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수마을 동문굿모닝힐,고정관념 깬 독특한 아파트

  • Array
  • 입력 2010년 5월 17일 13시 56분


코멘트

-주차장 전면 지하화, 지상 녹지면적 최대화, 조망권 극대화로 기존 아파트의 고정관념을 깬 ‘문수마을 동문굿모닝힐’

‘좋은 아침 좋은 아파트’ 를 공급하는 동문건설㈜이 차별화된 단지로 구성한 ‘문수마을 동문굿모닝힐’의 입주가 지난달 말부터 진행되고 있음에 따라 회사 보유분 잔여 세대에 대해 특별분양을 실시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친환경, 최첨단, 커뮤니티라는 3대 화두로 건설된 문수마을 동문굿모닝힐은 왠만한 아파트는 저리가라할 정도의 시공과 설계를 자랑한다.

지상 주차장을 없애고 녹지면적을 최대화했으며, 조망권을 극대화한 탑상형 설계가 적용된 것도 인기 적중의 요인이었다.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가족영화관 등 다양한 주민 편의 시설이 갖추어져 단지안에서 원스톱 휴식과 생활이 가능하다.

▲ 주부 이씨의 일상생활..."미래가 성큼"

2010년 #월 *일 오후 6시반 문수마을 동문굿모닝힐 6동 28층에 사는 주부 이 모씨. 남편이 퇴근할 때쯤 찌게를 올려 놓기 위해 기다리던 이씨는 거실의 홈네트워크 시스템에서 지하주차장에 남편의 차가 들어오는 것을 보고 가스렌지의 불을 켰다.

이 씨는 남편이 들어오기 전에 어린이 놀이터에서 놀고 있는 아들을 데리고 오기 위해 감시카메라를 통해 위치를 확인하고 복도로 나갔다.

귀가한 남편, 아들과 식사를 마친 이 씨는 오랜만에 단지내에 있는 가족영화관에 가서 영화를 보다가 곰탕을 끓기위해 가스렌지의 불을 켜놓은 것이 생각났다. 관리사무실에 연락해보니 개별세대 통합제어 시스템을 통해 가스밸브가 자동으로 잠겨서 안심해도 된다고 하였다.

집으로 귀가한 이 씨는 통합 리모콘을 통해 난방, 출입문, 전등 등을 제어하고 방과 창문마다 감시시스템이 작동시킨 후 편히 잠을 청했다.

▲ 유비쿼터스, 친환경, 커뮤니티 '삼박자' 골고루 갖춰

문수산 자락에 자리잡은 문수마을 동문굿모닝힐은 지상 16~28층 6개동에 163.03㎡(전용 130.88㎡) 156세대, 167.72㎡(전용 131.20㎡) 72세대, 179.14㎡(전용 143.46㎡) 142세대, 195.50㎡(전용 156.76㎡) 102세대로 총 472세대로 중대형 평형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단지 내는 이중으로 설계돼 주차장이 지하로 들어가고 지상에 12M폭포 등 주민들을 위한 친환경 공간이 조성되어 있다.

차량 통행에 신경쓰지 않고 아파트 주민들이나 어린이들이 편안하게 단지내 광장에서 각종 여가를 즐길 수 있고 커뮤니티 시설로 자연스럽게 입주민들과 인맥도 쌓을 수 있다.

아파트 내부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홈네트워크 시스템은 ‘르네트’다.

이 시스템은 아파트의 유비쿼터스, 친환경, 에너지 절약 등의 설계, 시공적 특성을 모두 보여주는 최첨단 기술의 집약체다.

전화, TV, 인터넷 사용은 물론이고, 아이들이 놀고 있는 단지내 놀이터를 볼 수도 있다. 부재중 방문자 확인, 자가차량 출입시 통보 및 주차장소 확인, 조명, 온도 조절, MP3, 방송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온수, 난방, 온도 등 실시간 원격 검침, 통계와 사용 목표량 설정 및 조회, 주방의 각종 전자제품 제어, 외출시 방문자 확인/제어 등등이 총망라된 시스템이다.

동문건설의 관계자는 “첨단 디지털 기능을 가진 홈네트워크 아파트를 지속적으로 적용해 나가며, 아파트 단지에 동식물이 살아 숨쉬는 자연생태 단지를 조성하는 것이 굿모닝힐의 기본 브랜드 전략”이라고 말했다.

'자연 속의 친환경' 시공도 또 하나의 특징이다. 아파트부지가 문수산 자락에 위치하여 주거선호지역인 도심에 위치하면서도 문수산의 맑은 공기와 울산이 한눈에 들어오는 전망을 자랑한다. 단지가 문수산 등산로와 연결돼 있어 입주자들의 건강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소나무동산을 비롯해 연못과 개울이 흐르는 생태공원, 놀이터 등이 곳곳에 조성돼 있다.

입주민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커뮤니티시설을 또한 차별화해 아파트를 단순히 거주하는 주거공간이 아니라 교육, 문화, 건강, 엔터테인먼트 등 사람의 라이프스타일을 모두 반영하는 종합 생활문화 공간으로 만들었다.

다양한 문화강좌를 열 수 있는 강의실과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독서할 수 있는 어린이도서실, 가족 또는 이웃과 함께 영화를 볼 수 있는 가족영화관, 모임의 성격에 따라 활용 가능한 커뮤니티실,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유아놀이방, 노인을 위한 웰빙실버센터, 가족과 함께 운동할 수 있는 휘트니스 센터와 실내 골프연습장 등을 갖추고 있다.

동문건설은 첨단 및 생태 기능을 한층 강화함으로써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었으며, 첨단 디지털 기능을 강화한 홈 네트워크 시스템과 아파트 단지를 동, 식물이 살아 숨쉬는 자연생태단지로 조성해 '첨단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아파트를 조성하였다. ‘문수마을 동문굿모닝힐’ 분양 및 입주에 따른 자세한 내용은 샘플하우스(052-266-2855)로 하면 된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