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오피스가 뜬다

  • Array
  • 입력 2010년 3월 19일 13시 00분


코멘트
오피스텔은 전세 타겟층이 아파트 보다 적은것이 단점입니다. 하지만, 소호 및 독신 직장인등과 같은 수요층이 모여 있는 경우라면, 은행금리 이상 투자수익을 가뿐하게 상회가능하죠. 하지만, 큰 평형은 실거주자 외에 찾는 사람이 거의 없는 반면, 소형 평형은 입지만 괜찮으면 수요가 많고, 자금회전율이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투자물건을 잡을때 당연히 현재위치에서 가장 많이 찾는 평수에 촛점을 맞추어 매입하는것이 좋다. 관리비도 따져봐야 한다.

오피스텔 관리비는 임대유치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별것 아닌것 같지만, 의외로 월세 수요자들이 민감한 부분이기도 한데, 그 이유는 관리비 몇푼에 대해, 그것을 임대료로 환산할 경우, 여타 경쟁 오피스텔에서 더큰 평수로 이동케 하는 묘한 팩터역활을 합니다. 개별냉난방이 관리비 측면에서 유리하며, 신식 건물일수록 유지비가 적게들어간다. 편의시설과 부대시설을 따져라.

사우나, 휘트니스센터, 레스토랑, 패스트푸드, 세탁장, 빨래건조장 등의 편의시설과 부대시설의 정도에 따라 임대수요에 큰영향을 미칩니다. 입주자의 생활편의를 위해 제공되는 편의시설과 부대시설은 입주자의 수준과 임대료 수준에 많은 영향을 미치므로, 주변 시세와 예상되는 월세 및 보증금의 수준에서 약간상회할 수 있을정도의 편의시설 및 부대시설이 갖춰진곳이 가장 좋습니다.

분양가가 싼 층을 선택하라!
최근, 오피스텔 층별 분양가격이 다른경우가 꽤 있죠. 임대목적으로 분양받는 투자 수요자라면, 동일건물내에서 분양가가 싸면서 위치(남,남동,동향)를 잘잡은 물건을 우선적으로 잡는것이 좋습니다. 층마다 잇점들이 다르기때문에 분양가가 차이가 있겠지만, 실제 임대를 놓는 시점에서 크게 월세 차이가 별로 없습니다.

지역 내 경쟁성을 예측하라!
해당지역의 발전가능성에 대해, 지나가는 카더라 통신에만 의존하지 말고, 스스로의 냉정한 판단으로 약간정도 예측을 함으로써 수익예견을 할 수 있으면 가장 좋습니다.

눈높이를 맞추어라!
오피스텔 또는 원룸을 선호하는 수요자의 눈높이에 잘 맞춰진 물건이 가장 좋습니다. 예를들어 수요자가 주로 20~30대라고 가정할때 40~50대 취향의 인테리어를 치장한 오피스텔이 임대시장에서 인기가 있을리 만무하기 때문이지요. 내 맘에 들기보다 남에 맘에 드는 객관성을 잃지 말아야 합니다.

이는, 모든 장사, 모든 마케팅에 다 적용되는 아주 평범한 진리임에도 불구하고, 판매자 또는 투자자들은 자신이 돈을 들이는 경향이 있기때문에, 자신의 눈높이로 모든것을 판단하고자 하는 오류를 범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다. 당연히 실패가능성도 높아진다.

인천 주안에 주목할만한 신규분양오피스텔이 화제가 되고있어 주목할만하다. 랙스텔(REXTEL)은 대지1,600.78㎡(484.24평)에 건축면적이1,081.35㎡(327.11평)이다. 지하2층부터 지상11층으로구성돼있고, 지상1~2층은상가, 3~10층은오피스텔(117세대), 11층은주택(2세대)으로총119세대로 구성돼있다.

전용률69%인 39.67㎡(12평)형대 소형오피스텔이 주를이룬다. 또한 농협에서 대출이50% 가까이 나오기떼문에 투자금을 최소화 할수있는것이 장점이다.

렉스텔은 선착순 호수지정 청약제를 시행하기에 소형평형은 단시일네에 마감될것으로 전망한다.

분양문의: 032 - 426 - 1033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