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1등, 이것만 알면 당신도 당첨될 수 있다?

  • 동아닷컴
  • 입력 2010년 11월 15일 15시 02분


코멘트
2002년 국내에 로또가 도입된 이후 지난주 415회까지에 걸쳐 2241명(회당 5.4명)의 1등 당첨자가 나왔다. 1인당 평균 1등 당첨금은 22억3266만원 정도. 이 금액이면 내 집 마련, 결혼, 빚 청산 등 평소 꿈꿔왔던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는 돈이다.

하지만 일생일대 최대 행운인 로또1등도 잘못 대처하면 오히려 불행이 될 수 있다. 실제 무려 161억원의 로또1등에 당첨된 영국인이 심한 스트레스와 과음으로 인해 사망한 사실이 최근 알려지기도 했다. 왜 이러한 일이 벌어지는 것일까?

사회심리학자들은 로또 등을 통해 대박을 터뜨린 사람들이 불행에 빠지는 이유에 대해 “갑자기 돈을 번 이들은 제대로 쓸 줄 모르고, 돈을 다 써버린 뒤엔 그걸 대신할 게 아무 것도 없다는 걸 깨닫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국내의 로또를 주관하고 있는 나눔로또 측은 “로또1등에 당첨됐을 때 좀더 신중하고 가치 있게 당첨금을 관리한다면 행복을 지속시킬 수 있을 것”이라면서 로또1등 당첨자를 위한 수칙을 내놓기도 했다.

로또1등 예측시스템 자세히보기

번호를 중복 확인하라 - 마킹한 번호가 제대로 스캔 되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한다.

로또 구입 후 반드시 티켓 뒷면 서명란에 사인하라 - 당첨번호를 확인한 즉시 뒷면에 서명을 해두면 혹시 분실해도 찾을 수 있다.

금융지식을 키워라 - 당첨금을 제대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비과세 금융소득, 정기예금과 펀드의 차이 등 금융지식을 알아두면 큰 힘이 된다. 자산관리사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다.

나눔을 실천하라 - 소외된 이웃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 보자. 나눔의 기쁨이 모두의 희망이 되어 결국 나에게 돌아올 것이다.

로또1등의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이것!

1등을 간절히 바라는 로또애호가라면 당첨 이후의 삶을 미리 계획해 볼 필요가 있지만, 이에 앞서 무엇보다 로또를 구입해야 목적을 이룰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로또1등에 당첨된다면 얼마나 좋을까’라고 생각만 하고 정작 로또를 구입하지 않으면 평생 1등당첨을 얻을 수 없는 게 자명한 이치다.

최근 6주 연속(407회~412회) 1등 당첨조합 배출에 성공한 국내 최대 로또정보사이트 로또리치 (lottorich.co.kr)는 “411회(1등 당첨금 약 9억5천만원)에서 자체 사이트를 통해 1등 당첨조합을 제공받았지만, 로또를 구입하지 않은 류송이(가명) 골드회원의 사례가 로또애호가들을 무척 안타깝게 했다”면서 “로또1등 당첨의 기회는 언제 어떻게 다가올지 예측할 수 없으므로 매주 꾸준히 로또를 구입하는 것이 최상책”이라고 강조했다.

덧붙여 “자체 사이트를 통해 실제 로또1등에 당첨된 주인공들은 평균 14개월 이상 도전해 왔다”며 “로또1등은 마라톤과 같아서 끈기를 갖고 도전한다면 언젠가 도착점에 이를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