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중대형아파트 청약경쟁이 뜨겁다! ‘금호 갤러리303’

  • Array
  • 입력 2011년 3월 25일 10시 51분


- 광주 상무지구 금호 갤러리 303 특별 분양
- 중대형 아파트 시장 거래량 늘어
- 향후 공급 부족으로 가격 상승 예상
- 지역 랜드마크, 교통,학군,편의시설이 우수한 지역 향후 가격 상승세 주도
- 광주 최초의 주호복합 금호 갤러리 303 특별 분양

최근 중소형 아파트 매매시장에 불던 훈풍이 중대형 시장으로 옮겨가고 있다.
신규 분양시장에서 중대형 아파트 청약경쟁이 올라가는가 하면, 미분양 됐던 중대형도 속속 분양되고 있다.

국토해양부 ‘온누리 부동산 포털’에 따르면 지난해 10월부터 전국 중대형 아파트 거래량이 25%(3,226건)가 늘어난 1만 5875건을 기록했다.

이는 중소형아파트가 전셋값 급등에 이은 매매가격 상승으로 품귀현상을 빚으면서 중대형 미분양 아파트로 수요가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바닥론 확산과 동시에 시장 회복에 대한 기대감 이 조금씩 살아나면서 중대형 수요자들이 움직이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분양가상한제, 시장 불안 등으로 민간 건설업체들이 중대형 아파트 공급을 크게 줄인 것도 하나의 원인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중대형 아파트 공급 축소로 인해 향후 2~3년 후에는 중대형 아파트 공급 물량 부족으로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하지만 모든 중대형 아파트가 시세 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브랜드가 좋은 지역의 랜드마크 아파트이거나 교통, 학군 등이 뛰어나며 편의시설 등 기반시설이 잘 되어 있는 아파트의 경우에는 시장이 호황으로 이어지면 가격 상승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

이런 가운데 금호건설은 광주광역시 최고의 주거지역인 상무지구에 ‘금호 갤러리303’ 아파트를 특별 분양 중이다.

특히, 광주에서는 처음으로 호텔과 아파트가 함께 어우러진 독특한 형태인 주호복합단지로서 주거 문화의 획기적인 변화와 광주지역을 한단계 성장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금호 갤러리303’은 지하 2층, 지상 15층 규모로 중대형 평형(178.78㎡~338.73㎡)
총 364세대와 지하 3층 ~ 지상 10층 규모의 특1급호텔인 ‘홀리데이인 광주’ 1개동으로 구성됐다.

'홀리데이인 광주'는 세계적 호텔그룹인 인터콘티넨털의 브랜드로 12개의 특실 등 모두 205개의 초현대식 객실을 비롯해 레스토랑과 바, 비즈니스센터, 실내수영장을 포함한 피트니스센터, 스파 등을 갖췄다.

금호 갤러리303은 광주 최초 주호복합단지라는 상징성 외에도 유럽풍 타입의 스타일로 설계하여 독특한 실내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각 세대간 프라이버시를 중요하게 설계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갤러리 303’은 VVIP들의 특성과 개성을 반영한 다양한 형태의 디자인 설계와 입면구성을 갖췄으며 최고급 주민편의 시설, 최첨단 보안 시스템과 홈네트워크 및 웰빙시스템을 구비했다.

단지 인근에 김대중컨벤션센터, 광주시청사 등의 주요 관공서와 롯데마트, 광주프리미엄 아울렛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해 있으며, 광주국제공항, 고속버스터미널, 김대중 컨벤션센터역 등과 제 2순환도로, 호남고속도로가 가까운 사통팔달의 교통여건도 갖추고 있다.

한편, 금호 갤러리303은 현재 미분양분 계약자에 한해 다양한 입주혜택을 제공 할 예정이다.

※ 분양문의: 062-511-1711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