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분양가로 수요자들 관심 집중! ‘한라비발디 플러스’

  • Array
  • 입력 2011년 6월 29일 12시 54분


- 3.3㎡당 900만~1000만 원의 저렴한 분양가
- 전 가구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 무상 확장

지난 23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한 이후 내방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파주 교하신도시 한라비발디 플러스 아파트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파주, 일산은 물론 서울 수요자들의 관심이 크게 늘고 있으며, 한라건설은 아파트 분양가를 주변 시세보다 낮게 책정한 게 인기의 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실제 이 아파트 분양가는 3.3㎡ 당 900만~1000만 원(평균 1003만 원)으로 저렴하다. 이는 지난 2007년 말 동시분양 당시 평균 분양가가 3.3㎡ 1010만~1030만 원이었던 걸 감안하면 파격적인 분양가다. 또 최근 교하신도시 내 분양한 아파트 평균 분양가 1080만 원보다 73만 원 정도가 낮다.

특히, 한라비발디 플러스는 전 가구에 발코니를 무상으로 확장해 주고, 중도금도 무이자로 대출해 주기 때문에 실질적인 분양가는 더 낮아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라건설 관계자는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분양가를 대폭 내렸지만, 상업지구 특히 홈플러스(예정)가 인접해 있는 데다 단지 내 녹지, 조경시설은 물론 커뮤니티시설, 최첨단 시스템, 마감재 등은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고 말했다.

교하신도시 22블록에 들어서는 한라비발디 플러스는 총 823가구로 지하 2층∼지상 25층 10개동 전용면적 59㎡ 72가구, 84㎡ 385가구, 101㎡ 220가구, 130㎡ 146가구 등으로 이뤄진다.

- 사통팔달 교통망, 제2자유로 개통 서울이 20분대

교통도 편리하다. 올해 초에는 제2자유로 개통에 이어 서울 도심으로 직접 연결되는 광역 급행버스 운행을 시작했다. 자가용을 이용한 서울 진입이 20분 이내로 단축된 데다 일산신도시를 거치지 않고, 서울 도심을 직접 연결하는 간선급행 버스도 운행돼 서울을 한걸음에 내달릴 수 있게 됐다.

한라비발디 단지 주변이 간선급행 버스의 시발점이 되며, 신도시 내 다른 아파트보다 도심 접근이 편리하다. 또 지난 2009년 복선 전철화 된 경의선 이용은 물론 문발IC도 인접해 있어 자유로 이용도 쉽다.

더불어 통일대비 광역교통망으로 추진 중인 서울~문산 고속도로의 조기 착공에 노력하는 한편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경기북부 구간의 기본 틀도 짜여졌다.

파주시는 특히 GTX(광역급행철도), 대화역이 종착역인 3호선(일산선)을 파주 교하신도시로 연장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전문기관에 타당성 용역을 의뢰하는 등 광역교통망 확충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 홈플러스 입점, 교하신도시의 중심으로 부상

교하신도시 안팎으로 개발호재도 끊이지 않고 있다. 우선 상업지구가 단지 바로 앞에 조성된다. 이곳엔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함께 교육관련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대형 할인마트인 홈플러스가 단지 주변으로 들어설 계획이다. 중학교, 고등학교도 가까운 곳에 세워진다.

지난해 2월 중단된 운정3지구(695㎡)는 지장물 조사가 다음 달 재개될 예정이어서 이목이 쏠리고 있다. 지장물 조사는 토지보상을 위한 사전단계로, 지장물 조사가 끝나면 계획공고, 토지 감정평가, 주민과의 협의과정 등 보상을 위한 본격적인 절차가 진행된다. 운정3지구가 개발이 이뤄지면 한라비발디 플러스 아파트는 교하신도시의 중심에 놓이게 된다.

인근 지역은 새로운 쇼핑의 도시로 탈바꿈하고 있다. 지난 3월 대형 아울렛 매장인 신세계첼시가 파주시 탄현면 일대에 문을 열었다. 이곳 8만6172㎡에 영업면적 3만3000㎡, 3층 복층 구조의 형태로 165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유통업계 맞수인 롯데백화점도 올 연말께 파주 출판단지에 아울렛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 아울렛은 파주시 교하읍 부근에 부지면적 4만㎡,연면적 13만㎡ 규모로 들어설 계획이다.

지하 3층에서 지상 3층으로 구성된 총 4개 블록으로 구성된다. 복층으로 건설 중인 이 점포엔 170여개 브랜드를 판매하는 쇼핑 공간과 문화시설, 레스토랑 등이 들어선다.

이에 따라 연간 경제효과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지난 2007년 6월 개장한 여주 아웃렛은 연간 5000억 원의 경제효과와 1만 명의 고용유발 효과를 거둔 바 있다.
이화여대 캠퍼스도 조성될 예정이다. 2008년 사업승인을 받은 이대 캠퍼스 조성사업은 그동안 난항을 겪었으나 최근 국방부가 이대 파주캠퍼스 예정지 땅값을 1750억 원에서 1147억 원으로 3년 전보다 636억 원 낮게 평가하면서 돌파구가 마련됐다.

이대측은 2019년까지 파주시 월롱면 영태리 캠프 에드워드 21만9000㎡와 인접 국유지 7만㎡ 등 28만9000㎡에 파주캠퍼스를 조성하고 교육·연구 복합단지로 개발할 계획이다.

특히 교하신도시는 자족성까지 갖췄다. 신도시 인근 월롱면에는 171만1천800여㎡ 규모의 LCD산업단지가 조성돼 있고, LG그룹이 2015년까지 27조원을 투자해 LCD분야 세계 최강을 목표로 부품에서 완제품까지 일괄 생산이 가능한 액정표시장치(LCD)산업 클러스터로 거듭난다.

- 단지 안팎으로 초록빛의 물결, 전체가 공원

한라건설 한라비발디 플러스는 건물 외관 설계를 차별화했다. 나무의 선과 면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통해 건물외관이 돋보이며, 남향위주의 단지배치 및 타워형 주동계획을 통해 일조권과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단지 옆에는 근린공원도 조성된다. 또 주차공간은 대부분 지하로 배치해 단지 내 녹지율만 50%에 달한다. 지상에는 플라자, 파크, 가든을 테마로 다양한 테마공원이 단지내에 조성될 계획이다. 특히 약 1500㎡의 잔디광장이 조성되는데 초록이 펼쳐진 드넓은 광장에서 때때로 문화공연도 펼쳐져 가족 또는 이웃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약 1000㎡의 전나무 삼림욕장도 조성된다. 이곳에선 자연 에너지인 피톤치드(Phytoncide)를 만끽 할 수 있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삶도 누릴 수 있다.

왕벚나무, 이팝나무, 청단풍, 느티나무 등 4가지 테마가 있는 약2km의 산책로와 약 230m 길이의 생태수공간, 전동 옥상 녹화 등 가는 곳마다 발길이 닿는 곳마다 자연을 담은 공원을 만날 수 있어, 그린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 한라비발디 플러스에서 누리는 커뮤니티 특권

한라비발디 플러스는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최고 수준이다. 휘트니스 시설에는 체력단련을 위한 헬스공간, GX룸 외에도 실내 스크린 골프와 퍼팅장을 조성했다.

또한 유아보육시설, 실내 놀이터, 어린이문고 및 독서실 등 단지 내 다양한 보육 및 어린이 놀이시설이 조성된다. 특히 실버룸(노인정)에는 혈압, 혈당, 체성분 측정 등이 가능한 헬스케어시스템을 갖춰 어르신들의 기초건강을 챙길 수 있다.

아파트 내부는 첨단시스템의 종합전시장이다. 초고속 인터넷 환경을 구축한 정보통신아파트로 무인경비시스템까지 갖춰 입주민의 안전까지 배려해 생활의 편리함과 안락함을 누릴 수 있다. 집을 비우고 외출했을 때에도 외부에서 가스·거실 조명·난방 조절을 할 수 있는 홈 네트워크 시스템이 갖춰진다.

- 관리비 줄이는 에너지 절약시스템

에너지 절약시스템도 눈에 띈다. 이 아파트는 신생에너지를 이용해, 에너지 절약형 친환경 녹색단지를 설계한다.

우수 재활용 시스템으로 비가 올 때 저장된 빗물을 조경수 및 기타 공용수로 활용하며, LED조명 및 태양광을 이용하는 에너지 절약형 가로등도 적용된다.

또한 쓰레기 전용 관로를 통해 쓰레기가 소각장으로 이송되는 쓰레기 이송설비 시스템과 음식물을 분쇄 및 건조하여 감량시키는 환경친화적인 음식물처리기 등으로 에너지 절감과 쾌적한 환경을 동시에 실현시키고 있다.

- 한라비발디 공간 미학, 내 방을 내 맘대로

파주 교하신도시 한라비발디 아파트는 입주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가변형 벽체를 적용하여 방과 방, 거실과 방의 크기와 기능을 입주자가 원하는 대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가족구성, 취미 등에 어울리는 실내 인테리어, 첨단 시스템 등을 도입해 삶의 질을 높였다.

한 뼘의 주거 공간도 남다르다. 조그만 자투리 공간일지라도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공간설계를 통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이에 따라 기존 같은 면적의 다른 아파트보다 더 넓고 공간 활용도도 높다.
거실은 침실보다는 가족공동공간의 확대를 원하는 최근 추세를 맞춰 거실 전면 폭을 극대화해 발코니 확장시 더 넓은 나만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이 아파트는 선시공 후분양으로, 2013년 4월이면 입주가 가능하다.

문의)1661-0606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