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투데이]이승한 홈플러스 회장 ‘글로벌 CEO 대상’ 外

  • 입력 2009년 6월 19일 02시 56분


이승한 홈플러스 회장 ‘글로벌 CEO 대상’ 수상

이승한 홈플러스그룹 회장(63·사진)은 1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무역센터에서 열리는 ‘2009 글로벌 최고경영자(CEO)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는다. 이 상은 아시아, 유럽 지역 CEO 중 경영 성과가 좋고, 산업발전과 사회봉사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기업인에게 아시아·유럽미래학회가 주는 상이다.

G마켓 프로야구 올스타전-PS 티켓 판매

G마켓은 올해부터 2011년까지 프로야구 올스타전과 포스트시즌 경기 티켓을 판매한다. 다음 달 25일 광주 무등경기장에서 열리는 올해 올스타전 경기 표는 다음 달 초부터 G마켓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KBO 측은 티켓 일부를 G마켓에서 판매했던 2007년과 지난해 온라인 판매의 안전성과 판촉 효과가 좋았던 것으로 판단해 3년간 계약했다고 설명했다.

KT, IT서포터스 대학생 봉사단 400명 뽑아

KT는 다음 달 20일부터 8월 26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정보기술(IT) 소외지역인 농어촌을 방문해 인터넷 게임 역기능 예방, 보이스피싱 피해 방지, 다문화가정 경제적 자립 지원 등 다양한 교육 활동을 벌일 ‘2009년 IT서포터스 대학생 봉사단’ 400명을 모집한다. 봉사단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은 다음 달 3일까지 KT 홈페이지(www.kt.com)를 통해 본인이 원하는 활동 지역과 기간을 선택해 접수시키면 된다.

SKT-커뮤니케이션즈 ‘뉴 네이트’ 내달 선보여

SK텔레콤과 SK커뮤니케이션즈는 18일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네이트’의 새로운 로고를 발표했다. 또 다음 달부터는 개방형 서비스 모델인 ‘뉴 네이트’도 선보인다. SK텔레콤이 선보일 뉴 네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오픈 마켓’ 형태. 이동통신사 및 기기와 상관없이 누구나 콘텐츠를 개발하고 판매할 수 있는 무선 인터넷 서비스 모델이다.

그린에어, 8개 금융기관과 가스공장 설립 약정

그린에어㈜는 18일 산업은행 등 총 8개 금융기관과 산업용 가스공장 설립을 위한 1932억 원 규모의 금융약정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그린에어는 현대제철 당진공장의 고로 1, 2호기에 산업용 가스를 공급하는 공장을 건설할 수 있게 됐다. 그린에어는 산업용 가스 공급을 위해 현대로템, 대성산업, 대성산업가스 등 3개사가 공동 설립한 회사다.

콘텐츠진흥원, 장애학생 교육용 게임 개발

한국콘텐츠진흥원은 18일 국립특수교육원, CJ인터넷과 함께 서울 서초구 양재동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온라인 게임을 기반으로 한 특수교육교재 개발에 대한 프로젝트 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기관과 회사는 2010년까지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육용 게임을 개발하고 이를 활용한 특수교육 디지털교재를 시범적으로 만들기로 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