강을 챙길 수 있다.

아파트 내부는 첨단시스템의 종합전시장이다. 초고속 인터넷 환경을 구축한 정보통신아파트로 무인경비시스템까지 갖춰 입주민의 안전까지 배려해 생활의 편리함과 안락함을 누릴 수 있다. 집을 비우고 외출했을 때에도 외부에서 가스·거실 조명·난방 조절을 할 수 있는 홈 네트워크 시스템이 갖춰진다.
또한 한라비발디는 국토해양부에서 시행하는 주택의 ‘소음, 구조, 환경, 생활환경, 화재소방’ 등을 심사하는 주택성능등급평가에서 인정받은 아파트다.

이 아파트는 신생에너지를 이용해, 에너지 절약형 친환경 녹색단지를 설계한다. 우수 재활용 시스템으로 비가 올 때 저장된 빗물을 조경수 및 기타 공용수로 활용한다. 또한 LED조명 및 태양광을 이용하는 에너지 절약형 가로등도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일산신도시 장항동 뉴코아아울렛 사거리 인근에 위치해 있다.

문의)1661-0606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