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대 영어 교육을 위해 해외로 자녀를 조기 유학 보내는 학부모들이 많다. 하지만 일반 조기유학에 실패한 사례들이 들려옴에 따라 최근에는 관리형 유학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관리형 유학이란 학생들이 낯선 외국 생활을 할 때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현지 도착부터 학업, 학교생활은 물론 방과 후 생활까지 총체적으로 관리해 주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양질의 영어 수업은 물론, 학생들의 안전도 챙길 수 있기 때문에 관리형 유학은 점점 확산되는 추세다.
특히 캐나다 골든힐 공립학교 조기유학이 최근 관심을 받고 있다. 1999년부터 조기유학을 전문으로 운영하고 있는 시드니유학원은 골든힐 교육청의 토탈 & 세미케어 프로그램을 전담해 진행하고 있다.
골든힐 교육청은 1998년 켈거리 외곽 지역의 학군들을 통폐합해 Wheatland country division으로 출범했으며, 2000년 Goldenhills School Division #75으로 이름을 변경해 지금에 이르고 있다. 사립학교에 뒤지지 않는 커리큘럼과 시설을 제공하는 골든힐 교육청 소속 학교들은 다른 교육청에 비해 한국인 비율이 낮아 학생들이 영어를 빨리 습득할 수 있다. 또한, 캐나다에서도 학습성취도가 높은 지역으로 손꼽히며 알버타주의 선진화되고 발전된 교육정책에 따라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직영 기숙사를 통해서 방과 후에는 영어 과외를 통해 학생들의 영어 실력을 보충해주고 숙제를 챙겨 주면서 학업성취도를 높이고 있다. 또 한 달에 한번 야외활동을 진행하여 공부스트레스를 해소해 주기까지 한다. 한국인 현지 교육청 직원이 직접 아이들을 관리해 학생들에게 정서적인 안정감을 줄 수 있다.
관리자가 학교 PT모임에 학부모 대신 참석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학생들의 생활 및 사진 업데이트 하는 등 학생들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기 때문에,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유학을 보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외에도 시드니유학원은 캐나다 지역의 스쿨링캠프와 개별 수속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 호주 영국 뉴질랜드 등 다양한 영어권 국가로의 유학도 상담하고 있다. 문의 032-322-7327 또는 www.aiuhak.com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